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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중간에 포기하는 이들에게
의지를 불태워 줄 돌직구 처방전

이기적인 다이어트 상담소 (당신의 다이어트에 딴지를 걸다)
김미구 외 1명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14,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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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다이어트
#다이어트상식
#성공적인다이어트
#헬스
272쪽 | 2014-08-29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매뉴얼만 가득한 다이어트 책, 단순 살빼기용 책들의 범람 속에서 지각 변동을 일으킬 Q&A방식의 신개념 다이어트서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의 진실을 파헤치고 통념을 깨트려 헬스계의 충격을 던져준 <다이어트 진화론>의 저자, 코치 D와 2030 여성들의 고민을 최전방에서 접하는 <엘르> 김미구 기자가 똘똘 뭉쳐 소프트하게 돌아왔다! <BR> <BR> 편의점만큼이나 헬스클럽이 범람하고 각종 매체를 통해 무분별한 정보가 쏟아지고, 멋진 몸매나 박사 타이틀을 간판 삼아 정체불명의 ‘썰’을 외치는 자칭 전문가들이 많아진 시대. 하지만 코치 D는 이 책에서 문화인류학, 사회학, 고고학, 역사학, 진화심리학적 관점과 탄탄한 논리로 지금까지의 상식을 180도 뒤집어 이제껏 누구도 말해주지 않았던 무수한 ‘썰’의 비밀을 파헤친다. <BR> <BR> 아름다움과 다이어트를 넘어 지속가능한 몸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는 이 책에 칼로리 계산법의 함정, 숙변의 존재 유무, 과일에 대한 오해, 체성분 분석기의 배신, 부위별 살빼기 운동의 진실, 식후 수분 섭취 괴담, 덴마크 다이어트의 진실, 러닝머신의 해악 등에 대해 샅샅이 분석해놓았다. 따라서 이 책을 제대로 읽은 사람이라면 주위의 감언이설에 휩쓸리지 않고 파편적으로 넘쳐나는 정보를 솎아낼 수 있는 눈을 갖게 될 것이다.<BR> <BR> 저자는 이 책에서 비만은 운명이 아닌 악습의 결과며 먹을거리와 생활습관에 대한 잘못된 속설과 오류를 교정해야 올바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관련된 수단들의 효용과 한계가 무엇인지, 좋은 운동에 대한 통념이 실제로 좋은 결과를 내는지 등에 대해서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설득력 있게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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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여는 글 - 저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인데요

Chapter 1. 먹방의 습격으로부터 나를 지켜낸다는 것
1. 한식의 배신 - 한식은 건강식이 아니다
2. 하얀 가루 디톡스 (I) ? 밥, 빵, 면, 떡 한 글자들을 끊어라
3. 하얀 가루 디톡스 (II) - 다이어트의 숨은 적을 찾아라
4. 팔레오 다이어트 - 살 빼려면 구석기인처럼 먹어라
5. 가격별 외식의 기술 - 적에게 나의 다이어트를 알리지 마라!
6. 비만을 부르는 마블링 - 어떤 소고기를 먹을 것인가?
7. 치맥, 살찌지 않게 즐기는 법 - 치맥, 어떡하지~ 너?
8. 야식의 유혹 - 잠은 합법적인 다이어트 약물?
9. 다이어터를 위한 명절 생존 팁 - 잠깐만요, 먹는 순서 바꾸고 가실 게요~

Chapter 2. 영원한 다이어트계의 쌍두마차
10. 칼로리, 계산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VS 안 된다
11. 술을 마시면 살이 찐다 VS 안 찐다
12. 과일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VS 아니다
13. 아이스크림을 끊지 않고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VS 없다
14. 씬피자를 먹으면 살이 덜 찐다 VS 더 찐다
15. 뱃살의 주범, 숙변은 있다 VS 없다
16. 운동을 많이 하면 얼굴이 커진다 VS 작아진다
17. 잠을 못 자면 살이 빠진다 VS 찐다

