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의 죽음

아서 밀러 지음 | 청목(청목사) 펴냄

세일즈맨의 죽음 (청목정선세계문학 80)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8,000원 10% 7,2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1995.5.1

페이지

398쪽

상세 정보

<세일즈 맨의 죽음>은 일의 능률성을 잃게 되자 곧 인간으로서 가치마저도 상실한 인간의 비극을 보여준다. 작가는 인간의 가치가 효율적 생산의 필요성에 못미치는 위치로 전락된 상태에서 어떻게 하면 스스로에 대한 존경심을 갖고, 사회에 참여하고, 삶의 목적을 창출해낼 가치 기준을 찾을 것인가라는 궁극적인 문제를 풀어 내고자 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stella님의 프로필 이미지

stella

@stella82

  • stella님의 숲의 신 게시물 이미지

숲의 신

리즈 무어 지음
은행나무 펴냄

읽었어요
1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여름비 이야기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이벤트당첨도서>
📚여름비에 젖은 기억들!
📚여름비 속에서 드러나는 진실!
📚기시 유스케 저자 <여름비 이야기>!

🌧촉촉한 서정! <여름비 이야기>는 작가가 십 년에 걸쳐 완성한 ‘비’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장마철 공기처럼 찐득하고 축축한 공포를 선사하는 세 편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으로, 하이쿠, 곤충, 버섯 등 단편마다 신선한 소재를 펼쳐냄으로써 지적 호기심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예측불가능한 전개를 통해 읽는 이를 압도적 서스펜스의 한복판으로 이끄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줄기차게 쏟아지는 장마비처럼, 끈적하고도 끈질기게 온몸에 휘감기는 소름끼치는 작품이다. 일본 호러소설계의 대표 작가로, 장마철의 눅진한 공기처럼 끈적한 공포를 느끼게 하는 이 작품은 3편의 중편이 수록되어 있는데, 각 중편은 하이쿠, 곤충, 버섯이라는 소재를 사용하였다. 각 소재에 관한 끈질긴 조사를 바탕으로 다층적 이야기를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적 쾌감까지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여기서 더해 논리적 미스터리와 서스펜스까지! 읽는 즐거움이 있는 작품이다.

🌧세 편의 이야기들은 인간 내면의 악의와 불안을 그린다. '5월의 어둠' 은 기억과 망각, 은폐된 진실을 파고드는 심리적 공포를 느끼게 하고, '보쿠토 기담' 은 설화적 모티프로, 불길한 상징, 현실과 몽상의 경계를 흔든다. 마지막 '버섯' 은 낯선 생명체의 침투를 통한 고립과 관계 파열의 공포를 그린 것처럼, 이 작품은 모두 비틀리고 뒤틀린 누군가의 악의를 그린다. 귀신이나 원령 같은 초자연적 존재가 등장하지만, 인간과 인간이 품은 악의가 지독히 현실적인 공포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인간 내면의 악의와 망각을 공포로 그려내어, 장마와 여름비를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인간 심리의 불안과 어둠을 잘 그려낸 작품이다. 지적쾌감과 서늘한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 작품은 인간 내면의 악의와 불안이 어떻게 일상 속을 잠식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기억, 망각, 유혹, 고립 등! 심리적 주제를 잘 그려내어 마치 주변에 있는 존재처럼 느껴져, 극한으로 치달은 공포를 체험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작품이다.억눌러온 악의가 마치 비처럼 스며들어 결국 악의를 드러내고, 평범한 소재를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려내어 일상적 공포를 잘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1930년대 일본의 혼란, 현대인의 기억 상실, 자연의 침투 등 그 시대성과 환경을 잘 반영한 작품으로, 저자 특유의 인간 내면의 악의 탐구, 신선한 소재,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반전과 서스펜스가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깊은 몰입뿐만 아니라 지적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소재에 대한 치밀한 조사와 장마철의 눅진한 공기처럼, 억눌러온 악의를 집요하게 그려냈고, 심리 스릴러로서 인간의 불안과 사회적 균열을 잘 그려낸 작품이다. 현대 호러, 서스펜스의 일인자 답게 정밀한 구조 설계 뿐만 아니라 치밀한 조사 덕분에 읽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일본 문화적 요소가 좀 난해할 수는 있지만, 그걸 배제하고도 강렬한 반전과 서스펜스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본 도서는 비채 출판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이지만, 리뷰는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여름비이야기 #기시유스케 #기담집 #공포 #호러 #서스펜스 #공포소설 #이벤트당첨도서 #도서협찬 #일본소설 #책리뷰 #책추천 #비채출판사

여름비 이야기

기시 유스케 지음
비채 펴냄

5분 전
0
쑤우님의 프로필 이미지

쑤우

@soo_in

  • 쑤우님의 각의 도시 게시물 이미지

각의 도시

연여름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읽고있어요
6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세일즈 맨의 죽음>은 일의 능률성을 잃게 되자 곧 인간으로서 가치마저도 상실한 인간의 비극을 보여준다. 작가는 인간의 가치가 효율적 생산의 필요성에 못미치는 위치로 전락된 상태에서 어떻게 하면 스스로에 대한 존경심을 갖고, 사회에 참여하고, 삶의 목적을 창출해낼 가치 기준을 찾을 것인가라는 궁극적인 문제를 풀어 내고자 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