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퀴르발 남작의 성
최제훈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11,000 원
9,9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꿈
#두려움
#미움
304쪽 | 2010-09-2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2007년 제7회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소설 부문)을 수상하며 문단에 나온 최제훈의 첫 소설집. 서사의 과감한 개진, 전통적 서사의 익숙함과 이를 실험하는 낯섦을 하나로 엮어 이야기판으로 만들어내는 구성력이 돋보인다. 표제작이자 등단작인 '퀴르발 남작의 성'과 각종 앤솔러지에 선정되었던 '셜록 홈즈의 숨겨진 사건' 등 총 8편의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BR> <BR> '퀴르발 남작의 성'은 퀴르발 남작이라는 인물과 그에 대한 소문(이야기)이 변형되어 각기 다른 시공간의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추적하는 소설이다. 옛 이야기로, 소설로, 영화로 또 프랑스로, 미국으로, 일본과 한국으로 전달되면서 전달하는 사람들의 필요에 맞춰 어떻게 재해석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제7회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 소설 부문 수상작.<BR> <BR> 이밖에 서간문 형태의 소설 '셜록 홈즈의 숨겨진 사건', 모노드라마 형태의 소설 '그림자 박제', 최제훈 소설의 장기가 마음껏 발휘된 소설 '마녀의 스테레오타입에 대한 고찰', 메리 셰리의 소설 <프랑켄슈타인>을 분석하고 재해석한 소설 '괴물을 위한 변명', <퀴르발 남작의 성>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이 총출동 한바탕 난장을 벌이는 '쉿! 당신이 책장을 덮은 후……' 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더보기
목차

퀴르발 남작의 성
셜록 홈즈의 숨겨진 사건
그녀의 매듭
그림자 박제
마녀의 스테레오타입에 대한 고찰-휘뚜루마뚜루 세계사 1
마리아, 그런데 말이야
괴물을 위한 변명
쉿! 당신이 책장을 덮은 후......

해설 난장의 문화 공학과 그 그림자_우찬제

더보기
저자 정보
최제훈
2007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퀴르발 남작의 성』과 장편소설 『나비잠』이 있다. 『일곱 개의 고양이 눈』으로 한국일보 문학상(2011)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9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8달 전
작가의 단편소설집이다. 그럭저럭 읽을만하다.
더보기
kafahr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1달 전
한 가지는 잊지 말아야 해. 사냥이 진행될수록 인간들은 형벌 자체를 즐기고 있었다는 거야. - ‘마녀의 스테레오타입에 대한 고찰’, 최제훈
더보기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작가의 단편소설집이다. 그럭저럭 읽을만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