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링

장 퇼레 지음 | 열림원 펴냄

달링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13,800원 10% 12,420원

리뷰 남기기

공유하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9.6.30

페이지

356쪽

상세 정보

<자살가게> <중력의 법칙>의 작가 장 퇼레의 장편소설. 잔혹과 유머가 공존하는 그로테스크한 인생이야기로, 크리스틴 카리에르 감독의 의해 영화화되었다. 국내에서는 2009년 서울 국제 여성영화제에서 상영되기도 하였다. 한 여인의 도저히 있을 법하지 않은 혹독한 인생역정을 그린 실화를 고스란히 담아낸 작품이다.

태어나면서부터 비극적 인생을 예고했던 여인이 자신의 이야기를 작가에게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목은, 무조건 트럭운전사의 아내가 되겠다고 다짐한 여주인공이 어느 날 주크박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그저 막연하게 사람들이 자신을 카트린이란 이름 대신 '달링'이라고 불러주기를 원한 데서 따온 것.

카트린은 암소 거래 시장에서 비참한 몰골로 태어나 형편없는 가정환경 속에서 자란다. 딸이라고 해서 부모한테 환영받지 못하고, 주변에서는 늘 재수 없는 아이로 통하는 그녀는 부모형제로부터 무참히 학대를 받는다. 그러다가 원하던 대로 대형 트럭운전사와 결혼하여 순탄치 않은 삶을 이어나가게 된다.

소설에는 뜨겁게 달구어진 다리미로 아내를 구타하는 장면, 남편과 그 친구들의 집단 성폭행 장면, 그리고 남편과 그의 정부가 여주인공에게 퍼붓는 미친듯한 행동 등의 장면들이 이어진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인간의 극한이 어디까지인지 속속들이 파헤치고, 그 잔혹함을 거침없이 생생하게 묘사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남긴 글0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앱에서 보면 독서지원금을 드려요!

괜찮아요, 웹으로 볼게요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