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마음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 (월도 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마음 이야기)
월도 지음
문학스케치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88쪽 | 2012-08-2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월도 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마음 이야기. 월도 스님이 답답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한 삶을 살도록 조언하기 위해 엮은 글이다. 수행자의 한 사람으로서 스님은,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진리의 가르침을 빌어 세상의 이치와 인생을 꿰뚫어보는 지혜의 한 자락을 보여준다.
더보기
목차

1장 힘이 되는 지혜
낮추면 귀해지고, 높이면 천해진다
오늘 새롭게 태어나라
아픔은 희망이다
찌꺼기를 남기지 않는 마음

2장 복이 되는 마음
나를 세일하세요
바가지도 감동이다
속아주는 즐거움
적은 돈, 큰 공덕

3장 결핍 없는 인생
인생은 셀프다
마음, 천 년의 보배
바보 아닌 바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

4장 새로워지는 나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혼자가 아니어서 둥근 조약돌
함께 살면서도 몰라
궁금한 팔자, 바꾸는 팔자

더보기
저자 정보
월도
충청도 산골에서 태어나 20대에 구도의 큰 뜻을 품고 소백산 구인사로 출가했다. 이후 천태종 2대 종정인 대충 대종사 큰스님이 열반에 드시는 순간까지 곁에서 시봉했다. 서울과 경기, 강원 지역 여러 사찰의 주지를 지내며 포교활동을 활발히 했다. 특히 노인복지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이 공로를 인정받아 2008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3년 동국대에서 경찰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생활에 접목시켜 재미있게 풀어낸 불교TV 프로그램 ‘월도 스님의 생활법문’으로 화제를 모았다. 현재 분당 대광사 주지로 있으며 천태종 총무부장,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총장, 금강신문 사장, 불교방송 이사 등을 맡고 있다. 펴낸 책으로 《마음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