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3.9
페이지
380쪽
상세 정보
Ajax를 전혀 모르는 초보 개발자뿐만 아니라 Ajax에 관심이 있는 기획자나 디자이너 등 비개발자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복잡한 자바스크립트 내용이나 어려운 예제는 배제하고 난이도가 낮은 예제를 중심으로 설명함으로써 Ajax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쉽게 Ajax의 동작 방식과 효과를 이해할 수 있게 안내한다. 난이도가 낮으면서도 웹사이트에 바로 코드를 가져다가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유용한 예제들은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다.
추천 게시물
함께해요~!
@hamkkehaeyo
강철의 연금술사 11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호시연
@gugu81
고독한 용의자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마음만은꽃청춘
@cupcake2426
원씽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이런 모임은 어때요?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3)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32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2)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8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4)
5월 20일 (화) 오전 12:00 · 무료 · 28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5)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7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6)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9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1)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9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교직원용)
7월 1일 (화) 오전 12:00 · 무료 · 7 /70명
.
무료 · 1 /1명
정모/행사 [100일] 플라이북 리딩 챌린지 📚
5월 19일 (월) 오전 12:00 · 무료 · 93 /제한 없음
정모/행사 주말 독서 챌린지
5월 12일 (월) 오전 12:00 · 무료 · 5 /5명
상세정보
Ajax를 전혀 모르는 초보 개발자뿐만 아니라 Ajax에 관심이 있는 기획자나 디자이너 등 비개발자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복잡한 자바스크립트 내용이나 어려운 예제는 배제하고 난이도가 낮은 예제를 중심으로 설명함으로써 Ajax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쉽게 Ajax의 동작 방식과 효과를 이해할 수 있게 안내한다. 난이도가 낮으면서도 웹사이트에 바로 코드를 가져다가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유용한 예제들은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다.
출판사 책 소개
쉽게 익혀 바로 가져다가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완전 초보를 위한 Ajax 첫걸음
여러분은 Ajax의 유용함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Ajax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의 사용성, 인터랙션, 응답성이 개선된 좋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Ajax 첫걸음』을 읽고 Ajax를 바로 적용해보기 바랍니다. 이전에 스크립트를 작성한 경험이 없어도 문제 없습니다. 몇 가지 핵심적인 내용을 배우고 예제 몇 개를 살펴본 후 라이브 CD를 실행하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코드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Ajax 첫걸음』에 포함된 프로그램은 다른 곳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마이클 모리슨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여러분은 이해의 수준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하고, 재사용하는 방법도 배울 것입니다. 자신만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술도 얻을 것입니다. 지금 전문가로 향하는 길을 떠나기 바랍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Ajax 기능
■ 동적으로 웹 데이터 로드하기
■ 동적으로 목록 추가
■ RSS 뉴스피드
■ 입력 오류를 줄이는 자동 완성 기능
■ 실시간 검증 기능이 포함된 응답성 높은 GUI
■ 이미지를 보여주는 뛰어난 인터페이스 제작
■ 정보나 광고를 제공하는 멋진 팝업 창
■ 실시간 날씨 정보
■ 전자상거래 상품 배송비 계산 프로그램
■ 사이트에 별점 매기기 기능 추가
★ 이 책의 대상 독자 ★
여러분에게 거짓말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책을 보려면 다양한 Ajax 예제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자바스크립트와 PHP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책의 기본적인 목표는 HTML과 CSS 지식이 있는 사람이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며, 클라이언트(자바스크립트)나 서버(PHP) 측 스크립트에 대한 지식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현실적인 목표인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스크립트를 잘 모르는 사람도 두려워하지 않고 잘 이해할 수 있는 Ajax 예제를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이 책을 보기 위해 적어도 HTML은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CSS는 몰라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종종 언급할 것이므로 CSS도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이 정도만 알고 있다면 HTML은 Ajax의 기초이므로 자바스크립트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 스크립트를 잘 알지 못해도 이 책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재사용할 수 있는 Ajax 도구들도 갖게 될 것입니다. 책 전체에 걸쳐 나오는 PHP 코드는 매우 간단하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정확히 설명했으므로 PHP를 알지 못하더라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 이 책의 구성 ★
■ 1부. 'Ajax의 시작' 충분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므로 Ajax 예제 프로그램을 많이 살펴보지는 않을 것입니다. 현실에서 상용으로 운영되는 여러 Ajax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고, 이 책의 CD에 포함돼 있는 Ajax 도구를 살펴봅니다. 1부를 끝낼 때쯤이면 실제 동작하는 Ajax를 알 수 있습니다.
