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버스 4

파울 반 룬 지음 | 주니어김영사 펴냄

공포버스 4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유쾌하고 무서운 판타지,네덜란드 아동문학상 수상작)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0,000원 10% 9,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3.7.30

페이지

224쪽

상세 정보

네덜란드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9번 수상한 '공포버스' 시리즈. 영국, 일본,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번역되었으며, 영화 [공포버스]는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4권에서는 온노발에게 영혼을 빼앗긴 야콥 선생님이 반 아이들을 공포버스로 초대해 자신이 지은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들은 공포버스를 만든 작가 온노발이 쓴 책 <공포버스>에 담겨 있는 내용으로, 이야기가 끝난 후에도 온노발은 아이들을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다른 현실로 이끌려고 한다. 온노발의 조종에서 풀려난 야콥 선생님과 공포버스에 탑승하지 않은 아이들, 율리아, 에스테반, 조이스는 힘을 합쳐 온노발의 음모에 대항하는데….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다화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화

@dahwak7jt

  • 다화님의 타인을 읽는 말 게시물 이미지

타인을 읽는 말

로런스 앨리슨, 에밀리 앨리슨 (지은이), 김두완 (옮긴이) 지음
흐름출판 펴냄

읽었어요
18분 전
0
.님의 프로필 이미지

.

@syj9v1v3pmdc

  • .님의 이처럼 사소한 것들 게시물 이미지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지음
다산책방 펴냄

읽었어요
24분 전
0
책읽는엄마곰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읽는엄마곰

@k_jin

어린 시절, 나를 가장 혼돈에 빠뜨렸던 만화를 말하라면 단연 『오즈의 마법사』다. 사자는 왜 용기가 없으며, 지능이 뭐길래 허수아비는, 그게 그토록 갖고 싶을까. 심장이 없어도 잘만 걸어다니고 살고 있으면서 양철나뭇꾼은 왜 심장이 갖고 싶을까. 그러나 그 의미가 무엇인지 명확히 몰랐던 그 시절에도 서로를 응원하며 나아가는 그들의 모습은 눈물범벅이 되게 했다.

그렇게 까맣게 잊고 살던 『오즈의 마법사』를 다시 떠올리게 한 것은 『위키드』때문이었다. 『오즈의 마법사』의 앞선 이야기로 알려진 『위키드』가 소위 대박을 터트리며 『오즈의 마법사』까지 덩달아 급부상했던 것. 덕분에 우리아이도 『위키드』와 『오즈의 마법사』를 읽고 싶어하여 동화로 수십년만에 다시 만났다. 그런데 동화책을 읽던 아이가 내게 묻는다. “엄마, 그런데 왜 갑자기 모든 것이 다 해결이 되었어?”그때서야 느꼈다. 우리는 『오즈의 마법사』를 만화 혹은 아이들이 읽기 좋게 간추려진 동화로 만나다보니 진짜 매력을 만나지 못한 것은 아닐까 하고.

우리는 『오즈의 마법사』를 알지만, 진짜 『오즈의 마법사』를 알지는 못했던 건 아닐까.

마음시선에서 퍼플에디션으로 출간된 『오즈의 마법사』는 “농축액 오즈의 마법사”가 아닌, “완벽한 서사의 오즈의 마법사”다. 그래서 뜬금없이 심장이나 마음을 찾아 떠나지도 않고, 갑자기 용기를 얻지도 않는다. 한걸음한걸음 부지런히 걸어 왜 그것을 가지고 싶어했고, 그것이 어떤 의미를 지니며, 그것을 얻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과 희생이 따르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마치 우리의 인생처럼 말이다. 사실 삶은 대충 살아도 살아는 진다. 그러나 나에게 주어진 지식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나의 심장이 부끄럽지 않게 뛰고, 하루하루를 제대로 살아내리라는 용기를 내야만 “제대로”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용감하지는 않아도 여느짐승만큼은 용감해진것같아.
나역시 아주 흡족해.


새 마음을 얻어서 무척기뻐.
정말이지 그게 내가 세상에서 바랐던 단 한가지였거든.


너한테는 두뇌가 필요없어. 너는 날마다 무언가를 배우고 있으니까.
너는 이 세상에 오래살면 살수록 더 많은 경험을 얻게 될거야.


