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마이 로마이 2

야마자키 마리 지음 | 애니북스 펴냄

테르마이 로마이 2 (로마 공중목욕탕)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8,000원 10% 7,2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1.12.23

페이지

196쪽

상세 정보

고대 로마의 테르마이(목욕탕) 설계기사가 현대 일본을 오가며 현대의 목욕탕 기술을 고대 로마로 가져간다는 기발한 설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만화,『테르마이 로마이』2권. 1권에서 현대 일본에서 가져간 아이디어를 통해 위기를 넘겼던 루시우스는 마침내 로마 최고의 설계기사로서 이름을 날린다. 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잘 나가는 사람에게는 적도, 장애물도 많은 법! 2권에서는 루시우스의 골머리를 썩이는 갖가지 문젯거리들이 끊임없이 출현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이혜민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혜민

@plmm6005

  • 이혜민님의 모순 게시물 이미지

모순

양귀자 지음
쓰다 펴냄

읽었어요
4시간 전
0
제플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플린

@zeppelin

  • 제플린님의 제주에서 먹고 살려고 책방 하는데요 게시물 이미지
1/4 ~ 1/7

며칠 머리가 복잡해서… 쉽고 편하게 읽고 싶어서 골라든 책이었는데요.. 보면서 새삼 느꼈어요. ’역시 나는 에세이랑 안 맞아…‘ ㅜㅜ

서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쓴 책은 이미 여러 권 읽었는데요.. 그 중에 이 책이 제일 별로였어요.
책 이야기, 서점 운영 이야기, 방문하는 손님들 이야기 등등 흥미로운 이야기들 참 많을텐데…
이 책은 다 읽고 제일 처음 든 느낌이…. 그냥 제목에 낚인 기분이랄까요… ㅠㅠ

서점을 한다고 제목부터 내세웠지만… 책 이야기가 거의 없는 거로 봐서는 정말 책에 빠져서 서점을 하시는 분 같지는 않고, “제주” 에 더 애착이 있으신 분 같아요.
그냥 제주살이, 본인 이야기로 보시면 될 듯 해요~

에세이집이 흔히 그렇듯이 이 책도 작가의 생각, 감정이 잘 드러나있고 문체 역시 자유로운 편인데… 근데 그걸 감안하고 보더라도 제 기준에서는 눈살 찌푸리게 되는 표현들이 종종 등장해서 그 때마다 거부감이 좀 들었어요.
개뿔이니 딥빡이니.. 빡침이니.. 다른 표현으로 글을 쓸 순 없었을까 싶었던 단어들…..

특히 본인과 다른 견해를 가진 한 서점 손님의 리뷰를 그대로 책에 실어 박제를 해놓은 걸 봤을 때는 정말… ’아, 이 사람 내 선에서는 절대 이해 불가!‘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라고요.
최악이었어요…….
작가분 연세가 좀 있으신 것 같은데, 속이 좁고 만사 본인 위주인 듯한 느낌…?
읽으면서도 거부감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 받았네요 ㅠㅠ
당분간 에세이는 진짜 안 읽을 듯요~><

제주에서 먹고 살려고 책방 하는데요

강수희 지음
인디고(글담) 펴냄

4시간 전
0
시응님의 프로필 이미지

시응

@seowoo

  • 시응님의 책 산책가 게시물 이미지

책 산책가

카르스텐 헨 지음
그러나 펴냄

읽었어요
4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고대 로마의 테르마이(목욕탕) 설계기사가 현대 일본을 오가며 현대의 목욕탕 기술을 고대 로마로 가져간다는 기발한 설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만화,『테르마이 로마이』2권. 1권에서 현대 일본에서 가져간 아이디어를 통해 위기를 넘겼던 루시우스는 마침내 로마 최고의 설계기사로서 이름을 날린다. 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잘 나가는 사람에게는 적도, 장애물도 많은 법! 2권에서는 루시우스의 골머리를 썩이는 갖가지 문젯거리들이 끊임없이 출현한다.

출판사 책 소개

♨ 목욕탕 만화의 원조, 『테르마이 로마이』 2권 출간!

고대 로마의 테르마이(목욕탕) 설계기사가 현대 일본을 오가며 현대의 목욕탕 기술을 고대 로마로 가져간다는 기발한 설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만화,『테르마이 로마이』!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로 수많은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했던 이 만화의 2권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2010년 일본만화대상, 데즈카오사무문화상 단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일본 만화계에 화려하게 등장했던『테르마이 로마이』는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만화 중 하나이다. 특히 2010년에는 원작 만화의 인기를 바탕으로 영화화가 발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 일본의 유명 배우 아베 히로시와 우에토 아야가 주연으로 출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한일 양국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잘 나가는 남자 루시우스! 난관에 부딪히다!!

1권에서 현대 일본에서 가져간 아이디어를 통해 위기를 넘겼던 루시우스! 마침내 로마 최고의 설계기사로서 이름을 날린다. 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잘 나가는 사람에게는 적도, 장애물도 많은 법! 2권에서는 루시우스의 골머리를 썩이는 갖가지 문젯거리들이 끊임없이 출현한다. 아내는 집을 나가고, 황제는 지쳤다고 칭얼거리고, 게르만 이민족들은 목욕탕에서 버릇없이 날뛰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전(全)로마개인목욕탕조합에게 미운 털까지 박혀버린 루시우스!

♨ 오늘도 험난한 목욕탕 설계의 길은 계속된다!

하지만 우리의 루시우스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난들을 극복해나갈 것인가? 고대 로마와 현대 일본을 오가는 루시우스의 타입슬립은 오늘도 계속된다. 그렇다, 목욕탕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었다!

♨ 『테르마이 로마이』 , 더욱 강력한 재미로 파워 업!!

1권이 출간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누린『테르마이 로마이』는 이후 일본의 월간 잡지『코믹 빔』에 연재를 시작한다. 이번에 출간된 2권은 2010년 4월부터 8월까지 게재되었던 에피소드를 모은 것이다. 연재가 시작되면서 보다 본격적인 자료 취재가 이루어진 덕분인지, 2권의 에피소드들은 1권에 견주어도 신선함이 떨어지기는커녕 오히려 신선하고 기발한 소재들로 가득하다. 더욱이 이번 권에서는 1권에서 볼 수 없었던 네 쪽의 오리지널 컬러 페이지도 감상할 수 있다.
일본 현지에서는 내년 1월 12일부터 후지TV에서『테르마이 로마이』애니메이션 방영이 확정되었다. 4월에 영화가 개봉된다는 소식까지 있으니, 아무래도 2012년 역시『테르마이 로마이』의 열풍이 이어질 될 듯하다.
더욱 강력한 재미로 무장하여 돌아온『테르마이 로마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무한 상상력으로 속편은 첫 편보다 못하다는 편견을 보기 좋게 깨트려준 이 만화의 진수를 한번 감상해보자!!

※ ‘테르마이 로마이Thermae Romae’는 ‘로마 공중목욕탕’이라는 뜻이며,
라틴어 표기용례에 따른 것입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