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I am a church member (당신은 교회의 고객입니까, 성도입니까?)
톰 레이너 지음
아가페북스
 펴냄
6,000 원
5,4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36쪽 | 2015-03-16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교회 안의 위선자들은 싫어하면서, 자신의 위선은 알아차리지 못한다. "교회의 고객이 아닌 성도(교회멤버)로서 교회 안에서 제 역할을 감당하라!" 이 책은, 각 장마다 성도로서 진지한 서약과 함께 숙고할 문제로 마무리된다. 새신자를 인도하거나 오래된 성도에게 참된 제자화를 상기시키기에 좋다.
더보기
목차

천의 글
감사의 말
서문 _성도 두 사람에 관한 이야기

Part 1. 제 역할을 수행하는 성도
Part 2. 연합하는 성도
Part 3. 자기 취향과 욕구에 교회를 맞추려 하지 않는 성도
Part 4. 교회리더를 위해 기도하는 성도
Part 5. 가족이 건강한 성도가 되도록 이끄는 성도
Part 6. 교회멤버십을 소중한 선물로 여기는 성도

더보기
저자 정보
톰 레이너
톰 레이너는 라이프웨이크리스천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의 총재 겸 CEO이며,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저술가이자 교회연구가다. 앨라배마 주 유니언 스프링스 출신이며 앨라배마대학교에서 전공으로 기업재무를, 부전공으로 경제학과 통계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 조지아신탁회사에서 3년간 자금 관리를 담당하다 25세의 나이에 사우스트러스트은행 최연소 부사장으로 부임했다. 1982년 하나님의 부르심에 따라 사역자의 길로 접어든 그는 남침례신학교(M.Div., Ph.D.)를 졸업하고 모교에 빌리그레이엄스쿨을 세워 선교, 전도, 교회성장 분과 학장을 12년간 지냈다. 이후 앨라배마와 플로리다, 켄터키, 인디애나에 있는 4개 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섬겼다. 2005년 그는 세계 최대의 기독교 자료 공급사 중 하나이며 남침례신학교에 소속된 설문 조사 기관인 ‘라이프웨이크리스천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의 9대 대표로 있으면서, 교회 성장과 리더십 훈련을 위한 자료 수집과 연구에 주력하였다. 그의 노력으로 이곳에서 제공되는 통계 수치는 〈뉴욕 타임즈〉, 〈USA 투데이〉, 〈워싱턴 포스트〉,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등의 유력 매체에 인용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대표직을 맡는 동안 그는 목회자와 신학자(신학생)에게 주석, 논문, 교구 및 교재 등을 제공하고자 라이프웨이의 자회사인 B&H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저서로는 《I am a church member》, 《제가 하겠습니다》(이상 아가페북스)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