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존재의 세가지 거짓말 하 (50년간의 고독)
아고타 크리스토프 지음
까치
 펴냄
8,000 원
8,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20쪽 | 1993-08-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헝가리 작가 아고타 크리스토프의 소설 <존재의 세 가지 거짓말>이 재출간됐다. <비밀 노트>, <타인의 증거>, <50년간의 고독> 3권이 하나의 제목 아래 묶여 있지만, 각각 하나의 독립된 작품으로 읽어도 무방하다.<BR> <BR> 이 소설 속의 인물들은 한번도 아프다거나 슬프다거나, 고통스럽다고 내어 말하지 않는다. 보여지는 것은 있는 그대로의 현실뿐. 하지만 그렇게 가차없고 무감정해 보이는 언어는 외려 말로 못하는 외로움과 고통을 더욱 강렬하게 전달하는 효과를 낳는다.
더보기
저자 정보
아고타 크리스토프
"삶의 비통함을 검은 다이아몬드처럼 빛나게 그려내는 작가"로 평가받는, 동유럽 출신 작가로는 유일하게 밀란 쿤데라에 비견되는 세계적 작가. 1936년 헝가리의 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2차 대전의 포화 속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18세 되던 해 자신의 역사 선생과 결혼했다. 20세에 아기 엄마가 된 그녀는 1956년 소련 탱크가 부다페스트로 밀고 들어오자, 반체제 운동을 하던 남편과 함께 갓난아기를 품에 안고 조국을 탈출했다. 오스트리아를 거쳐 스위스에 정착한 후 친구도 친척도 없는 그곳에서 지독한 외로움 속에 생계를 위해 시계 공장에서 하루 열 시간의 노동을 해야 했다. 그런 열악한 환경에서도 헝가리어로 시를 썼고, 망명 문인들의 동인지에 발표하기도 했다. 27세에 드디어 바라던 대학에 들어가 프랑스어를 배웠고, 1970년대 이후에는 프랑스어로 작품 활동을 하였으며 지난 2011년 스위스에서 생을 마감하였다. 대표작으로 『존재의 세 가지 거짓말 : 비밀노트, 타인의 증거, 50년간의 고독』, 『어제』 등이 있다. 그녀의 작품은 무려 25개국에서 번역되는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1992년 리브르 앵테르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보기
남긴 글 1
runnerlif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두번 읽었지만 세번째 50년의 고독 때문에 책이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던 것 같다. 이번에도 상,중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하에서 또다시 어려움에 봉착했다. 어느 순간 동시에 형제가 등장하게 된다. 안토니아는 떠나고 안토니아 아버지는 클라우스에게 나는 저 애를 1년전부터 보아왔다. 저 애는 이 마을의 끝에 있는 그의 할머니 집에서 살고 있다. 술집에서 하모니카를 연주하지 ... 이 친구가 바로 2권에서 나오는 루카스 이다. 아직까지 이부분이 이해가 안된다. 왜서 오버랩을 했지 1권,2권이랑 연결이 되지 않는 3권에서는 새로운 동일인물의 등장 ^^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