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말씀을 읽다 (지금 우리의 현장에 살아 숨 쉬는 이천 년 전 성경 이야기)
이지웅 지음
예수전도단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문자
#배경
#상징
#의도
#해석
240쪽 | 2014-12-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솔로몬의 이야기처럼 이 책은 성경을 지식이나 정보가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의 메시지, 그리고 우리와 동일한 고민과 갈등, 고뇌 속에 믿음의 길을 선택하며 살아간 성경 시대 사람들의 이야기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 대두되고 있는 성경연구방법론 중 하나인 귀납적 성경 읽기라는 중요한 흐름을 기반으로 성경 이해와 해석, 적용에 대한 건강한 기초를 세우고 있다. <BR> <BR>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인 동시에 역사적 · 지리적 · 문화적 배경 속에서 살아내고 기록된 ‘사람들의 이야기’다. 그래서 기록될 당시 사람들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통해 해석해야 온전한-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만큼 놀랍고 강력하며, 그리고 흥미진진한-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가 아니라 그들의 눈으로 보면,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과 전혀 다른 성경의 이야기와 세계가 열린다. 그것이 진정한 말씀 읽기다.
더보기
목차

추천사
서문

1장 성경에 다가가는 올바른 태도 · 15
2장 귀납적으로 성경을 바라보다 · 53
3장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성경 본문들 · 87
4장 해석하기 어려운 성경 본문들 · 129
5장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본문의 숨은 의미들 · 145
6장 지금 이때에 우리가 회복해야 할 말씀사랑 · 191

부록

더보기
저자 정보
이지웅
듣는 이들을 본문의 배경 속으로 이끌어 쉽고 재미있고 은혜롭게 성경을 가르치는 탁월한 은사를 지닌 말씀 사역자다. 레위기나 요한계시록처럼 가르치기 어려운 본문도 그의 해박한 배경지식과 깊이 있는 통찰, 역동적인 가르침을 통해 오해와 억측의 더께를 벗게 된다. 하지만 그는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말을 가장 큰 칭찬으로 여긴다. 성경의 저자인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그분이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온전히 순종하는 일에 삶을 드리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그는 말씀을 지식으로 가르치는 것에서 머물지 않고 삶으로 나타내고 흘려보내는 사역자다. YWAM 스위스 로잔 DTS와 YWAM 영국 킹스랏지(King’s Lodge) SBS(귀납적 성경연구학교)를 수료하고, 영국에서 SBS 간사로 섬기다가 한국에 돌아와 예수전도단 서울 PSBS(목회자 성경연구학교) 학교장으로 섬겼다. 그 후 열방대학에서 SBS 학교장과 말씀사역위원회 위원장으로 사역했으며, 현재는 높은뜻푸른교회 협동목사로 섬기는 한편 YWAM 스위스 로잔 SBS 학교장으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깊은 친밀함 가운데 하나님을 더욱더 사랑하는 것이 삶의 궁극적인 목표인 그는, 모든 민족과 열방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발견하고 그것을 더 사랑하고 가까이 대할 수 있도록 전 세계에 SBS를 세우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아내 박영미 사모와 슬하에 하나님의 선물인 준서와 현서, 인서 삼 형제를 두고 있다. 스위스 로잔 성경 연구학교 www.ywamlausanne.com 이 책의 모든 수익금은 전 세계에 ‘성경연구학교’(SBS)를 세우는 일에 사용됩니다.
더보기
남긴 글 1
realstar2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문자적 vs 상징적 기록된 당시의 역사 문화 종교 언어적 배경을 바탕으로 저자의 의도를 파악해야.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