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백수 알바 내 집 장만기
아리카와 히로 지음
비채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가족
#우울증
#프리터
375쪽 | 2010-10-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일본 서평지 '<다 빈치>가 선정한 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성 작가'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는 아리카와 히로의 장편소설. 취업도 포기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나태하게 살아가던 주인공이 어머니의 병과 가족의 붕괴를 계기로 변화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았다. 2010년 10월, 일본의 인기그룹 '아라시'의 니노미야 카즈나리 주연의 드라마로도 방영되었다. <BR> <BR> 주인공 다케 세이지는 이류대학에, 그것도 재수를 해서 들어간다. 그냥저냥 졸업을 하고, 어찌어찌 취업을 하지만 '내가 있을 곳이 아니다'라는 이유로 석 달 만에 첫 직장을 때려치운다. 그리고 세이지는 소위 '프리터'라 불리는, 실질적으로 취업을 포기한 채 부모님 신세를 지며 아르바이트로 적당히 돈을 벌고 시간을 때우는 이류인생을 전략하고 만다. <BR> <BR> 웅덩이에 고인 물처럼 정체된 세이지의 인생이 급변한 것은 어머니가 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부터다. 늘 웃는 얼굴로 가족들을 지켜주던 어머니. 세이지는 동네 사람들의 집단 따돌림으로 고통받는 어머니를 위해 새로운 동네에 집을 사겠다며 마음을 굳게 먹고 구직활동을 시작한다. 물론 최종 목표는 '내 집 장만'이다.
더보기
목차

백수 알바, 일어서다
백수 알바, 분투
백수 알바, 클래스 체인지
백수 알바, 일하다
백수 알바, 집을 사다
after hours 방관하는 전직 백수 알바

저자 후기
역자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아리카와 히로
1972년 일본 고치 현에서 태어났다. 2003년《소금의 거리》로 제10회 전격소설대상을 수상하고 이듬해 데뷔하여 《하늘 속》《바다 밑》《도서관 전쟁》 등 SF·미스터리 색채가 짙은 작품을 연이어 발표하며 무서운 신인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도서관 전쟁》은 <책의 잡지> 선정 2006년 상반기 베스트 1위에 올랐고, 2008년 TV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점차 《스토리셀러》《식물도감》《사랑, 전철》 등 로맨틱한 작품에서부터 《백수 알바 내 집 장만기》와 같은 청춘소설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테마를 확장해나갔고, 소설 《시어터!》를 연극 각본 <또 하나의 시어터!>로 변주하는 등 소설을 넘어 다양한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며 현대 일본문단을 대표하는 작가로 활발한 집필활동을 펼치고 있다. 《별책 도서관 전쟁 1》《스토리셀러》가 각각 2008년, 2010년 <다빈치> 선정 ‘올해의 책’ 연애소설 부문 1위에 올랐고, 이어 2011년에는 《현청접대과》로 이 년 연속 연애소설 부문 1위는 물론이고 종합 1위까지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현청접대과》는 고향 고치 현의 홍보대사로 임명받은 작가가 홍보대사로서 할 일을 모색하던 중 고치 현청에 실재하는 접대과를 무대로 쓰게 된 작품으로, 단행본 판매 인세 전액을 지진피해지역에 기부할 것을 약속하면서 훈훈한 미담을 전하기도 했다. 주도면밀한 사전 취재를 바탕으로 한 리얼한 묘사와 참신한 캐릭터가 발산하는 트렌디한 매력으로, 2011년 독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성작가 1위에 오르는 등 세대를 막론하고 독자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그밖에 주요 작품으로 《고양이 여행 리포트》《키켄》《세 마리 아저씨》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쏭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지금 내 옆에 있는 가족에게 감사하고 내가 할 일을 열정을 갖고 해나가야지!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