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

월도 지음 | 문학스케치 펴냄

마음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 (월도 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마음 이야기)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4,000원 10% 12,6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2.8.27

페이지

288쪽

상세 정보

월도 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마음 이야기. 월도 스님이 답답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한 삶을 살도록 조언하기 위해 엮은 글이다. 수행자의 한 사람으로서 스님은,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진리의 가르침을 빌어 세상의 이치와 인생을 꿰뚫어보는 지혜의 한 자락을 보여준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겨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비

@winterrain

  • 겨울비님의 슬픔이여 안녕 게시물 이미지

슬픔이여 안녕

프랑수아즈 사강 지음
arte(아르테) 펴냄

읽었어요
5분 전
0
겨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비

@winterrain

  • 겨울비님의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 시 조찬모임 게시물 이미지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 시 조찬모임

백영옥 지음
김영사 펴냄

읽었어요
5분 전
0
겨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비

@winterrain

  • 겨울비님의 위대한 개츠비 게시물 이미지

위대한 개츠비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민음사 펴냄

읽었어요
5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월도 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마음 이야기. 월도 스님이 답답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한 삶을 살도록 조언하기 위해 엮은 글이다. 수행자의 한 사람으로서 스님은,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진리의 가르침을 빌어 세상의 이치와 인생을 꿰뚫어보는 지혜의 한 자락을 보여준다.

출판사 책 소개

우린 왜 살아가는가? 우리가 왜 사는지 알고 살아가는 사람은 과연 있을까?
『마음이 머무는 곳에 주인이 되면』은 월도 스님이 답답하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한 삶을 살도록 조언하기 위해 엮은 글이다. 백 년도 못 되는 짧은 인생을 사는 우리네 인생이지만, 사람 때문에, 돈 때문에, 때로는 생각지도 못했던 이유들로 별별 일을 다 겪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은 모두의 소망이기에, 수행자의 한 사람으로서 스님은,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진리의 가르침을 빌어 세상의 이치와 인생을 꿰뚫어보는 지혜의 한 자락을 보여준다. 그가 전하는 믿음과 가르침이 좋은 일은 더 좋은 일로 만들어주고, 행복은 더 큰 행복으로 인도할 것이다.

“스님은 왜 사시나요?” 정말 우린 왜 살까요? “그런 건 왜 궁금하신데요?”
“괴로워 죽겠습니다. 너무너무 힘든데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제가 멋진 답을 알고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질문을 하셨겠지만, 과연 왜 사는지 알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기나 할까요?

저에게 상담을 청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무언가 답답한 게 있는 분들이지, 아주 편안하고 즐거운 분은 별로 없어요.
백년도 못 되는 짧은 인생이라 하지만, 한평생 살다보면 별별 일을 다 겪습니다.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다보니 사람 때문에 힘들 때도 있고, 돈 때문에 힘들 때도 있어요. 세상이 발전하면 할수록 더 행복해져야 할 텐데 우리는 왜 그렇지 않을까요? 우리는 왜 이렇게 스트레스 받으며 살아야 할까요? 어쩌면 이것은 영원한 숙제일 수도 있어요. 그러다보니 절에서 법문을 할 때도 자연히 그런 이야기를 하게 되더군요. 눈만 뜨면 마주하는 남편과 아내, 이보다 지중한 인연이 어디 있겠어요?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 이보다 감사한 인연이 또 어디 있겠어요? 가족이 행복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회도 행복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돼고, 가족 이야기를 하다 보면 인생 이야기를 하게 돼요. 어차피 함께하는 세상, 이왕이면 행복하게 살아보자는 것이지요.

이 책은 그런 이야기들의 모음이에요. 책장을 넘기다보면 중간 중간에 여러 가지 사연들도 나옵니다.
아내를 끔직이도 아끼시던 분 이야기, 오로지 감사만을 말씀하시던 분 이야기도 있고, 참으로 훌륭한 고승들 이야기도 있어요. 물론 저의 어린 시절 추억도 있고, 머리 깎고 출가해서 행자생활 할 때의 경험담도 있고, 수행자로 살면서 이런저런 망상을 피우던 부끄러운 이야기도 있지만, 저를 찾아와 하소연하던 분들의 인생고민도 있어요. 우리는 누구나 행복을 원합니다. 이런저런 상황에 휘둘리지 않는 편안하고 당당한 인생을 살고 싶어 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제 그런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서문 중에서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