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미

소피 킨셀라 지음 | 황금부엉이 펴냄

리멤버 미 (렉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000원 10% 10,8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09.11.26

페이지

504쪽

상세 정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쇼퍼홀릭' 시리즈 작가 소피 킨셀라의 로맨스 소설. 주인공 렉시가 3년간의 기억을 잊어버린다는 설정의 이야기다. 렉시는 교통사고를 당한 뒤 병상에서 깨어난다. 지금은 2004년이고 그녀는 스물다섯 살로 뻐드렁니와 최악의 남자친구를 가졌다는 것이 스스로의 생각.

하지만 믿어지지 않게도 지금은 2007년이란다. 나이는 스물여덟이고 치열은 쭉 고르며 부장으로 승진까지 한 상태다. 게다가 결혼까지. 남편은 미남 백만장자. 대체 어쩌다가 이런 꿈같은 삶을 거머쥐게 되었을까? 대체 어떻게 된 걸까? 기억은 돌아올 수 있을까? 만약 기억이 돌아오면 그때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seeyeoo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eyeoon

@see_yeoon

  • seeyeoon님의 그린 레터 게시물 이미지

그린 레터

황모과 지음
다산책방 펴냄

읽었어요
37분 전
0
나래슈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래슈즈

@talaria_naraeshoes

  • 나래슈즈님의 AI 캡컷 게시물 이미지
🧐 인스크그램에 돌아다니는 지브리 버전 사진, 독특한 편집 영상들을 보고 있노라면 AI가 가까이 있다는 게 실감나요.

🤩 그러다 이 책을 보면서, 전에는 그저 챗GPT와 스무고개 놀이나 하는 느낌이었지만, 완전 썡초보였던 저도 쉽게 따라하면서 익힐 수 있어 너무나 좋았어요.👍

🤗 앞으로 쇼츠, 릴스, 클립 등을 제작해보며 새로운 재미를 만끽해 볼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네요.😊

🤔 이 책은 정말 썡초보라도 AI를 활용해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거나 편집하기 쉽도록 안내서 처럼 잘 설명되어 있어요.🤗

☝️ 특히, 저처럼 AI, 이미지나 영상편집에 문외한들에게 아주 효과적으로 소단원의 클래스 형태로 짤막짤막 제시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아요. 마치 하나하나 문제해결이나 미션 수행의 느낌으로 진도도 나갈 수 있어 익혀가는 재미도 있어요. 🤣

🗝 게임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미션이나 퀘스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레벨업되는 느낌을 아실겁니다. 가독성도 좋아 술술 익히니 정말 추천할만 합니다.👍

.
1️⃣ 캡컷으로 이미지 생성하기

✅️ 처음엔 ‘AI 이미지 생성’이 좀 복잡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캡컷에서는 그냥 간단한 문장(프롬프트)만 넣으면 제가 원하는 분위기의 이미지를 금방 만들어 주더군요.

✅️ 예를 들어 “노을 진 바닷가, 따뜻한 감성”이라고 입력했더니, 마치 디자이너가 만든 것 같은 그림이 나왔습니다.

👉 무엇보다 이 책에선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10가지 꿀팁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 10가지 팁만 잘 알면 왠만한 이미지는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이 드네요.

.
2️⃣ 캡컷으로 영상 생성하기

✅️ 역시나 영상도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절차대로 캡컷의 AI 기능을 활용해보니 이미지와 텍스트를 넣자마자 숏폼 영상이 완성되더군요.

✅️ 예전에 블로그 글을 영상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사진 몇 장과 글을 붙여 넣으니 AI가 자동으로 컷 편집과 배경 음악까지 제안해 줬습니다.

👉 초보자도 부담 없이 영상 제작에 입문할 수 있고, 특히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 릴스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었어요.

.
3️⃣ 영상 편집하기

✅️ 이번에 전부터 여러 번 인스타그램 릴스를 만들다 힘들었던 숙원작업을 제대로 익혀 기뻤네요.

✅️ 릴스를 만들면서 자막을 일일이 시간에 맞춰 편집하는데 엄청 많은 시간이 소비되었는데, 캡컷의 자막 자동 생성 기능 덕분에 편집 속도가 왕창 줄었습니다.

✅️ 게다가 색 보정 필터를 입히니 그냥 찍은 영상 보다 훨씬 감각적으로 변했구요.

👉 자잘한 컷 편집이나 효과 넣기가 훨씬 간단해서, ‘영상 편집은 전문가만 한다’는 생각이 완전히 바뀌는 계기가 되었네요.

.
4️⃣ 모바일 AI 영상 제작하기

✅️ 출퇴근길 지하철에서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 집중해서 읽게 되었네요. 굳이 노트북이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로 이미지 생성 → 영상 편집 → 업로드까지 할 수 있는 방법 잘 나와있어요.

✅️ 특히 짧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놓치는 콘텐츠가 확실히 줄고 시간도 줄일 수 있어 금상첨화예요.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디어가 생각난 순간’ 바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어 너무 좋네요.

AI 캡컷

앤미디어 외 2명 지음
생능북스 펴냄

51분 전
0
태수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수

@xotnpjs

  • 태수님의 대통령님, 트럼프는 이렇게 다루셔야 합니다 게시물 이미지

대통령님, 트럼프는 이렇게 다루셔야 합니다

제임스 정 지음
여의도책방 펴냄

5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쇼퍼홀릭' 시리즈 작가 소피 킨셀라의 로맨스 소설. 주인공 렉시가 3년간의 기억을 잊어버린다는 설정의 이야기다. 렉시는 교통사고를 당한 뒤 병상에서 깨어난다. 지금은 2004년이고 그녀는 스물다섯 살로 뻐드렁니와 최악의 남자친구를 가졌다는 것이 스스로의 생각.

