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물구나무 서는 여자 (하버드 정신과 의사가 평생에 걸쳐 만난 가장 독특한 환자들)
개리 스몰 지음
파이카
 펴냄
15,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56쪽 | 2012-04-1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저명한 정신과 의사 개리 스몰이 만난 기이한 환자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하버드 의대를 거쳐 UCLA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그는, 지난 30년간의 의사 생활을 통해 기이하다고밖에 표현할 수 없는 독특한 환자들을 수없이 만났고, 그중 가장 인상적인 환자들과의 상담 사례들을 이 책에 풀어놓았다. <BR> <BR> 자신의 한쪽 손을 견딜 수 없어 절단 충동에 시달리는 목수, 벌거벗고 물구나무를 서는 여자, 집단으로 실신하는 소녀들, 자신의 페니스가 줄어들고 있다고 주장하는 남자... 스몰 박사가 그들을 치료하는 과정은, 타인의 고통을 이해하는 사려 깊은 공감의 기록인 동시에, 27살 풋내기 레지던트가 훌륭한 정신과 의사로 성장하는 삶의 여정이기도 하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 역시 스몰 박사의 여정에 동참해, 인간이기에 피해갈 수 없는 수수께끼 같은 삶의 이면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BR>
더보기
목차

Prologue

Case No. 1 유혹의 눈길
Case No. 2 나체로 물구나무 서는 여자
Case No. 3 제발 제 손을 가져가 주세요
Case No. 4 기절하는 소녀들
Case No. 5 아기에 대한 사랑
Case No. 6 무언의 치료
Case No. 7 줄어드는 페니스
Case No. 8 어머니의 걱정병
Case No. 9 아이즈 와이드 셧
Case No. 10 머릿속의 안개
Case No. 11 꿈의 결혼식
Case No. 12 가스등
Case No. 13 쇼퍼홀릭
Case No. 14 은둔하는 상속자
Case No. 15 지그문트 프로이트

Epilogue

더보기
저자 정보
개리 스몰
UCLA 대학 세멜 연구소의 기억력 및 노화 연구센터를 맡고 있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 과학자로 현재 UCLA 정신의학과 교수로 있다. 미국 국립 보건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그의 연구 결과들은 <월스트리트 저널>과 <뉴욕타임스>, <USA 투데이> 등 저명한 일간지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으며,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그를 과학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구자 중 한 명으로 꼽기도 했다. 스몰 박사는 전 세계를 돌며 강연 활동을 하고, <투데이 쇼>와 <굿모닝 아메리카>, PBS와 CNN 방송의 주요 게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메모리 바이블>을 포함해 다수의 저서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