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괜찮아 그래도 괜찮아

김지훈 지음 | 좋은땅 펴냄

괜찮아, 괜찮아 그래도 괜찮아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4,800원 10% 13,3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5.10.8

페이지

440쪽

상세 정보

오늘도 외롭고 지친 이들에게
쓰디 쓴 마음을 달래주는 위로의 글

<용기를 잃지 말고 힘내요>의 저자 김지훈 에세이. 저자가 SNS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었던 글들을 모아 묶은 책이다. 글을 읽은 뒤 마음을 정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수채화까지 더해졌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행복바라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복바라기

@haengbokbaraki

  • 행복바라기님의 불타는 작품 게시물 이미지

불타는 작품

윤고은 지음
은행나무 펴냄

읽었어요
18초 전
0
성채원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채원

@ch1onii

  • 성채원님의 모순 게시물 이미지

모순

양귀자 지음
쓰다 펴냄

읽었어요
10분 전
0
이미연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미연

@yimiyeonohbu

설정 쳐돌이가 거하게 반한 책.
끝까지 트릭을 예측할 수 없다.
야쿠자와 휘말린 위기에 몰린 남주가 우연히 만난 노파는
자신의 딸을 잔인하게 살해한 범인 둘이 출소하면 죽여주겠다는 것을 댓가로 새 삶을 살 수 있을 정도의 돈을 준다.
새 삶으로 위장한 남주가 행복한 삶을 이어가던 어느날 편지가 한통 도착하는데....
'그들이 출소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지음
북플라자 펴냄

1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용기를 잃지 말고 힘내요>의 저자 김지훈 에세이. 저자가 SNS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었던 글들을 모아 묶은 책이다. 글을 읽은 뒤 마음을 정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수채화까지 더해졌다.

출판사 책 소개

누구에게나 그런 시기가 찾아온다. 잔인하리만치 차가운 고독에, 미래에 대한 걱정과 존재를 잃어버린 듯한 상실과 공허에, 가슴을 움켜잡은 채 아파하고 방황하는, 그런 시기가. 도무지 답을 몰라 끝없이 헤맨다. 한 걸음을 내딛기가 두렵다. 똑같이 그런 시기를 지나고 있는 저자는, 그럼에도 괜찮다고 말한다. 지금의 아픔을 통해 꼭, 아름다운 꽃이 되어 피어날 당신이기에. 그런 당신의 행복을 되찾는 일에 저자의 책이 보탬이 되어줄 것이다.

쓰디 쓴 마음을 어르고 달래주는
진심 담뿍한 위로의 글


저자는 말한다. 사람이 외롭고 아픈 이유는 진심의 부재때문이라고. 있는 그대로 소중한 나를 저버린 채 화려하고 멋진 가면을 쓴다. 정말 나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의 소중함인데, 세상의 것들을 바라보느라 그 소중함을 저버린다. 그래서 아프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함에도 그 외로운 마음은 사라지지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진심의 태도를 그리워한다. 나를 진정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은, 내가 잃어버린 진심을 되찾는 것뿐이고, 그 솔직함으로 삶을 살아가고, 사랑하는 것뿐이다. 그래서 저자는 글을 쓰며 오직 진심만을 담기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그 진심만이 그대들을 위로할 수 있을 테니까. 저자의 진심이, 독자들의 진심을 되찾는 일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상처를 통해 깨닫고 이전의 나보다 더 나아지는 삶을 살 준비만 되어있다면, 앞으로의 인생에서 그렇게 낙담할 일도, 우울해 할 일도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의 ‘나다움’을 훼손시킬 만한 것은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비록 현실이 내 무릎을 꿇릴지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이유다. 아픈 현실마저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이유다.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걸어봐야 한다”는 저자의 말은 그런 맥락에서 가슴을 더욱더 두드린다. 지금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다면, 처음 보는 길 앞에서 헤매고 있다면, 이는 나만의 넓고 소중한 지도를 그려나가는 과정일 뿐이다. 고생스러운 길일수록 멋진 지도를 만들어낼 것이다. 그러니까 지금 조금 헤매어도, 무조건 괜찮다.

《괜찮아, 괜찮아 그래도 괜찮아》는 그동안 저자가 SNS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었던 글들을 모아 묶은 책이다. 글을 읽은 뒤 마음을 정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수채화까지 더해졌다. 오늘이 지친 그대에게, 마음 비빌 곳 필요한 그대에게, 수많은 거짓과 가식에 둘러싸여 진심이 너무나 간절한 그대에게, 이 책을 권한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