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랑의 기술 (에리히 프롬의,The Art of Love)
에리히 프롬 지음
종합출판범우
 펴냄
9,000 원
8,1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4쪽 | 2015-02-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에리히 프롬의 명저 <사랑의 기술>의 완역본이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신분석 학자인 저자 프롬의 사랑에 대한 과감한 처방서로, 이미 17개 국어로 번역되었고 영어판은 200만 부 이상이나 판매된, 세계적인 선풍을 일으킨 저서이다. <BR> <BR> 사랑에 관한 저서들은 많이 있다. 그러나 이 책처럼 근원적이고 인격의 계발적인 측면에서 고찰한 저서는 드물다. 인간이 자신의 전인격을 계발시키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생산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면, 사랑을 위한 모든 시도는 결국 수포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 저자는 사랑도 역시 하나의 기술이라고 정의한다. <BR> <BR> 그리고 각 장에서 저자는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수치심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어떻게 사랑을 사용할 수 있는가, 숨겨진 잠재성을 표출시키기 위하여 사랑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사랑을 인생의 가장 유쾌하고 흥분되는 경험이 되게 할 수 있는가 등에 관해 구체적으로 조언을 해주고 있다. 저자의 예리한 통찰력과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 그리고 인간적인 조언 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리라 믿는다.
더보기
목차

이 책을 읽는 분에게 7
머리말 9

제1장 사랑은 기술인가 13
제2장 사랑에 관한 이론 23
1. 사랑, 인간의 존재 문제에 대한 해답 25
2. 부모와 자식 간의 사랑 73
3. 사랑의 대상 85
(가) 형제애 86
(나) 모성애 89
(다) 육체적 사랑 94
(라) 자기애 101
(마) 신에 대한 사랑 110
제3장 사랑과 현대 서구 사회에서의 사랑의 해체 135
제4장 사랑의 실천 169
부 록 프롬과의 대화 209
해 설 에리히 프롬의 생애와 사상 252
연 보 256

더보기
저자 정보
에리히 프롬
사회심리학자이자 정신분석학자로, 프랑크푸르트의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하이델베르크 대학을 졸업한 후, 프리다 라이히만의 정신분석 치료소에서 정신분석학을 연구해 1927년 자신의 진료실을 열었다. 나치가 대두하자 1934년 미국으로 망명?귀화한 후 컬럼비아 대학에 재직했다. 1946년부터는 윌리엄 앨런슨 화이트 연구소에서 심리학자이자 정신분석학자, 정신과 의사로 재직하였다. 이후 멕시코 국립대학의 정신분석학과, 의과 교수로 재직했고, 1974년에 스위스로 이주했다. 저서 《자유로부터의 도피》 《사랑의 기술》 《소유냐 존재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원혜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자본주의 사회구조와 사랑의 본질은 양립할 수 없다." "사랑은 인간 본질에 대한 해답이며, 지식과 훈련을 필요로 하는 일종의 기술이다." 인간마저 교환의 대상이 되어버린 현대사회에서 성숙한 사랑이란 무엇이며, 사랑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과 노력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