분명 어린시절에도 만났던 저 문장들. 특별할 것도 없는 저 문장들이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나니, 결코 쉽지않은 문장이었음을 깨닫는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다는 것. 두려움에 맞설 용기를 내는 것. 나의 지식을 타인을 위해 쓰는 것. 경험으로 차곡차곡 배워가는 것. 생각해보니 그들이 바란 것들은 결코 쉬이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무던히 노력하지 않고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것들이다. 그래서 이 보랏빛 책이 더욱 보석처럼 느껴진다. 마흔의 나는, 과연 진짜 용기와 진짜 지식과 진짜 마음을 가졌는가 하고.

솔직히 그저 예뻐서, 『오즈의 마법사』가 탐이 나기도 했었다. 마음이 홀릴만큼 예쁜 보라색에 고전느낌 팍팍나는 일러스트까지. 그러나 『오즈의 마법사』 퍼플에디션은 단순히 예쁨을 넘어 최적의 몰입을 주는 번역과 배열 등으로 『오즈의 마법사』를 제대로 느끼게 하는 시간을 선물해주었다.

긴 여름밤, 『오즈의 마법사』를 통해 부디 당신만의 오즈를 여행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 당신 안의 용기를 잃은 순간, 지식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순간, 마음을 닫아버렸던 순간들을 찾아 안아주고, 응원해줄 수 있기를. 눈치챘는지 모르겠지만 당신의 글린다는, 바로 당신이니까.

오즈의 마법사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마음시선 펴냄

35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네덜란드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9번 수상한 '공포버스' 시리즈. 영국, 일본,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번역되었으며, 영화 [공포버스]는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4권에서는 온노발에게 영혼을 빼앗긴 야콥 선생님이 반 아이들을 공포버스로 초대해 자신이 지은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들은 공포버스를 만든 작가 온노발이 쓴 책 <공포버스>에 담겨 있는 내용으로, 이야기가 끝난 후에도 온노발은 아이들을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다른 현실로 이끌려고 한다. 온노발의 조종에서 풀려난 야콥 선생님과 공포버스에 탑승하지 않은 아이들, 율리아, 에스테반, 조이스는 힘을 합쳐 온노발의 음모에 대항하는데….

출판사 책 소개

공포영화보다 오싹한 2013년 최고의 공포동화가 왔다!
전 세계에서 150만 부 이상 판매된 네덜란드 아동문학상 수상작, 〈공포버스> 시리즈의 최종편!
무더운 여름을 날려 버릴 오싹오싹한 이야기!

이야기가 끝나도 공포는 계속된다. 사라지지 않는 공포에 관한 이야기!


깜깜한 밤마다 나도 모르게 이상한 행동을 한다면? 누군가 내 몸 안에 들어와 내 영혼을 조종한다면? 신들린 사람처럼 매일 밤, 무시무시한 범죄를 저지른다면…….
독자들이 손꼽아 기다린 《공포버스 4》에서는 온노발에게 영혼을 빼앗긴 야콥 선생님이 반 아이들을 공포버스로 초대해 자신이 지은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들은 공포버스를 만든 작가 온노발이 쓴 책 《공포버스》에 담겨 있는 내용으로, 저주의 차에 치어 죽은 아이들, 가상현실 속에 사는 미친 작가, 늑대 인간들이 나온다. 이야기가 끝난 후에도 온노발은 아이들을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다른 현실로 이끌려고 하는데……. 온노발의 조종에서 풀려난 야콥 선생님과 공포버스에 탑승하지 않은 아이들, 율리아, 에스테반, 조이스는 힘을 합쳐 온노발의 음모에 대항한다.《공포버스 4》는 현실인지 가상 공간인지 구별할 수 없는 무서운 이야기가 박진감 넘치게 펼쳐지며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온노발의 속셈대로 결말이 날지 아니면 아이들이 무사히 악령의 손길에서 벗어날지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동화이다.
《공포버스》 시리즈는 네덜란드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켜 전 세계에서 15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첫 번째 책 이후 시리즈로 계속 출간되어 네덜란드 아동 문학상을 여러 번 받았으며 영국, 일본,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 번역되었다. 또한 뮤지컬과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 [공포버스]는 국제 어린이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집에서도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다니는 작가 파울 반 룬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 스타이기도 하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