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한창욱 지음 | 새론북스 펴냄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실천편)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1,000원 10% 9,9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9.5.25

페이지

288쪽

상세 정보

저자 한창욱이 기자 생활을 하면서 접했던 성공한 한국인들의 공통점과 그들에게서 들었던 경험담을 묶어 소개한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실천편. 저자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세세하게 다루다 보니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없었던 전편의 아쉬움을 이번 실천편을 통해 풀어놓았다.

짧은 인생을 알차게 살기 위한 '시간 관리', 꿈을 실현해 빛이 나는 인생을 살기 위한 '이상 관리', 성공을 향해 너와 내가 함께 가자는 '인맥 관리', 하루를 살아도 최선을 다해 내 삶을 불태우며 살자는 '열정 관리'. 이 4가지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열정을 가지고 현명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좋은 습관들을 소개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Ally님의 프로필 이미지

Ally

@ally

  • Ally님의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게시물 이미지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패트릭 브링리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35분 전
0
Ally님의 프로필 이미지

Ally

@ally

  • Ally님의 새들이 남쪽으로 가는 날 게시물 이미지

새들이 남쪽으로 가는 날

리사 리드센 지음
북파머스 펴냄

읽었어요
35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기억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
📚돌봄의 무게, 그리고 기억의 그림자!
📚기억의 틈에서 피어난 이야기!
📚복일경 저자 <기억>!

💭치매는 가족을 어떻게 부수는가! <기억>은 치매와 암, 상실과 희생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서정적이면서도 날카롭게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상실을 넘어서는 사랑의 빛, 돌봄을 둘러싼 사회적 질문, 세대 간 이어지는 고통과 희생을 서정적이면서도 담백하게 그려냈다. 한 가정의 비극보다, 우리 모두가 맞닥뜨려야 할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사라진 기억이 남긴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한 여성 윤주와 그녀의 딸 예린, 그리고 치매를 앓는 시어미니 중심으로 전개가 된다. 윤주는 말레이시아에서 남편을 잃은 후, 빚과 생계 때문에 시달리며 싱글맘으로 살아간다. 친정엄마의 도움을 요청하지만, 거절당하고, 시어머니의 손길에 의지해 살아가던 중, 시어머니가 중증 치매 판정을 받으면서 가족의 삶이 벼랑 끝으로 내몰리게 되는 과정을 겪는다. 시어머니의 치매를 단순한 병으로 그려낸게 아니라, 가족의 구조와 감정, 관계를 무너뜨리는 상징적으로 그려냈다. 기억을 잃어가는 시어머니와 그 기억을 붙잡으려는 가족의 모습은 인간의 존엄성과 인간다움에 대한 모습이다. 윤주는 싱글맘으로서 경제적 압박과 육아, 시어머니의 돌봄까지 떠안으면서 부담을 겪게 된다. 또한 윤주의 딸, 예린이도 역시 어린 나이에 할머니를 돌보게 되면서 친구를 잃게 되고, 돌봄의 책임이 세대 간으로 전가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남편의 죽음, 친정엄마의 거절, 시어머니의 병환까지! 점점 고립되는 윤주! 가족의 붕괴와 사회적 고립을 잘 그려낸 이 작품은 복지의 사각지대, 요양원 퇴소, 병원비 문제 등 사회 구조의 부재와 무관심에 대해 비판하기도 한다. 이 작품은 치매라는 질병을 통해 가족, 여성, 사회를 입체적으로 그려내어. 이들을 누가 벼랑 끝으로 몰았는지를 깊이 있게 생각해보게 하는 작품이다. 돌봄이 여성에게 집중되는 사회적 구조, 치매와 암이 드러내는 인간의 유한성, 그리고 세대를 거듭해 반복되는 희생의 문제를 담담하고도 서정적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사라지는 것, 그리고 남겨지는 것, 또 소멸과 새출발을 담아냄으로써, 읽는내내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우리 사회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문제를 정면적으로 다루는 이 작품은 고통과 희생의 기록이자, 끝내 남는 사랑과 새로운 다짐의 이야기이다. 치매라는 질병을 통해 가족의 붕괴와 여성의 돌봄 현실을 섬세하게 그려냈고, 깊은 공감과 사회적 질문을 던지고 있는 작품으로, 단순한 가족 소설보다, 현대 사회의 돌봄 구조와 여성의 삶을 날카롭게 그린 작품으로 봐야 할 것이다. 가족 구성원들이 기억을 잃어가는 시어머니를 어떻게 대하는지 통해, 우리는 사랑과 책임의 본질을 되묻고, 사회적 구조와 개인의 선택 사이의 갈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작품으로, 마지막 장을 덮은 후에도 마치 우리 모두의 내일을 비추는 저수지에 떠오른 두 개의 달처럼, 오랫동안 여운을 남기고, 오랫동안 곱씹게 하는 작품이다. 서정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문체로 인물들의 내면을 깊이 있게 묘사하였고, 인물들이 느끼는 고통을 함께 느끼게 할 정도로, 몰입감과 가독성이 있는 작품이다. 우리는 이 작품을 읽음으로써, 가족의 의미, 기억의 가치, 돌봄의 책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여성이 돌봄 현실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복지의 사각지대와 구조적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세종마루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기억 #복일경작가 #한국소설 #가족소설 #치매 #돌봄 #신간 #신작도서 #도서협찬 #서평단 #소설리뷰 #소설추천 #신작소설 #책리뷰 #책추천 #가족 #가족의상실 #가족의돌봄 #도서리뷰 #도서추천 #세종마루 #틈새독서챌린지

기억

복일경 지음
세종마루 펴냄

39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저자 한창욱이 기자 생활을 하면서 접했던 성공한 한국인들의 공통점과 그들에게서 들었던 경험담을 묶어 소개한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실천편. 저자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세세하게 다루다 보니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없었던 전편의 아쉬움을 이번 실천편을 통해 풀어놓았다.

짧은 인생을 알차게 살기 위한 '시간 관리', 꿈을 실현해 빛이 나는 인생을 살기 위한 '이상 관리', 성공을 향해 너와 내가 함께 가자는 '인맥 관리', 하루를 살아도 최선을 다해 내 삶을 불태우며 살자는 '열정 관리'. 이 4가지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열정을 가지고 현명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좋은 습관들을 소개한다.

출판사 책 소개

출간된 지 5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는, 70여만 독자를 사로잡은『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의 실천편!

“꿈꾸고 성취하는 것이야말로 참된 인생이다!”
저자 한창욱은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세세하게 다루다 보니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없었던 전편의 아쉬움을 이번 실천편을 통해 풀어놓았다. 꼭 필요한 것들만 현명하게 추리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자문을 구하고, 필요한 자료들을 모으고, 오래도록 고민한 끝에 내린 네 가지 결론! 그것은 바로 짧은 인생을 알차게 살기 위한 시간 관리, 꿈을 실현해 빛이 나는 인생을 살기 위한 이상 관리, 성공을 향해 너와 내가 함께 가자는 인맥 관리, 하루를 살아도 최선을 다해 내 삶을 불태우며 살자는 열정 관리이다.
이 책이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저자는 각 장의 주제를 선택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 나갔다.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현명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기 위한 성공 노하우를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우리 삶의 숱한 위기와 좌절의 순간을 시간, 이상, 인맥, 열정이라는 네 가지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꿋꿋하게 헤쳐 나가 보자.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