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세상의 미래를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방법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미래에 도착한 남자, 일론 머스크가 제시하는 미래의 프레임)
애슐리 반스 지음
김영사
 펴냄
18,000 원
16,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미래
#미래산업
#솔라시티
#아이언맨
#일론머스크
#테슬라
#페이팔
#프레임
584쪽 | 2015-05-2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뉴욕 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이자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과학기술 작가인 애슐리 반스의 책. 이 책은 오직 꿈 하나만을 좇아 미국으로 향했던 가난한 청년에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혁신가로 인정받기까지 일론 머스크의 삶을 가장 치밀하게 취재한 첫 번째 공식 전기이다. <BR> <BR> 저자 애슐리 반스는 이 책을 위해 살인적인 스케줄로 24시간 쉬지 않고 일하는 일론 머스크를 30시간 이상 독점 인터뷰하였으며, 그의 가족과 친구, 동료 등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났다. 일론 머스크 역시 첫 번째 공식 전기에 대한 배려와 지지를 보여주며 마지막까지 참여했다. <BR> <BR> 우주 과학과 독서, 컴퓨터에 탐닉했던 유년 시절, 금융 시스템 혁명을 일으킨 페이팔 설립과 매각, 오직 꿈을 이루기 위해 수천 억 달러의 재산을 쏟아부어 설립한 스페이스 엑스의 로켓 개발 과정,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꾼 테슬라 모터스의 성공까지 선구안을 가진 사업가이자, 순수할 정도로 목표에 몰입하는 모험가로서 일론 머스크의 여정을 여러 관점에서 치밀하게 추적했다. 또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머스크 기업들의 숨겨진 히스토리를 최초로 공개했다.
더보기
목차

제 1 장 일론 머스크가 꿈꾸는 세상 6
제 2 장 꿈의 땅으로 38
제 3 장 인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일 72
제 4 장 Zip2, 모험의 시작 90
제 5 장 실리콘밸리의 주역, 페이팔 마피아 118
제 6 장 로켓에 미친 사람들 150
제 7 장 전기로만 움직이는 슈퍼카 216
제 8 장 화려하고 위태로운 아이언맨 268
제 9 장 스페이스 엑스의 도전 312
제 10 장 테슬라의 역습 380
제 11 장 미래 산업의 아이콘 456