Chapter 3. 독한 다이어터들 사이에 떠도는 썰.썰.썰!
18. 기초대사량의 배신 - 근육량이 늘어나면 정말 살 안 찌는 체질이 된다?
19. 부위별 살빼기 운동의 진실 - 허벅지 살, 안녕. 바이. 짜이찌엔~
20. 종아리 근육의 정체 - 선천적으로 저주받은 무다리는 답이 없나요?
21. LTE 다이어트의 최후 - 다이어트하면 오히려 얼굴은 더 늙는다고?
22. 식후 수분 섭취 괴담 - 밥 먹을 때 물 마시면 정말 살찔까?
23. 다이어트 도우미 제품들의 비밀 - 슬림젤, 덜덜이, 그리고 살 빠지는 주사. 제 점수는요?
24. 불확실한 자몽의 효능 - 덴마크 다이어트에 자몽이 빠져도 효과 있나요?

Chapter 4. 닥치고 운동
25. 약수터 체육의 실제 효과 - 엄마의 약수터 체육은 왜 계속될까?
26. 육상 선수들이 러닝머신에서 뛰지 않는 이유 - 러닝머신, 왜 용서받지 못하는가!
27. 체력의 유형 - 피곤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당신, 어떤 체력을 원하십니까?
28. 헬스장 환불 테크닉 - 갑 중의 甲, 헬스장에서 돈 떼이지 않는 방법
29. 운동성 오르가슴의 원인 - 오르가슴 그 이상, 코어가즘
30. 가슴 운동의 진실 - 가슴 커지는 운동을 가르쳐주으리?
31. 복횡근 운동의 비결 - 숨만 쉬어도 되는 뱃살 운동법이 있다?

닫는 글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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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정보
김미구 외 1명
엘르의 ‘신민아’라고 불리는 얼짱 에디터. 온스타일 <겟 잇 뷰티>를 통해 2030 여성들의 다이어트&뷰티 멘토로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저서로는 <뷰티 에디터의 리얼 뷰티>가 있다. 이번 <이기적인 다이어트 상담소>는 2030 여성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다이어트 질문들을 모아 만든 Q&A북이자 인문서에 버금가는 깊이가 있는 건강서, 음식과 생활습관, 운동에 대한 생각이 바뀌는 다이어트 종결서이기도 하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barumi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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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긴 글 1
은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한식은 건강식이 아니다 특징 1. 흰쌀밥에 대한 집착 특징 2. 밥을 많이 먹기 위한 보조수단, 반찬 이는 '탄수화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나트륨을 많이 먹는 방향'으로 식습관이 진화하면서 나타난 현상이기도 하다. 맵고 짠 음식을 우리가 유달리 좋아하는 이유는 '무미'한 밥을 쉽게, 많이 먹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한식은 양식과 달리 식물성 음식으로 구성된 건강 식단이며 서구에 비해 낮은 대장암과 성인병 발생지수가 이를 증명한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밝히지 않는 불편한 진실을 우리는 직시해야 한다. 한식을 먹으면서 섭취한 엄청난 양의 나트륨 덕에 우리는 세계적인 위장질환과 고혈압 발병 국가가 되었다. '밥은 절반으로 고기는 많이, 야채는 더 많이' •밥,빵,면,떡,죽(하얀 가루를 주재료로 삼는 음식들) 한 글자들을 끊어라 이 하얀 가루들 사이에서도 먼저 밀가루,옥수수 전분,쌀가루와 같은 곡물들을 살펴보자. 이들을 통칭 녹말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곡식에 주로 들어있는 고밀도 탄수화물로 입 안에 넣고 오래오래 꼭꼭 씹으면 단맛이 나는 포도당으로 분해된다. 포도당은 설탕의 주성분이다. 다이어트의 적, 1순위인 설탕에 대해선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사실 밥,빵,면 같은 이 녹말 덩어리들은 당장 단맛이 느껴지지 않을 뿐이지 살찌는 데 있어선 설탕 덩어리와 크게 다를 바 없다. 이들 가운데서도 특히 '앞잡이'라 할 수 있는 밀가루가 가장 위험하다. (*하얀가루를 대체할 향신료 - 후추,마늘,양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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