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카페가 말을 걸어오다 (홍대 카페가 들려주는 7가지 이야기)
김흙 지음
마호
 펴냄
11,000 원
9,9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4쪽 | 2009-01-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중학교 동창 두 여성이 다양성과 만나며 채워 가는 카페 '룸앤카페', 의사가 이상적인 현실을 실현하고자 꾸며 가는 카페 '제너럴 닥터', 전직 잡지 편집장이자 일본 출판사의 한국 지사장이 변화를 꿈꾸며 이끌어 가는 카페 '수카라' 등. 홍대 카페 오너 7인이 어떻게 카페를 만들게 되었으며, 어떻게 만들고 있으며,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를 들려준다. <BR> <BR> 커피와 인테리어와 메뉴를 보여 주는 흔한 카페 책이 아니라 인테리어에 담은 생각을 이야기하고 메뉴가 생겨난 이유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또 카페 외에 홍대 주변에 있는 독특한 전문점 3곳, 일본인 여성이 운영하는 빵가게 미루카레, 토이 카메라 전문점 살롱 드 도쿄, 소품 전문점 꼬끄에 꼬숑의 오너들과의 인터뷰도 실려 있어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더보기
목차

머리말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나누는 룸앤카페
커피향을 머금은, 꿈을 향해 가는 더 블루스+폴 버터필드
작은 변화가 파동을 만드는 수카라
상사병 스타일로 만들어 가는 우리의 상사병
기분 좋은 두려움과 떨림이 있는 제너럴 닥터
캔버스를 채워 가는 감성이 있는 카페이야기
고요한 소통이 있는 창 밖을 봐, 바람이 불고 있어 하루는 북쪽에서 하루는 서쪽에서

카페의 친구들
토이 카메라 전문점 살롱 드 도쿄
빵가게 미루카레
소품 전문점 꼬끄 에 꼬숑

카페를 채우고 있는 것들
찾아가고 싶다면

더보기
저자 정보
김흙
“잠을 자면 꿈을 꾸고 잠을 자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 그는 이 말을 믿고 한 발자국씩 나아가는 이매지너(Imaginer)이다. 현재 디자이너와 작가의 깊이를 탐닉하고 있으며, 지독한 열정을 확장시키고 있는 중이다. 협소한 공간에 있기보다 다양한 공간에서 열정을 탐독하는 것, 새벽 3시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빌리 할리데이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과의 정치적 에너지 소모보다 자기와의 치열한 싸움이 더 값지다는 마인드로 일을 하고 싶어 한다. 디자인정글에 ‘한국의 이매지너들’이란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책으로 엮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작업이 마무리된 후에 현재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뉴욕과 파리로 떠날 예정이다. 저서로는 《카페가 말을 걸어오다》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