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아웃사이더 (경영의 상식을 뒤엎고 새로운 상식을 만든 8인의 괴짜 CEO)
윌리엄 손다이크 지음
아이지엠세계경영연구원(IGMbooks)
 펴냄
15,000 원
15,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경영
#비즈니스
#상식
288쪽 | 2013-11-1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지난 50년간 최고의 CEO는 누구인가? 많은 사람들이 GE의 잭 웰치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CEO의 능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구체적인 데이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런데 매출이나 성장률, 직원 숫자는 외형만 보여줄 뿐이고, 순이익 또한 부채 수준, 세금, 자본지출 등의 차이 때문에 왜곡될 수 있다. 그보다는 회사의 주당가치를 나타내는 수익률이 중요하다.<BR> <BR> 저자는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학생들과 함께 방대한 양의 재무제표와 기사, 자료 등을 분석하고, 관련 인물들을 대상으로 100여 건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8년간의 연구 끝에 이 CEO들의 사고방식과 경영철학을 꿰뚫는 한 가지 키워드를 발견했다. 그것이 바로 ‘아웃사이더’다. <BR> <BR> 아웃사이더라는 단어가 암시하듯, 그들은 월스트리트나 비즈니스 언론과 소통하는 대외적인 CEO 역할에 무관심했다. 경쟁자들의 움직임에도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 대신 그들은 분석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이른바 ‘인습타파 경영’을 성취했다. <BR> <BR> 이 책은 각 장별로 각각의 CEO의 이력의 궤적을 좇아가면서 그들에게 놀라운 성공을 가져다준 크고 작은 결정의 순간을 짚어보고, 같은 시기 경영의 상식과 관행을 따른 경쟁사들의 행보와 비교한다. 이는 독자들에게 역사적 변혁이나 법 개정, 기술 발전, 경영환경 변화 등의 변수를 초월해 비즈니스 세계에서 통용되는 ‘아웃사이더처럼 생각하는 법’을 제시한다.
더보기
목차

서문 | 싱글턴 마을

Chapter 0 인습타파 경영
아웃사이더의 경영철학

Chapter 1 돈을 벌어들이는 영구기관
톰 머피와 캐피털시티스 방송사

Chapter 2 상식 밖의 경영자
헨리 싱글턴과 텔레다인

Chapter 3 기업회생
빌 앤더스와 제너럴 다이내믹스

Chapter 4 격변하는 산업에서의 가치 창출
존 말론과 케이블 사업자 TCI

Chapter 5 미망인이 장악한 세계
캐서린 그레이엄과 워싱턴포스트 컴퍼니

Chapter 6 공개적 차입매수
빌 스티리츠와 랠스턴퓨리나

Chapter 7 최적화를 위한 다각화
딕 스미스와 제너럴 시네마

Chapter 8 CEO 투자자
워런 버핏과 버크셔해서웨이

Chapter 9 급진적인 합리성
아웃사이더의 사고방식

후기 | 사례와 체크리스트
부록 | 버핏 테스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윌리엄 손다이크
하버드 대학과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하버드와 스탠퍼드 비즈니스스쿨과 인시아드 런던 비즈니스 스쿨에서 강의를 했다. 현재 8개 회사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탠퍼드 비즈니스스쿨 신탁의 신탁관리자이고 사회적 영향 투자협력단인 FARM의 설립 파트너이기도 하다. 보스턴과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실을 둔 투자회사 휴서토닉 파트너스의 설립자이자 이사다. 2012년 출간된『아웃사이더』는 손다이크가 CEO의 역량을 계량화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산업 내부의 경쟁사들은 물론, 경영의 귀재 잭 웰치를 뛰어넘은 CEO 8인을 분석함으로써 성공의 공통분모를 추출해낸다. 이를 위해 손다이크는 각 회사와 경쟁사들의 방대한 양의 과거 재무제표와 기사, 서적자료 등을 분석하고, 8인의 CEO를 비롯해 관련 경영자, 투자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은행가, 경쟁사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100여 건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객관적인 데이터에 대한 합리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8년간의 오랜 연구 끝에 나온 이 책은 출간 즉시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1
realstar2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멋짐. <콘트래리언>의 CEO 버전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