■ 2부. 'Ajax 애플리케이션 제작' 이 책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2부는 Ajax를 사용해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데이터 입력 폼에서 입력된 우편번호를 사용해 도시/주 정보를 동적으로 얻어오는 것에서부터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는 별점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설명으로 가득 채워져 있거나 Ajax의 역사와 같은 내용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2부는 실행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 3부. '부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록 A에서는 Ajax가 어디서 시작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보여줍니다. 웹 페이지에 Ajax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아는 것만큼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 Ajax와 관련된 이야기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더해줄 것입니다. 부록 B는 Ajax의 핵심에 해당하는 자바스크립트 객체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이 책에서는 책 전반에 걸쳐 Ajax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코드를 더 자세히 이해하고 도구를 수정하고자 한다면 XMLHttpRequest 객체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록 C에서는 이 책에 포함돼 있는 라이브 리눅스 CD의 사용법을 설명하므로 가장 유용한 부록이 될 것입니다. 라이브 CD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리눅스를 공부하거나 리눅스를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부록 C에서는 라이브 CD의 역할을 설명하고 특정 하드웨어를 설정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 저자 서문 ★
이 책에 대한 아이디어는 임의의 두 가지 기술적 주제를 뽑아 한 권의 책으로 낼 수 없을 것이라는 편집자와의 내기에서 시작했습니다. 이야기는 진행돼 'Ajax'와 '라이브 CD'라는 결과가 나오게 됐습니다. 이 책은 블루레이 온 레일스나 아이팟 디자인 패턴에 대한 책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Ajax와 라이브 CD에 대한 책을 보게 된 것은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말을 믿는다면 내가 새롭게 시작하려고 생각 중인 회사에 투자하는 데 관심을 갖게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사실 Ajax와 라이브 CD는 아주 잘 맞는 짝입니다. 라이브 CD는 Ajax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라이브 CD는 한 장의 CD에 실행 가능한 운영체제가 포함돼 있습니다. 운영체제 내에 Ajax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는 웹 서버 같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자바스크립트로만 개발된 순수한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Ajax 애플리케이션을 비교할 때 차이점은, Ajax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서버에서 처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Ajax의 중요한 전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서버가 필요한 것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는 서버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적어도 Ajax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한 서버에서 동작하는 서버 측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테스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라이브 CD는 Ajax 프로그램을 만들고, 테스트하고, 실행하는 데 매우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방법입니다.
라이브 CD가 매우 멋지긴 하지만 이 책의 95%는 Ajax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책에서 라이브 CD에 대한 내용은 주로 Ajax 애플리케이션이 순수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보다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좋습니다. 이 책은 주로 Ajax를 설명하는데, 이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이것은 이 책의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다음과 같이 Ajax와 관련된 내용을 배울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동적으로 이북을 로드하는 웹 기반의 이북 뷰어(3장)
■실시간 주가 현황판(4장)
■RSS 뉴스 피드를 지원하는 뉴스 수집기(5장)
■웹사이트에 자동 완성 기능 추가(6장)
■폼과 지역 정보의 유효성을 실시간으로 확인(7장)
■'웹 2.0' 이미지 뷰어를 만들어 이미지를 보여주는 페이지를 개선(8장)
■작은 정보를 동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정보 팝업의 사용(9장)
■링크에 실시간 날씨 정보 팝업 적용(10장)
■미국 우편국에 Ajax 요청을 보내 실시간으로 배송료 계산(11장)
■웹페이지에 별점 시스템 적용(12장)
이것들은 Ajax 사용해 만들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동적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책에서는 이런 Ajax 애플리케이션에 여러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여러 예제를 보며 Ajax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겠지만, 이 책의 목적은 여러분에게 Ajax를 가르쳐 주는 데 있지 않습니다. 목적은 이런 멋진 기능을 Ajax를 사용해 어떻게 만드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때로 이런 목적 때문에 여러분이 완전히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경우에는 단순히 코드를 잘라 붙이기만 하면 될 것입니다. 실제 해보는 것이 이 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입니다.
내가 생각하기에 실제 해보는 것이 배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덮을 때쯤이면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보다 Ajax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이 책을 다 읽을 때쯤이면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적용해볼 수 있는 Ajax 컴포넌트를 갖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