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지 않는 연습

가토 다이조 지음 | 더퀘스트 펴냄

비교하지 않는 연습 (불필요한 열등감에서 벗어나는 삶)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000원 10% 13,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8.11.13

페이지

196쪽

이럴 때 추천!

답답할 때 , 에너지가 방전됐을 때 읽으면 좋아요.

#나다운삶 #비교 #열등감 #자존감 #타인 #행복

상세 정보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이들에게
타인과의 비교로 생긴 불필요한 열등감에서 벗어나는 법

한국과 마찬가지로 남과 비교하는 문화가 뿌리 깊은 일본에서 열등감에 대한 그의 연구는 냉철한 분석과 진정성 있는 조언을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우리를 괴롭히는 열등감의 실체를 밝힘으로써 사람들이 불필요한 열등감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준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3

🩵님의 프로필 이미지

🩵

@pyunggamalgokirok

사실을 받아들일 때 어떤 해석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운명을 정하는 건 나 자신이다.

비교하지 않는 연습

가토 다이조 지음
더퀘스트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2021년 6월 8일
0
duslaa님의 프로필 이미지

duslaa

@duslaa

이 책에서 열등감에서 벗어나는 해결책은 제시해주지않는다.
그저 열등감/낮은 자존감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들이 나열되어있다.
그런데도 한가지 추천하는것은 나의 생각들 가운데에 이런 생각들의 원인이 낮은자존감, 열등감에 기인한것이구나 라고 판단하게 되는점은 좋은듯
작가도 원인을 알고 인정하는것이 시작이라고 하였으니 그 점에서는 좋은책인듯

비교하지 않는 연습

가토 다이조 지음
더퀘스트 펴냄

👍 답답할 때 추천!
2020년 11월 30일
0
마름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마름모

@mareummo

자존감과 열등감에 대해서 심도있게 이해를 잘한 책이라는 생각이든다. 지금까지 숱하게 많은 자존감 관련 책들을 읽어봤지만 이 책만큼 깊이 있게 잘이해하고 설명한 책은 드물었다
내용은 열등감을 위주로 구성되어있지만 열등감과 떼어 놓을 수 없는 존재인 자존감에 관한 내용 역시 함께 다루고 있다
유독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이 높았던 나에게 있어서 많은 도움을 안겨준다 책을 읽어나갈수록 열등감이 얼마나 사람에게 위험한 존재인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이러한 열등감을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바꾸어 나가야 할지 그리고 자존감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사고방식등이 명료하게 들어가 있어서 메모를 하지 않을 수 없었던 훌륭한 책이다 한 번만 읽기에는 아쉽고 여러 번 곱씹으면서 읽어야하는 책이라고 생각이든다.

비교하지 않는 연습

가토 다이조 지음
더퀘스트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2019년 7월 22일
0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한국과 마찬가지로 남과 비교하는 문화가 뿌리 깊은 일본에서 열등감에 대한 그의 연구는 냉철한 분석과 진정성 있는 조언을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우리를 괴롭히는 열등감의 실체를 밝힘으로써 사람들이 불필요한 열등감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준다.

출판사 책 소개

“열등감은 여러 얼굴로 우리를 괴롭힌다”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기 위한 심리학자의 깊은 조언


누구에게나 존재하지만 터놓고 말하기 어려운 주제 열등감. 일본을 대표하는 교육심리학자 가토 다이조가 오랜 기간 연구해온 분야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남과 비교하는 문화가 뿌리 깊은 일본에서 열등감에 대한 그의 연구는 냉철한 분석과 진정성 있는 조언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큰 힘을 주고 있다. 《비교하지 않는 연습》은 우리를 괴롭히는 열등감의 실체를 밝힘으로써 사람들이 불필요한 열등감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나약함을 숨기기 위해
무리하지 않아도 좋다

자신감을 갖기 위해
남보다 우월해질 필요는 없다


열등감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 열등감의 원인을 상세히 알리는 것으로 책은 시작된다. 이어 열등감 해소를 위한 일반적인 노력이 왜, 어떻게 잘못됐는지 설명하고 이를 바로잡아주는 조언으로 마무리된다. 이중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남보다 우월해지려는 노력, 나아지려는 노력이 아무 의미가 없다는 사실이다. 우월함에 집착할수록 타인과의 교감을 할 수 없고 교감이 없으면 결국 열등감은 깊어진다. 우월해지려고 할수록 열등감이 깊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최고의 치유는 잃어버린 관계를 회복하는 것인데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사람만 곁에 있으면 된다. 그렇게 결핍되었던 소속감을 되살릴 수 있을 때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결론이다. 강한 멘털과 자신감은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과 상관없다는 저자의 말이 오래도록 여운에 남는다.

부정적 감정과 관계의 뿌리에는 열등감이 있다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심리학적 탐색


작은 일에 폭발하는 분노, 비정상적으로 기울어진 관계, 끝없는 자기혐오…… 모든 부정적 감정과 관계의 뿌리에는 열등감이 있다. 열등감은 마치 합병증처럼 삶 곳곳에 상처를 만들며 우리를 아프게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자신의 열등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심리학적 탐색이다. 왜 아픈지 이유를 알면 더 완전하게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법이다. 저자는 과거를 돌아보면 있는 그대로의 내가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기억이 존재할 것이라고 지적한다. 고통스러워도 그렇게 내 열등감의 실체를 이해할 때 비로소 열등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나도 모르게 매일 남과 비교하며 산다면, 뭘 해도 마음이 채워지지 않는다면 지금이라도 내 안의 열등감과 그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