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고의는 아니지만 (구병모 소설)
구병모 지음
자음과모음(이룸)
 펴냄
11,000 원
11,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4쪽 | 2011-07-2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데뷔작이 베스트셀러가 된, 소설가로서는 흔치 않은 이력을 가지고 있는 작가 구병모의 첫 소설집. 2009년 등단 이후 2년간 각종 지면에 발표한 단편소설 5편과 신작 2편을 묶은 책이다. <위저드 베이커리>, <아가미> 등 작가의 전작에서도 확인한 바 있는 독특한 상상력과 매력적인 서사, 현실과 환상성을 절묘하게 배합해내는 작가 특유의 화법을 압축적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BR> <BR> 비유가 금지된 도시 이야기 '마치 ……같은 이야기', 만취하여 정신을 잃고 깨어보니 땅 속 주물에 갇혀 있는 남자 이야기 '타자의 탄생', 말 한번 잘못했다 살해당하는 유치원 교사 이야기 '고의는 아니지만', 살아 있는 사람을 뜯어 먹는 새떼 이야기 '조장기', 아이의 칭얼거림을 참지 못해 아이를 세탁기에 집어넣는 여자 이야기 '어떤 자장가', 감정을 느끼는 세포가 꿰매어진 소년 이야기 '재봉틀 여인', 성욕을 느끼는 순간 몸속에서 곤충이 튀어나오는 남자 이야기 '곤충도감'. <BR> <BR> 현실 밖의 세계, 즉 비현실로의 도피가 아닌 현실 한가운데에서 환상성을 끌어내는 데 남다른 통찰과 감각을 가지고 있는 구병모 작가는 이 7편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와 인간의 폭력성과 잔혹함, 평범해 보이는 일상이 내포하고 있는 공포와 경이를 차분하고 세밀한 문체로 풀어낸다.
더보기
목차

마치 ……같은 이야기
타자의 탄생
고의는 아니지만
조장기
어떤 자장가
재봉틀 여인
곤충도감

더보기
저자 정보
구병모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 《위저드 베이커리》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단편소설집 《고의는 아니지만》 《그것이 나만은 아니기를》 《빨간 구두당》과 장편소설 《아가미》 《파과》 《한 스푼의 시간》 등이 있다. 오늘의작가상, 황순원신진문학상을 받았다.
더보기
남긴 글 5
김베짱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너무 암울해서 읽기 힘들었다.
더보기
Heli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7편의, 기이하고도 가히 경이로운 이야기 마치 ……같은 이야기 타자의 탄생 고의는 아니지만 조장기 어떤 자장가 재봉틀 여인 곤충도감 분명 일상적인 환경과 현실적인 사람들 같지만, 점점 낯설고 이해하기 힘들어진다. 그런데 또 읽다보면 등장한 모습 그대로 인정하게 되고 어느새 이야기 속에푹 빠져 그 세계 안에서 인물들을 바라보고 느끼게 된다. 신기할 정도로... 강렬한 색채를 갖고 있는 각각의 이야기가 사회적 문제, 개인의 한계, 일상의 스트레스 등을 표현하고 있어 읽어나가면서 깨닫게 될 때 소름이 돋지만, 그 무엇보다도 이 모든 걸 말이 되게 만드는 기발한 발상과 독특한 문체가 너무나도 매력적이었다. 르네 마그리트의 '겨울비'를 연상하게 만드는 표지부터 이미 예사롭지 않다고는 생각했었는데, 익숙했던 주변을 새롭게 바꿔버리는 시선을 따라 이야기에 빠지다 보면 나 또한 한 없이 초현실세계에 빠져드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만든다. 신기한데, 읽기가 버겁기도 한데, 절대 놓을 수 없는 책이다.
더보기
지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모르고 싶던 진실을 눈 앞에 가져다댄다. 고의는 아니지만, 결국 우리 모두가 공범 같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