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술집 그 안주

스타일북스 편집부 지음 | 스타일북스 펴냄

그 술집 그 안주 (애주가 13인이 반한 이유 있는 술 한잔 아지트)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000원 10% 13,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6.7.22

페이지

232쪽

#레시피 #술안주 #술집 #아지트 #애주가 #혼술

상세 정보

애주가 13인의 술집 아지트와
그곳의 시크릿 안주 레시피

13인의 애주가가 추천하는 22곳의 믿음 가는 술집, 그리고 84품의 제 맛 살린 안주를 담은 레시피 북. 자타 공인 애주가가 즐겨 찾는 아지트를 모아 소개한다. 잘 어울리는 술까지 갖춘 '진짜 요릿집'의 식사와 안주 메뉴를 소개하는 동시에 이들의 비밀 레시피까지 담았다. 또한 탁월한 안주로 술 마시는 흥을 제대로 돋우는 '본격 술집'도 다양하게 추천받아 소개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유안님의 프로필 이미지

유안

@xwrgfxn1agot

만약 나한테 미래가 있다면 그저 따뜻하기를. 우리는 보통 미래를 그릴 때 불완전한 미래, 불안한 미래를 그리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거 같다.

양면의 조개껍데기

김초엽 지음
래빗홀 펴냄

41분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해오와 사라 1 게시물 이미지
제주 우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해녀 소녀 '해오'와 인어 '사라'가 만난다. 생김새 다른 두 존재가 서로의 상처를 통해 조금씩 마음을 열고 연대해가는 과정은 강한 울림을 준다.

여성 서사를 중심에 둔 이 이야기는 '인어공주'라는 익숙한 신화를 새롭게 재해석하며, 소외된 존재들의 목소리를 섬세하게 담아낸다. 무엇보다도 해오의 내면에서 솟구치는 감정의 파도들이 너무나도 현실적이라, 읽는 내내 가슴이 먹먹해졌다.

바다의 깊이만큼이나 깊은 감정선, 슬픔과 위로가 공존하는 이야기다. 이 책은 판타지를 넘어 살아 있는 누군가의 이야기이자 우리 모두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해오와 사라 1

송송이 지음
클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
📚더키와 함께 떠난 작은 용기의 여행!
📚작은 날개가 만든 큰 여정!
📚앨릭스 채 저자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위한 힐링 동화!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는 세상을 여행하며 치유와 성장, 그리고 우정을 통해 진정한 꿈과 행복을 찾아가는 집오리 더키의 아름다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예측할 수 없는 반전으로 마음 속 깊은 곳이 한없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상처와 결핍속에서도 용기와 치유로 진짜 꿈을 향해가는 여정을 마법처럼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이다. 행복을 찾아 나선 집오리의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서, 스스로의 하늘을 찾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파일럿이 된 집오리의 모험을, 2부에서는 첫번째 여행에서 돌아온 더키가 다시 여행을 떠나는 계기와 첫번째 여행의 후일담을 담아냈다. 날 수 없는 집오리 더키가 파일럿이 되어 세상을 비행한다는 내용을 담은 이 작품은 꿈과 자아실현, 그리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집오리가 더키가 집을 떠나 세상을 여행하는 동화로 두 번의 여행기를 담았다. 첫번째 여행에서는 작은 농장에서 태어난 집오리 더키가 하늘을 날고 싶다라는 꿈을 품고 호박벌과 함께 최고의 장면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이고, 두번째 여행에서는 첫번째 여행에서 돌아온 더키가 독수리의 행복을 되찾기 위해 불가사리와 함께 다시 한번 떠나는 이야기이다.

🦆자신을 믿고 한 발짝 나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이 작품은 어른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네는 성장 이야기이다. 더키는 작은 농장에서 태어난 평범한 집오리이지만, 자신만의 길을 찾으려는 더키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한다. 더키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여행지마다 독수리 뉴카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는데, 이는 우리가 새로운 곳에서 배우는 감정하고 닮아보인다. 230페이지 정도의 짧은 분량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어른이나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읽을 있고, 더키의 순수한 모습의 저절로 마음이 부드러워진다. 그리고 어른은 잊고 있었던 용기, 호기심, 새로운 시작을 다시 떠오르게 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날 수 없는 집오리 더키의 비행은 신나는 모험이지만, 더키는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선다. 어른들도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흔들리지만, 더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모두 자신만의 길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이 작품은 '작고 평범한 존재도 좋은 바람을 만나면 멀리 날아갈 수 있다' 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작품으로, 동화이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은 마음 속 깊게 와 닿는 이야기이다.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힐링 동화! 더키의 순수한 모험이 지친 우리들에게 부드러운 마음을 느끼게 해주고, 스스로의 하늘을 찾아가는 모든 청춘들을 위한 작품이다. 더키의 여행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자기만의 삶의 무대를 찾아가는 과정이다. 짧은 이야기이지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작품으로, 지친 일상 속에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세상에 내던져진 듯 외로움을 느끼는 우리들, 더키의 용기와 유쾌한 모험이 우리의 마음 속 불씨를 다시 피워내는 것처럼, 각자의 내면에도 여전히 비상할 힘이 남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따뜻한 위로, 삶의 방향성, 성장의 메시지, 그리고 어른을 위한 힐링을 모두 담고 있는 작품! 자신을 믿고 한 발짝 나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자연스럽게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북오션 출판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로 리뷰는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여행을떠난집오리더키 #앨릭스채 #동화 #힐링동화 #집오리 #이벤트당첨도서 #신간 #신작도서 #어른들을위한동화 #신작동화 #동화책 #책리뷰 #책추천 #도서협찬 #도서리뷰 #도서추천 #북오션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앨릭스 채 지음
북오션 펴냄

4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13인의 애주가가 추천하는 22곳의 믿음 가는 술집, 그리고 84품의 제 맛 살린 안주를 담은 레시피 북. 자타 공인 애주가가 즐겨 찾는 아지트를 모아 소개한다. 잘 어울리는 술까지 갖춘 '진짜 요릿집'의 식사와 안주 메뉴를 소개하는 동시에 이들의 비밀 레시피까지 담았다. 또한 탁월한 안주로 술 마시는 흥을 제대로 돋우는 '본격 술집'도 다양하게 추천받아 소개한다.

