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당신들의 천국 (국판)
이청준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59쪽 | 1996-11-0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문학과지성 소설 명작선' 2권. 이청준의 장편소설. 풍광 화려한 소록도에서 끈질기게 투병하고 있는 주민들의 삶을 통해 우리 저마다가 갖고 있는 유토피아에의 열정과 그것을 배반하는 메커니즘과의 갈등을 예리하게 해부하여 '자유와 사랑의 실천적 화해'를 제시한다.
더보기
목차

1. 사자(死者)의 섬
2. 낙원(樂園)과 동상(銅像)
3. 출소록기(出小鹿記)
4. 배반(背叛) 1
5. 배반(背叛) 2
6. 천국(天國)의 울타리

더보기
저자 정보
이청준
1939년 전남 장흥에서 태어나, 서울대 독문과를 졸업했다. 1965년 『사상계』에 단편 「퇴원」이 당선되어 문단에 나온 이후 40여 년간 수많은 작품들을 남겼다. 대표작으로 장편소설 『당신들의 천국』 『낮은 데로 임하소서』 『씌어지지 않은 자서전』 『춤추는 사제』 『이제 우리들의 잔을』 『흰옷』 『축제』 『신화를 삼킨 섬』 『신화의 시대』 등이, 소설집 『별을 보여드립니다』 『소문의 벽』 『가면의 꿈』 『자서전들 쓰십시다』 『살아 있는 늪』 『비화밀교』 『키 작은 자유인』 『서편제』 『꽃 지고 강물 흘러』 『잃어버린 말을 찾아서』 『그곳을 다시 잊어야 했다』 등이 있다. 한양대와 순천대 교수로 재직했으며, 대한민국예술원 회원을 지냈다. 동인문학상, 대한민국문화예술상, 대한민국문학상, 한국일보 창작문학상, 이상문학상, 이산문학상, 21세기문학상, 대산문학상, 인촌상, 호암상 등을 수상했으며, 사후에 대한민국 금관문화훈장이 추서되었다. 2008년 7월, 지병으로 타계하여 고향 장흥에 안장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3
신애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정치적인 소설이지만 정치적으로만 함유하기엔 종교적, 사회적, 철학적으로도 작품이 내포하고 있는 사유가 무척이나 깊고 방대하다. 시간을 두고 여러번 되풀이해서 읽을 수록 좋은 작품일 거란 생각이 든다.
더보기
김승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한센병 환자 병원이 있는 소록도 안에서 벌어진 조백한 원장과 환자간 갈등을 다룬 1976년 5월 25일 출간된 소설. 믿음이 없이 억지 자유를 하니 불신과 미움밖에 번졌던 소록도.
더보기
이지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