하지만 믿어지지 않게도 지금은 2007년이란다. 나이는 스물여덟이고 치열은 쭉 고르며 부장으로 승진까지 한 상태다. 게다가 결혼까지. 남편은 미남 백만장자. 대체 어쩌다가 이런 꿈같은 삶을 거머쥐게 되었을까? 대체 어떻게 된 걸까? 기억은 돌아올 수 있을까? 만약 기억이 돌아오면 그때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출판사 책 소개

* 또 다른 멋진 캐릭터와 함께 쇼피 킨셀라가 돌아왔다. - 선데이 메일
* 우리가 사랑하는 매력적인 로맨틱 소설 - 코스모폴리탄
* 킨셀라 팬이 킨셀라에게 기대하는 모든 것이 그대로 담긴 책, 한마디로 킨셀라다운 책 - 데일리메일

도대체 지난 3년간 내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무슨 일이 있었냐고?!


렉시는 통통한 몸매에 드라큘라도 울고 갈 뻐드렁니를 지닌 아주 평범한 여자였다. 빗속을 미친 듯이 질주하다 계단에서 미끄러지기 전까지는. 그런데 병원에서 눈을 뜬 순간 모든 것이 바뀌었다. 늘씬한 몸매에 가지런한 새하얀 이하며, 윤기가 흐르는 찰랑찰랑한 머리까지. 게다가 백만장자 초절정 꽃미남 남편에, 회사에서도 잘나간단다. 대체 어쩌다가 이런 꿈같은 삶을 거머쥐게 되었을까?

렉시는 도저히 자신의 행운을 믿을 수 없다. 특히 눈이 튀어나올 것처럼 멋들어진 자신의 집을 보라! ‘럭셔리 스타일 주거 시스템’까지 갖췄다. 아직은 서먹서먹한 남편이지만 일단 다시금 친해지기만 하면 환상적인 결혼 생활을 누릴 수 있으리라 굳게 믿는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렉시의 바람일 뿐. 그런 그녀의 속도 모르고 초절정 꽃미남 남편은 멋대가리 없이 <결혼 생활 지침서>라는 웬 이상한 책을 들이민다.

그리고 시간이 흐를수록 새로운 모습의 렉시도 어쩐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애인보다 더 가까운 사이였던 친구들은 전부 렉시를 미워하다 못해 증오하고, 부하직원은 그녀를 ‘코브라’에 빗대어 사이코 몹쓸 상사 취급한다. 거기다 조금 흐트러진 데는 있지만 매력적인 남자가 불쑥 나타나 새로운 핵폭탄급 진실을 털어놓으며 렉시를 점점 미궁 속으로 몰아넣는다.

대체 어떻게 된 걸까? 지난 3년간의 기억은 다시 돌아올까? 기억이 돌아오면 그때는 또 무슨 일이 벌어질까?

교통사고 후 눈을 떴는데 후줄근했던 당신 삶이 완벽하게 변해 있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 앞에 백마 탄 왕자님이 짠하고 나타나길, 신데렐라처럼 멋진 왕자님이 아름다운 유리구두를 들고 꿀꿀한 인생에서 자신을 건져내길 꿈꿔 봤을 것이다. <귀여운 여인>의 비비안 워드가 에드워드 루이스를 만난 것처럼 말이다.

<<리멤버 미>>의 렉시 스마트 역시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났다. 그것도 초절정 꽃미남에 엄청나게 부자인 왕자님을. 하지만 다른 동화 속 여주인공과 달리 렉시는 부단한 노력 끝에 백마 탄 왕자님을 쟁취한 것이다. 자신의 단점으로 여긴 외모도 바꾸고(성형수술로), 도널드 트럼프가 진행한 <어프렌티스> 같은 리얼리티 쇼에 출연해 회사에서 승진하는 기회도 얻었다. 한마디로 인생의 황금기를 맞이한 것이다.

렉시는 사고 후유증이기는 하지만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황금기인 3년간의 기억을 잊어버린다. 그런데 왠지 새롭게 바뀐 자신이 도통 마음에 들지 않는다. 모든 20~30대 여성이 갈망하는 완벽한 여성상인데도 말이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보던 ‘공주와 왕자는 오래도록 행복하게 잘 살았습니다’ 같은 동화 속 결말과는 조금 다르다. 렉시는 완벽한 백마 탄 왕자님을 버리고 자신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너무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외모만 허여멀끔한 왕자님 대신 능력 있고 성격까지 완벽한 또 다른 왕자님을 만나기 때문이다. 그들도 아마 오래도록 행복하게 잘 살았을 것이다.

이 책의 렉시는 결코 특별하지 않다. 지금까지 수많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나 순정만화에서 보았던 그런 여주인공 중 하나다. 어떤 사건을 계기로 자신의 단점을 성형수술로 과감하게 고친 것은 <미녀는 괴로워>의 한나를 닮았고, 평범한 철벽녀에서 명품 품절녀가 된 것은 <꽃보다 남자>의 금잔디를 닮았다. 또 여주인공이 3년간의 기억을 잊어버린다는 설정 자체도 조금은 식상하다. 그럼에도 이 책은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것은 소피 킨셀라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와 잘 짜인 미드의 한 시즌 전체를 보는 듯한 속도감 있는 전개 때문이리라(이것 때문에 많은 사람이 킨셀라 소설에 열광한다).

(우리의 렉시는 과감히 버렸지만) 외모와 부를 지향하는 마음이 조금 속물 같으면 어떤가. 내게도 백마 탄 왕자님이 나타날 거라는 허황된 꿈을 꾼 들 또 어떤가. 그런 공상이 삶에 활력을 준다면 그것으로도 좋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