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보다 스토리를 팔아라

고사카 유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펴냄

제품보다 스토리를 팔아라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1,000원 10% 9,9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0.6.8

페이지

190쪽

상세 정보

일본 ‘감성과 비즈니스의 일인자’인 저자가 지금 시대에 꼭 맞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저자는 제품이 팔리지 않는 이유를 시대가 변했음에도 여전히 과거 사회에서나 통하던 방법으로 마케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저자는 상품으로서 가치가 없는 제품은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만들라고 조언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그릿]

P12. 어려윰을 극복하는 힘인 회복탄력성이나 꾸준히 집중해서 밀고 나가는 힘인 그릿은 모두 성취역량이다.

P89. 분명 잘할 수 있을 거라는 능력성장믿음을 은연중에 계속 심어주라. 구체적인 말보다, 아이를 대하는 표정, 목소리, 태도를 통해 전달하고 지능과 능력성장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뜯어고치고 무한한 신뢰를 보내라.

P106. 비인지능력 - 끈기와 노력, 열정, 집념, 도전정신, 동기부여, 회복탄력성.

P112. 첫째 재능, 둘째 열정, 셋째 열심히 노력하는 능력. 누구나 처음 무언가를 배우고, 그것이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적인 훈련을 해야만 잘 해낼 수 있는 법이다.

P117. 자신이 할 일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게 했고, 그 계획을 스스로의 의지로 실천하게 했으며, 자기가 하기로 마음먹은 일을 얼마만큼 했는지 함께 돌이켜보는 것.

P136. 자신에게 부여된 성취를 저해하는 요소를 극복하는 것은 자기결정력. 초월적 행동은 인간은 자율적인 의지와 행동으로 자신의 기질과 환경까지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P156. 자기참조훈련
1.호흡알아차리기 훈련 - 매일매일 아주 잠시라도 아이에게 자신의 호흡를 알아차리는 연습
2.자기긍정 - 나는 무엇을 잘하는가, 나의 훌륭한 점은 무엇인가등 강점을 매일 기록하거나 말로 표햔하게 하는 것
3.움직이는 것 - 내 몸의 모든 감각을 느끼게 낮은 유산소운동

P180. 인생을 살아가면서 정말 두렵고 무서운 것은 실패 자체가 아니라 실패에 대한 타인의 부정적 평가를 더 두려워 하는 것이다.

그릿

김주환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30분 전
0
지농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농

@jinoung

  • 지농님의 더 코워커 게시물 이미지

더 코워커

프리다 맥파든 지음
해피북스투유 펴냄

읽었어요
39분 전
0
보라죠아29님의 프로필 이미지

보라죠아29

@borajoa29

  • 보라죠아29님의 걷다 게시물 이미지

걷다

임현 외 4명 지음
열린책들 펴냄

40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일본 ‘감성과 비즈니스의 일인자’인 저자가 지금 시대에 꼭 맞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저자는 제품이 팔리지 않는 이유를 시대가 변했음에도 여전히 과거 사회에서나 통하던 방법으로 마케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저자는 상품으로서 가치가 없는 제품은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만들라고 조언한다.

출판사 책 소개

세상에 팔 수 없는 상품은 없다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만들어라


정말 좋은 상품인데 안타깝게도 잘 팔리지 않는 경우, 상품 자체는 그다지 특별하지 않아 보이지만 날개돋힌 듯 팔리는 경우, 꾸준히 비슷하게 팔리던 상품의 매출이 갑자기 상승한 경우를 수없이 보아왔을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같은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할까?
이 책은 일본 ‘감성과 비즈니스의 일인자’ 고사카 유지가 지금 시대에 꼭 맞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그는 제품이 팔리지 않는 이유를 시대가 변했음에도 여전히 과거 사회에서나 통하던 방법으로 마케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과거의 사회는 ‘이렇게 하면 잘 팔린다’라는 마케팅 공식이 통하던 공업사회이다. 좋은 제품임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의 지갑을 열 수 있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팔리지 않는 상품은 진열대에서 당장 치워버리고 잘 팔리는 제품을 들여놓으면 해결되던 시대였다. 하지만 현대는 예측이 불가능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감성사회다. 감성사회에서는 어떤 상품의 품질이 좋거나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 정보만으로는 고객을 유혹할 수 없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상품으로서 가치가 없는 제품은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만들라고 조언한다.

비즈니스에 필요한 창조력과 감성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
이미 도래한 감성사회에서는 지금까지 해온 성공 방식이 통하지 않는다. 예상치 못한 이유로 상품과 서비스가 팔리는 이 시대에는 어떤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아주 쉽게 설명했다.

‘감성 마케팅’의 개념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꼼꼼하게 소개!
직감적으로 ‘사지 않겠어’라고 판단한 고객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는 것이다. 예측이 불가능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감성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감성정보를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최신 연구와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