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이건 당신의 이야기

아이띵소 지음 | ㈜텐바이텐 펴냄

어쩌면 이건 당신의 이야기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000원 10% 12,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9.12.30

페이지

288쪽

상세 정보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이동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동희

@yidonghee

1. 범인이 예상한 인물 중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어서 오히려 싱거웠다. 범인의 동기가 단순한 쾌락만이라는 점, 그리고 본인이 심어놓은 엉성한 혼동요소를 경찰이 믿어줄거라는 어리숙함은 문제는 매력적인 악역으로서의 설득력을 떨어뜨리는 요소로 작용한 느낌이다.

2. 일본소설이나 영화는 왜 자꾸 나이많은 남성과 젊은 여성을 서로 사랑의 상대로 연결시키려고 할까? 그냥 동경이나 존경의 대상으로 남을 수 있었을 것 같은 파트너의 격을 오히려 시덥잖은 관계로 만든 느낌이다. 일본 사회의 분위기나 연예인들의 결혼을 보며 그런 모습이 이상적이라는 남성들의 바람이 있는건가. 아니면 젊은 여성들이 성숙한 남성에 대한 로망이 있는 건지. 나이많은 여성과 젊은 남성을 연결시키려는 소설은 옛날 도쿄 타워 말고 잘 못봤던거 같은데.. 작가의 욕망을 드러낸 느낌이다.

3. 결과적으로 홍보에 대성공한 반전에 대한 결과를 보면서, 엥 이게뭐지? 라는 느낌이 들 수 밖에 없다. 전체를 뒤흔드는 반전이라더니 그냥 여러 살인 사건중에 '이건 이사람이 따로 한거지롱, 예상 못했지'하는 느낌이어서, 전체 맥락속에 왜 굳이 이사람이 희생되었고, 그사람을 살인자로 만들었는지, 그리고 죽은 사람의 직전의 반응은 왜 그런건지 이해가 안된다. 결론적으로 너무 큰 기대를 하면 평타를 쳐도 만족이 안된다.

소문

오기와라 히로시 (지은이), 권일영 (옮긴이) 지음
모모 펴냄

19분 전
0
이동희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동희

@yidonghee

  • 이동희님의 소문 게시물 이미지

소문

오기와라 히로시 (지은이), 권일영 (옮긴이) 지음
모모 펴냄

읽었어요
31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위시 게시물 이미지

위시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모모 펴냄

1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출판사 책 소개

"이건 특별한 이야기가 아닌 사소한 이야기입니다.
당신이 절대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어려운 이야기이거나 멋진 이야기도 아니에요
그냥 우리의 이야기에요."


디자인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이야기,
손글씨와 감성사진으로 다시 태어나다.

<어쩌면 이건 당신의 이야기, message of the day>
디자인 소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www.10x10.co.kr)에서 런칭한 브랜드 '아이띵소 (www.ithinkso.co.kr)에서 처음 출간하는 에세이입니다. 멋지게 글을 쓰는 작가들이 쓴 책은 아닙니다. 고객이 공감 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뭉친 평범한 20,30대 직장인들이 짧은 글을 적으며 다짐하는 일상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들은 이미 당신의 이야기나 다름없어 책을 읽는 순간 어느새 당신은 공감하고 있을 거에요. 아이띵소(ithinkso)라는 브랜드가 가진 모토가 바로 '공감' 입니다. 그렇게 작게 시작한 그들의 이야기가 모여서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한 일상의 모습이 담긴 사진들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한껏 느끼게 해주는 손글씨가 만나 그들의 이야기가 책을 읽고 있는 당신의 가슴속으로 더 따뜻하게 전달되게 도와줍니다. 하나의 브랜드이지만 각자 다른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조금씩은 다른 나이, 이런 작은 포인트들이 모여 독자로 하여금 다를 거라 생각했지만 그들도 나와 똑 같은 마음과 다짐들로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게 될 거에요. 짧은 글들이라 더 가슴에 와 닿고 감성적인 손글씨가 마음에 여운을 남깁니다.

오늘을 사는 2,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의 일상을 엿보다. 컴퓨터 앞에 앉아 분주히 일을 하거나 한적한 오후를 온전히 나를 위해 보낼 때에도 끄적거리는 습관, 글쓰기는 뗄래야 뗄 수가 없다. 그들이 다이어리 한 구석에, 아니면 책상 위 메모지에 적었던 한마디는 무엇이었을까? 긴 글의 위로보다는 순간을 스치는 짧은 메시지 하나가 더 마음에 오래도록 남는다. 하루 중 힘들거나 울적할 때 메모장이나 노트에 끄적이는 한마디로 자신을 위로했었다.
내 마음을 ,지금의 내 처지를 표현하는 메신저의 대화명이나 블로그에 남기는 일상의 이야기들!

텐바이텐이 격월간으로 선보이는 감성매거진 히치하이커는 지난 4년간 쉼 없이 발간되며 매 호 마다 고객으로부터 깊은 공감을 일으키며 20-30대 고객들의 감성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히치하이커가 고객들에게 이슈가 되었던 건 다름아닌 '내 이야기' 이기 때문이다. 책 속의 한 구절, 영화 속 명대사, 언젠가 들어본 것 같은 노래의 한 구절은 모두 우리가 공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컨텐츠였다. 그 히치하이커를 만드는 아이띵소가 이번에는 그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었다. 정작 그들은 어떤 감성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을까? 사랑, 일, 가족, 일상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진 다양하고 공감가는 메시지들이 아날로그적 손글씨와 감성사진으로 엮어졌다.
마음 급하게 읽어 내려가지 않아도, 늘 가방 속에 넣어 두거나 책꽂이 한 켠에 자리잡고 있는 것 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어쩌면 이건 당신의 이야기!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