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

황선준.황레나 지음 | 예담 펴냄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 (자신감과 행복지수 세계 최고인 북유럽 육아와 교육의 비밀)

자녀의 행복 지수를 높이고 싶은 부모에게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스칸디나비아식 교육법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이 책을 읽은 사람

10명

14,000원 10% 14,000원

리뷰 남기기

공유하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3.12.20

페이지

300쪽

이럴 때 추천!

고민이 있을 때 읽으면 좋아요.

#교육 #육아 #자녀

상세 정보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스칸디나비아식 교육법이 화제다. 아이들의 행복 성적표를 들여다보면 북유럽 아이들이 우리나라 아이들에 비해 자신감과 행복지수 면에서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들까?

스칸디 부모들은 아이를 키울 때 ‘아이에게 최선은 무엇인가?’를 가장 먼저 생각한다. 그렇다면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에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무엇일까? 스웨덴 교육전문가 황선준, 황레나 부부는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두 저자가 북유럽 부모들의 육아와 교육의 본질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몸소 체험한 결과물이다. 가부장적이고 고집 센 경상도 남자가 자유롭고 합리적인 스웨덴 여성을 만나, 26년간 스웨덴에서 세 아이를 낳아 키우고 교육하며 ‘스칸디 맘’의 남편이자 ‘스칸디 대디’로 살아온 이야기다.

전형적인 스칸디 대디이자 스칸디 맘인 이들은 ‘나는 어떤 부모가 되고 싶은가?’보다 ‘내 아이는 어떤 부모를 원하는가?’에 초점을 맞추면 문제 해결이 쉬워진다고 말한다.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공감해주며, 자녀를 부모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기보다 자녀에게 스스로 서는 힘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게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남긴 글1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앱에서 보면 독서지원금을 드려요!

괜찮아요, 웹으로 볼게요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