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랑하는 내 남자의 건강이 걱정될 때
바로 금연하고 싶게 만드는 책

신들의 연기, 담배 (담배의 문화사,The Smoke of the Gods A Social History of Tobacco)
에릭 번스 지음
책세상
 펴냄
25,000 원
22,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담배
#비밀
#신화
#역사
#종교
520쪽 | 2015-11-0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학계 밖 저술로는 최초로 전미도서관협회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신들의 연기, 담배>. <메인 호를 기억하라>로 이미 국내 독자들에게 소개된 적 있는 미국 저널리스트 에릭 번스의 대표적인 저술이다. 증류주, 책, 언론의 허위 보도 등 다양한 키워드로 미국 현대사의 이면에 묻힌 이야기들을 끄집어내고 숨겨져 있던 진실들을 파헤쳐온 에릭 번스가 이번에는 담배가 지나온 파란만장한 여정을 추적한다. <BR> <BR> 담배를 신이 내려주신 선물로 추앙하며 제의와 질병 치료에 사용했던 1천5백 년 전의 마야 문명부터 담배가 영국의 아메리카 식민지 건설을 성공시킨 주역으로 활약하고 미국의 독립전쟁을 일으킨 불씨가 되었던 17∼18세기, 수많은 군인들에게 마음의 안식처가 되었던 제1.2차 세계대전, 갑자기 모든 것을 잃고 거리로 내몰린 사람들을 위로해주었던 대공황 시기, 그리고 미국 보건위생국의 보고서를 통해 암 질환의 주범으로 공식 발표된 1964년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현대를 망라하여 담배와 관련한 모든 역사를 다루었다. 그 속에는 오랜 세월 인류와 동고동락했던 담배의 문화적.사회적.경제적 영향력이 오롯이 담겨 있다.
더보기
목차

차례

서론 : 신이 내려주신 선물 _009
1장 : 구세계의 몽상가들 _035
2장 : 담배의 적들 _077
3장 : 담배의 정치학 _117
4장 : 담배 대농장과 미국 독립 _145
5장 : 술과 담배는 사탄의 쌍둥이 _191
6장 : 엽궐련과 씹는담배 _205
7장 : 군인과 노동자의 담배, 지궐련 _251
8장 :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금연 운동가 _275
9장 : 지궐련 산업과 광고 산업 _329
10장 : 담배 유해론과 필터 _371
11장 : 관 뚜껑에 박는 못 _421
에필로그 : 열 시의 사람들 _463

더보기
저자 정보
에릭 번스
미국의 24시간 뉴스 방송 채널인 ‘폭스 뉴스’의 인기 프로그램 〈폭스 뉴스 워치〉를 10년간 진행한 미국의 베테랑 언론인이다. 《뉴욕 포스트》,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허핑턴 포스트》 등의 신문과 《리더스 다이제스트》, 《위클리 스탠더드》, 《스파이》, 《TV 가이드》, 《패밀리 서클》 같은 잡지에 미디어와 대중문화에 관한 글을 기고해왔고, 《워싱턴 저널리즘 리뷰》에서 ‘언론계 역사 분야의 최고 저술가’로 꼽힌 바 있다. 저서로 《미국의 증류주: 알코올의 사회사The Spirits of America: A Social History of Alcohol》, 《메인 호를 기억하라All the News Unfit to Print》, 《방송 블루스Broadcast Blues》, 《책의 즐거움The Joy of Books》, 《악명 높은 기자들Infamous Scribblers》 등이 있고, 그 중 《신들의 연기, 담배》와 《미국의 증류주》로 학계 밖에서는 최초로 전미도서관협회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책’에 선정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4
이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재밌을 것 같아요. 궁금합니다
더보기
곽원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그냥 그런 책
더보기
곽원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그냥 그런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