에필로그 516
부 록 1 521
부 록 2 528
부 록 3 534
부 록 4 540
감사의 글 548
참고 554

더보기
저자 정보
애슐리 반스
<뉴욕 타임즈> 칼럼니스트이자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의 과학기술 작가. 이 책의 집필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살인적인 스케줄로 24시간 쉬지 않고 일하는 일론 머스크를 30시간 이상 독점 인터뷰하였으며, 그의 가족과 친구, 동료 등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며 일론 머스크의 삶과 기업의 목표를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게 기록했다. 일론 머스크 역시 첫 번째 공식 전기에 대한 배려와 지지를 보여주며 마지막까지 참여했다. 과학, 로봇, 프로그래밍 언어 등 기술적인 이슈에 대해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IBM, HP, 인텔 등 IT 기업들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다. 저서로 실리콘밸리의 역사를 담은 《Geek Silicon Valley》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8
손지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경제 뉴스 등을 통해 파편적으로 일론 머스크를 접했고 호기심을 가지게 할만큼 특이한 행보를 많이 보이는 사람이라 생각했었다. 테슬라의 기록적인 성장은 그러한 호기심을 더욱 촉발시켜 그에 대하여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했고, 검색해보니 2015년에 발간된 것이기는 하지만 이 책이 가장 나을 것 같아 선택해서 읽게 되었다. 스페이스 엑스, 테슬라, 페이팔(엑스닷컴) 등 그의 인생경로를 집약하면 천재 괴짜이고 뛰어난 두뇌와 불굴의 의지로 엄청난 성공을 이뤘다는 것이다. 그에게 있어 화려한 부와 성공이란 그의 비전인 인터넷, 우주, 재생에너지 발전의 부산물인것 같아 보여 소박하게도 경제적 자유가 목표인 나는 그것이 내심 부러웠다. (이 책이 어느정도 일론 머스크 개인의 가치 상승을 위한 PR의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의 유년기가 불우했던 사실, 그가 그때 받았을 내면의 상처들을 연상해보면, 그것을 이겨낸 그에 대한 존경심이 들게 되었다. 그는 내가 마블 MCU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토니 스타크의 롤모델인 천재 사업가이자, 세계적인 인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그가 일궈온 모든 이력은 인류의 화성 이주라는 담대한 목표 하에 치열하게 밟아온 것이며, 고난의 시기를 이겨내고 그 결실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의 기대감은 테슬라의 시총으로도 입증되고 있다) 물론 어찌보면 기대감에 비해 실체가 없는 사업들일 수도 있다. (한때는 사기꾼처럼 보이기도 했을 것이다) 전기차, 로켓발사, 간편결제 등 아직은 완전히 우리의 일상과 아주 밀접해 보이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확실히 가까이 다가왔고, 이제 보니 일론 머스크는 이러한 미래를 우리의 현실로 끌어온 공로가 있다. 나의 롤모델로 삼고 그렇게 살기에는 내가 그를 너무 늦게 만난 것이 아닌가 생각되지만 나의 아들과 딸이 일론 머스크와 같이 그렇게 자신의 꿈과 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다. 그리고 앞으로의 10년에 대한 나 자신의 비전과 사명을 고민하고 설정함과 동시에 10년내 경제적 자유를 가지기 위한 전략도 고민 해야겠다. 스티브 잡스, 제프 베조스, 마크 주커버그, 그리고 일론 머스크 등 미국의 힘은 이러한 천재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산해내고 이것을 투자가들이 펀딩하여 윈윈할 수 있는 필드(실리콘밸리와 같은)가 탁월하다는 데에 있다. 앞으로 10년, 20년 우리가, 내가 가야할 길이 무엇인지 정말 고민 해야겠다.
더보기
ddagd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독서 #투자 #TESLA #TSLA #ELONMUSK #독서후기 #포항 #포항청춘독서모임 #pweeks20 #투자자의눈 #책 #확증편향 #위인전 . . 일론 머스크의 탄생부터 지금까지(2015) 행적을 책으로 기록했다. . .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비범함; 독서광, 미칠듯한 집중력,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함, 남다른 열정, 분해광, 야망(?) 등등부터 캐나다로 이민 그리고 미국으로 오기까지의 여정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zip2, paypal의 성공적인 사업을 통해 억만장자가 되는 과정 그리고 그 돈으로 스페이스X와 테슬라 그리고 솔라시티까지 어떤 스토리가 있었는지 책에 나온다. 기본적으로 이런 류의 책들은 재밌다. 나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기에 나의 삶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면 특히 더 관심이 가기때문이다. . . 비교적 두꺼운 책이었지만 읽는 내내 재밌었다. 며칠전 읽은 《테슬라》가 일론 머스크에 30프로, 테슬라 기업에 60프로, 나머지 10프로의 비중이었다면 이 책은 일론 머스크에 50프로 초점이 맞춰지고 스페이스X 스토리에 30프로, 테슬라 스토리에 10프로, 나머지 기타 10프로 정도라 볼 수 있겠다. . . 머지않은 미래에 우주항공이 내 삶에 크게 영향을 미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일론 머스크 군단이 이끄는 스페이스X의 위력에 구시대에 존재하던 우주항공기업들이 크게 뒤통수를 맞았고 경쟁하기 힘들것만 같아보인다. 그 정도로 스페이스X는 대단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꼭대기에 일론 머스크가 지휘하고 있었으니.. 그의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 . 한편 그가 지휘중인 테슬라 - 전기 자동차는 이미 우리의 일상속에 들어와있다. 그리고 앞으로 대두될(지금도 큰 이슈지만) 환경문제에 있어서도 계속해서 선점효과를 누릴것이다. 테슬라라는 브랜드는 스타벅스나 애플같은 브랜드 이미지화에 성공했다. 자동차 산업업계 시가총액 2인자인 테슬라가 스페이스X와 솔라시티와 함께 어떤 시너지효과를 낼지 미래가 기대된다. 위인전과 같은 책은 항상 읽으면서도 경각심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한다. 확증편향의 오류에 빠지지않기 위해서 말이다(근데 난 이미 좀 빠진듯하기도..). 그래서 일론 머스크나 테슬라에 반대되는 책이 있다면 접해보고 싶다.
더보기
thyart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2015년에 출간된 일론 머스크의 전기다. 포스트 스티브잡스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인물이다. 요즘 테슬라 주가 700달러 수준인데, 그의 미래 설계는 현재진행형이다. walking on thin ice라는 표현에 적합한 모험가, 공상가, 비주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