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셜록 홈즈 전집 1 (주홍색 연구)
아서 코난 도일 지음
황금가지
 펴냄
8,000 원
7,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2쪽 | 2002-02-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02년 국내 최초로 완역본으로 출간되며 추리 소설의 붐을 이끌었던 셜록 홈즈 전집은 최초의 작품인 <주홍색 연구> 이후 출간된 4편의 장편과 56편의 단편을 모은 완간본이다. <BR> <BR> 그동안 아서 코난 도일 경의 셜록 홈즈 소설은 끊임없이 인구에 회자되어 왔으나 황금가지에서 최초로 출간하기 전까지는 국내에는 한 번도 제대로 번역된 적이 없었기에 일본어 중역본이나 어린이 문고판으로만 접할 수 있었다. 황금가지는 전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탐정 셜록 홈즈의 모든 이야기를 다룬 셜록 홈즈 전집을 처음 발표 당시의 삽화와 함께 완역본으로 출간하였다. <BR> <BR> 추리 소설을 읽지 않는 독자라도 누구나 알고 있는 '셜록 홈즈'라는 이 허구의 인물은 1887년 아서 코난 도일 경이 쓴 <주홍색 연구>라는 작품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이후, 허구의 인물임에도 실제의 역사적 인물만큼이나 많은 영향을 사람들에게 미쳤다. 지금은 전 세계에 1000여 개에 이르는 국제적인 연구 집단과 동호회, 셀 수 없이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가 홈즈와 관련되어 형성되어 있다.
더보기
목차

제1부 육군 군의관을 지낸 존 H. 와트슨의 회상

셜록 홈즈 씨
추리의 과학
로리스턴 가든 사건
존 랜스의 증언
광고를 보고 찾아온 손님
토비아스 그렉슨, 능력을 과시하다
어둠 속의 빛

제2부 성도들의 나라

드넓은 소금 평원에서
유타의 꽃
존 페리어, 선지자와 이야기하다
필사의 도주
복수의 천사
의학박사 존 와트슨의 회상 계속
결론

더보기
저자 정보
아서 코난 도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탐정 셜록 홈스의 창조자인 아서 코넌 도일은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낭만적인 모험담과 수많은 이야기에 빠져 살았는데 이 경험이 후에 ‘셜록 홈스’ 시리즈를 집필하는 토대가 되었다. 1887년, 도일은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다. 홈스가 가진 기막힐 정도의 관찰력과 추리력은 도일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의사였던 도일은 병을 진단하기 위해 관찰과 추론을 반복하며 이 과정을 범죄 해결에도 적용한다면 좀더 과학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 것이다. 1890년 미국 잡지사의 요청으로 발표한 두 번째 장편 『네 사람의 서명』에 이어, 1892년 단편집 『셜록 홈스의 모험』으로 도일은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셜록 홈스’ 시리즈만으로 두 편의 장편과 네 권의 단편집을 더 발표하며, 도일은 최고의 탐정소설 작가이자 셜록 홈스의 창조자로서 명성을 날린다. 아서 코넌 도일은 명탐정의 모델을 확립했으며, ‘기이한 사건 - 탐정에 의한 논리적 추리 - 뜻밖의 결말’이라는 고전 미스터리의 완성형을 제시하여 미스터리 소설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도일이 닦아놓은 토대는 이후 애거사 크리스티, 도러시 세이어스, 앤서니 버클리, S.S. 밴 다인 등의 거장이 등장하는 미스터리 황금기의 초석이 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4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군대에서 읽은 스물여덟번째 책
더보기
: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셜록 홈즈와 닥터 왓슨의 첫 에피소드 그리고 읽을수록 안타깝고 가슴아픈 에피소드. 가해자는 털어버리고 피해자는 죽음까지 가지고 간다. 잊지말자
더보기
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고전이 고전이 될 수 있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