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어둠의 저편 (afterdark)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문학사상사
 펴냄
13,8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도시
#어둠
#하루키
312쪽 | 2005-05-26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무라카미 하루키의 최신작 <어둠의 저편>이 출간됐다. <해변의 카프카> 이후 2년 만에 발표한 장편소설로,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된 바 있다. 기존 작품들과는 크게 다른 소설적 구조와 주제, 분위기를 보여주어, 하루키 문학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 평가받는다.<BR> <BR> 집에 돌아가기 싫은 19세 소녀 마리는 심야의 레스토랑에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다, 언니의 고등학교 동창인 다카하시를 만나게 된다. 마리는 그의 소개로 러브호텔 '알파빌'에서 손님에게 맞아 쓰러진 중국인 매춘부의 말을 통역해 주게 된다. 이 일을 계기로 그녀는 알파빌에서 일하는 왕년의 레슬러, 중국인 조직, 곡식.벌레 이름으로 불리는 종업원 등 기묘한 사람들과 만나게 된다.<BR> <BR> 한편 언젠가부터 마리와 사이가 멀어진 언니 에리는 최근 두 달 동안 계속 잠들어 있다. 에리는 잠든 사이 '이쪽 세계'와 '저쪽 세계'를 넘나들고, 이상한 방에 갇혀 구원의 손길을 기다리지만 아무도 그녀에게 손을 뻗어주지 않는다.<BR> <BR> 책은 영화의 카메라처럼 에리와 마리 자매를 관찰하는 '우리'의 시선으로 전개된다. 선과 악, 빛과 어둠, 인간과 사회구조, 소통과 단절, 그리고 사람을 계속 살게 만드는 힘에 대한 이야기. 문체는 극히 간결.건조한 편. 'Afterdark'라는 원제처럼 긴 어둠의 시간이 지나간 후 다가오는 새벽의 느낌, 고요하고 부드러운 밤의 분위기가 잘 살아있는 소품이다.
더보기
목차

어둠의 저편

해설|현대 문명의 이면에 가려진 몸의 실존적 의미_권택영
옮긴이의 말|하루키 소설의 새로운 전환_임홍빈
작품 속 뮤지션들

더보기
저자 정보
무라카미 하루키
1949년 일본 교토 시에서 태어나 효고 현 아시야 시에서 자랐다. 1968년 와세다 대학교 제1문학부에 입학했다. 재즈 카페를 운영하던 중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제81회 군조 신인 문학상을 수상하며 29세에 데뷔했다. 1982년 『양을 쫓는 모험』으로 제4회 노마 문예 신인상을, 1985년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제21회 다니자키 준이치로 상을 수상했다. 미국 문학에서 영향을 받은 간결하고 세련된 문체와 현대인이 느끼는 고독과 허무의 감성은 당시 젊은이들로부터 큰 공감을 불러일으켜 작가의 이름을 문단과 대중에게 널리 알렸다. 1987년 발표한 『노르웨이의 숲』은 일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후,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무라카미 하루키 붐’을 일으켰다. 1995년 『태엽 감는 새』로 제47회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했다. 2002년 『해변의 카프카』를 발표하여 2005년 영어 번역본이 《뉴욕 타임스》의 ‘올해의 책’에 선정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한층 높였다. 2008년 프란츠 카프카 상을 수상하고, 2009년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예루살렘 상을, 2011년에는 카탈로니아 국제상을 수상하여 문학적 성과를 다시 한 번 평가받았다. 『댄스 댄스 댄스』, 『언더그라운드』, 『스푸트니크의 연인』, 『신의 아이들은 모두 춤춘다』, 『어둠의 저편』, 『도쿄 기담집』, 『1Q84』,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등 수많은 장편소설, 단편소설, 에세이, 번역서를 발표했다. 현재 그의 작품은 4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
사라다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무라카미 하루키의 데뷔 25주년 기념작이라는 점에 끌려 읽게된 책. 하루밤 동안 욕망의 노예로 사는 사람과 욕망의 주체로 사는 사람의 삶을 잘 그려냈다. 내용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지만 이면의 의미를 찾아내기는 상당히 어려웠다. 책 뒤에 있는 어느 평론가의 해설을 보고서야 이 소설이 전달하고자 하는 삶과 사회의 실존적 의미를 보여주고자 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됐다는..
더보기
eunic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더보기
거기 서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