남긴 글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 팔로우
장하준,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 (위기의 대한민국, 상생의 대안, 사회적 대타협)의 표지 이미지

장하준,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

장하준 외 1명 지음
시대의창 펴냄

경제학은 참 어려운 학문이지만, 유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식을 알아놓으면 좋다. 장하준 교수는 모든걸 쉽게 설명해서 좋다.
2018년 7월 6일
0

Kihong Bae님의 다른 게시물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다른 "아무튼" 시리즈를 가볍고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 책도 이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완독 했을때 내 마음은 1톤이었다. 왜 본인이 비건이 됐는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하고 유지하고 있는지, 비건에 대해서 자주 받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매우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쓴 책이다. 솔직히, 이 분의 말에 100% 동의하진 못 하겠지만, 본인의 생각과 주장을 명쾌하게 나열해줬고, 나도 여러가지 고민과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고마운 책이다. 육식 말고도 먹을게 풍부한 세상에서, 굳이 내 혀의 감각을 위해서 나랑 똑같이 고통을 느끼고 얼굴이 있는 다른 동물을 잔인하게 죽여서 먹을 필요가 있을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을 해봤다.

“나는 어느 날 무언가를 보았고, 알게 되었고,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변화를 시도 했다. 시도의 결과는 좋았고, 시간이 갈수록 더 좋았고, 그러다 보니 이제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졌다. 이게 다다.”

아무튼, 비건

김한민 지음
위고 펴냄

6시간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아주 오랜만에 읽은 말콤 글래드웰의 작품인데, 지금까지 읽었던 그의 책 중 가장 임팩트가 약했다. 어떤 내용을 전달하려고 했는진 알겠는데, 책을 덮은 후에는 뭔가 대단하지도 않은 관찰에서 억지로 내용을 만들었다는 느낌을 떨굴 수가 없었다. 그래서인지, 책의 내용을 요약하고 싶은데 많은 생각만 맴돌고, 콕 짚어서 포인트를 정리하는게 쉽지 않다. 그래도 책의 예시와 전반적인 내용은 글래드웰 특유의 몰입감과 역발상이 없진 않아서 긴 책임에도 불구하고 단숨에 읽었다. 이제 글래드웰의 책은 다른 분들의 서평을 충분히 읽은 후에 선별적으로 읽어야 겠다.

타인의 해석

말콤 글래드웰 지음
김영사 펴냄

6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나만의 월요병 극복 방법: 토, 일도 일하기.
6일 전
0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지금 앱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게시글과 FLYBOOK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