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벽오금학도
이외수 지음
해냄
 펴냄
13,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7쪽 | 2010-10-3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이외수 장편소설 컬렉션' 네번째 책. 환상과 실재를 넘나드는 흰머리 소년 이야기이다. 풍류도인 농월당 선생과 그의 손자 백발동안의 강은백, 신통력을 지닌 노파, 피해망상증 시인 김도문, 수묵화의 대가 고산묵월 등 아무 연관성이 없는 듯한 사람들이 씨줄과 날줄처럼 인간 존재의 본질에 관한 이야기를 펼쳐간다.<BR> <BR> 주인공 강은백은 유년시절에 신선의 마을인 '무영강'을 건너 '오학동'에 들어간 뒤 머리가 하얗게 센 채로 '벽오금학도'를 가지고 돌아온다. 그는 '벽오금학도'를 자유자재로 들고 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세속을 방황하는데… 결국 운명적인 힘에 의해 노파와 화가, 노스님 등을 만나 보름달이 뜬 태함산 정상에서 그림 속의 오학동으로 들어가게 된다.
더보기
목차

전체 12장
작가약력

더보기
저자 정보
이외수
독특한 상상력, 탁월한 언어의 직조로 사라져가는 감성을 되찾아주는 작가. 1946년 경남 함양군에서 태어났고, 춘천교대를 자퇴한 후 홀로 문학의 길을 걸어왔다. 현재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감성마을에 칩거, 오늘도 원고지 고랑마다 감성의 씨앗을 파종하기 위해 불면으로 밤을 지새고 있다. 장편소설 『보복대행전문주식회사』 『장외인간』 『괴물』 『황금비늘』 『벽오금학도』 『칼』 『들개』 『꿈꾸는 식물』과 소설집 『완전변태』 『훈장』 『장수하늘소』 『겨울나기』 등을 발표했다. 시집 『더 이상 무엇이』 『그대 이름 내 가슴에 숨 쉴 때까지』와 에세이 『자뻑은 나의 힘』 『쓰러질 때마다 일어서면 그만,』 『사랑외전』 『절대강자』 『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 『아불류 시불류』 『청춘불패』 『하악하악』 『여자도 여자를 모른다』, 우화집 『사부님 싸부님』 『외뿔』, 대담집 『먼지에서 우주까지』 『뚝,』 『마음에서 마음으로』 등을 출간했다. 작가 홈페이지 http://www.oisoo.co.kr
더보기
남긴 글 1
runnerlif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어디를 가나 네가 우주의 중심부이니라. 수만겁의 통한 만남과 헤어짐 마치 신선과의 대화를 하는듯한. 오늘은 어떤 인연을 또 만나게 될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