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내 친구 기리시마 동아리 그만둔대 (아사이 료 장편소설)
아사이 료 지음
자음과모음
 펴냄
11,500 원
10,3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36쪽 | 2013-05-2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 31권. 2013년 전후 최연소의 나이로 나오키상을 수상한 ‘아사이 료’의 데뷔작으로, ‘기리시마가 배구부를 그만뒀다’는 사건 이후 학생들의 관계와 심리상의 미묘한 변화를 그려내고 있다. 날카롭고 섬세한 필치의 청춘소설로 평가받아 제22회 소설 스바루 신인상을 수상했고, 출간 당시 일본 내에 열렬한 호응을 얻어 10만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이후 영화화되어 일본아카데미상, 요코하마영화제 등 각종 영화상을 휩쓸기도 했다.<BR> <BR> 소설 속에서 ‘기리시마’라는 인물은 한 번도 실제로 등장하지 않는다. 다른 이들의 대화 속에서만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상징적인 인물이다. 배구부 주장이자, 교내의 가장 인기 있는 여학생과 사귀는 기리시마는 가장 높은 서열에 속해 있는 학생이다. 그런 기리시마가 확실한 이유도 알려주지 않은 채 갑작스레 동아리를 그만두자 다른 학생들의 일상에 일어나는 작은 변화들.<BR> <BR> 배구부 보결선수 후스케, 브라스밴드부 아야, 영화부 료야, 소프트볼부 미카, 야구부의 유령부원 히로키, 배드민턴부 가스미. 동아리도 학교에서의 서열도 다른 여섯 학생의 시야를 통해 드러나는 다층적인 이야기는 청춘을 필사적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세계가 어떤 모습인지 세밀하게 포착해낸다.
더보기
목차

야구부, 기쿠치 히로키
배구부, 이즈미 후스케
브라스밴드부, 사와지마 아야
영화부, 마에다 료야
소프트볼부, 미야베 미카
다시 야구부, 기쿠치 히로키
배드민턴부, 히가시하라 가스미

옮긴이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아사이 료
1989년 일본 기후 현에서 태어남. 와세다대학교 문화구상학부 졸업. 2009년 <내 친구 기리시마 동아리활동 그만둔대>로 제22회 소설 스바루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데뷔. 장이 안 좋다. 2010년 <치어 남자!!>에서는 다수의 인물이 등장하는 스포츠 소설의 특징으로 인해 각 인물들에 대한 묘사구분에 실패함. 2013년 <누구>로 제148회 나오키상을 수상하면서 한순간에 우쭐해짐. 2014년 <세계지도의 밑그림>으로 제29회 쓰보다조지 문학상을 수상하는데 좋은 얘기 쓰고 사람 좋은 척 좀 하지 말라고 규탄받음. 봄옷과 가을 옷을 똑같이 입고 다님. 물건을 험하게 안 씀. 맛을 잘 구별하지 못함.
더보기
남긴 글 1
Dahee Jeo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생생하다 했는데 작가가 19세때 썼다고. 나는 이제 그 시절은 아련해졌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