출판사 책 소개

13인의 애주가가 추천하는
22곳의 믿음 가는 술집, 그리고
84품의 제 맛 살린 안주를 담은 레시피 북.


“ 애주가 13인이 즐겨 찾는 술 한잔 아지트를 공개합니다.
인심 좋은 주인장은 비장의 안주 맛을 속속들이 공개합니다.
신뢰를 거듭한 ‘컬래버레이션 요리책’이 오늘 저녁,
집 안팎의 안주 메뉴를 모두 책임집니다. ”


‘오늘 한잔 할까?’
사회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거나 받아본 제안이다. 단지 그 ‘한잔’의 의미가 참 많이 변했다. 마시고 취하고 힘든 삶에 대한 토로가 대부분이었던 술과 술집이 있었다면 요즘은 그들 대부분이 ‘마시고 대화하고 즐거운’ 장소와 시간을 원한다. 그래서 애주가와 주인장 모두 함께 생각의 방향을 달리 하기 시작했다. 술과 이에 따른 음식도 모두 맛과 풍미, 그리고 궁합의 문제라는 인식 때문이다. 소위 ‘흔한 안주’가 최근 ‘요리’의 개념으로 진화한 것 역시 이런 영향을 받은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술 한잔을 즐기기보다는 ‘어떤 음식이 있는 곳을 찾아가 한잔 할까?’를 고민한다. 안주와 술 모두 ‘맛’이 있어야 하고, 이 궁합을 제대로 갖췄을 때 기분 좋게 취할 수도 있는 법. 그런 의미에서 술과 술자리 좋아하는 애주가들의 그 술집, 그리고 그들이 추천하는 바로 그 안주가 궁금해졌다.

자타 공인 애주가가 즐겨 찾는 아지트를 모아 소개하는 이번 책에서는 추천 가게를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해보았다. 우선은 든든한 끼니가 기본인 ‘반주를 부르는 안주’가 있는 장소. 군침 절로 도는 맛있는 음식을 먹다 보면 술 한잔 곁들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음식과 술의 궁합이 잘 맞으면 각각의 맛과 향도 최고의 상승효과를 얻는 만큼 식사 분위기 또한 한결 즐거워진다. 이렇듯 잘 어울리는 술까지 갖춘 ‘진짜 요릿집’의 식사와 안주 메뉴를 소개하는 동시에 이들의 비밀 레시피까지 담아보았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방향도 한 가지. 탁월한 안주로 술 마시는 흥을 제대로 돋우는 ‘본격 술집’도 다양하게 추천받아 소개한다. 흥겹고 정겨운 분위기가 피어나는 술집의 일등 공신은 술이 술~술 넘어가게끔 만드는 맛깔스러운 안주일 터. 솜씨 좋고 인심 넘치는 주인이 싱싱한 재료로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최고의 안주 역시 마음껏 감상하고 직접 따라 만들어보기를 권한다.

이번 책은 술맛 좀 아는 이들이 집에서도 맛있는 안주로 기분 좋게 한잔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단순한 목적을 지녔다. 추천인과 주인장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풀어놓으니 굳이 건강과 웰빙 등의 전제를 붙여 안주를 선정할 필요도 없었다. 단지 평소 맛에 까다로운 애주 남녀가 술집을 평가하는 이유와 적극 추천하는 안주 요리를 경험해본다면, 이곳 주인장들이 특별한 존경(!)을 받는 이유를 자연스레 수긍하리라 생각한다.

★ 당신은 주당입니까, ‘애주가’입니까?
애주가의 술집에는 반드시 ‘잘 만든 안주’도 따르기 마련입니다.


check list 1.
□ 일주일에 2~3회 술집을 찾는다.
□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신다. 대화는 다음 문제다.
□ 술에 곁들이는 안주는 별달리 신경 쓰지 않는다.

이 모두에 해당하는 당신은 주당, 맞습니다.

check list 2.
□ 지인과의 즐거운 모임 장소를 위해 술집을 찾는다.
□ 가끔은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위해 술집을 찾기도 한다.
□ 적절한 취기는 함께하는 이들과의 대화를 무르익게 한다.
□ 술에 따른 안주 선택에 무척 깐깐한 편이다.

만약 이에 해당하는 당신이라면
주당이라는 표현 대신 ‘애주가’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물론 분류에 수긍하지 않는 분도 있겠습니다만.
저희는 두 가지 차이에 좀 더 큰 의미를 두고
이 시대 애주가를 만나면서, ‘그들만의 술집’에 존재하는
풍치와 안주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집에서 직접 만들어 술 한잔 곁들일 수 있는
‘그 술집’의, 바로 그 레시피도 모두 공개합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