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카네기 행복론
데일 카네기 지음
씨앗을뿌리는사람
 펴냄
14,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행복할 때
외로울 때
답답할 때
힘들 때
읽으면 좋아요.
460쪽 | 2004-11-2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카네기가 수많은 편지와 실제 경험을 통해 만들어낸 걱정과 스트레스에 대한 처방전. 7년의 시간과 공자에서 처칠에 이르는 유명 인사들의 전기에 대한 연구,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걱정과 스트레스의 실체와 극복 방법에 대한 확고하며 적중률 높은 원칙을 만들어 냈다.<BR> <BR> 책의 뒤쪽 100페이지 분량의 '걱정 근심을 극복한 사례'는 실제 걱정과 고민을 극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우리에게 풍요롭고 행복한 인생에 대한 희망의 증거를 보여준다.
더보기
목차

옮긴이의 말 | 최염순
차례
서문 | 데일 카네기
이 책에서 최대의 효과를 얻는 방법

제1부 걱정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 원칙
1.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라
2. 걱정을 해결하는 마술 공식
3. 걱정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제2부 걱정을 분석하는 기법
1. 걱정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법
2. 업무상의 고민을 반으로 줄이는 방법

제3부 고민이 습관화되기 전에 물리치는 방법
1. 항상 바쁘게 움직여라
2. 딱정벌레에게 지지 말라
3. 평균율의 법칙을 따르라
4. 불가피한 일은 받아들여라
5. 걱정에 대해 ‘손실정지’ 명령을 내려라
6. 톱밥을 켜지 말라

제4부 평화롭고 행복한 정신 상태를 기르는 7가지 방법
1.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2. 보복하지 말라
3. 대가를 바라지 말라
4. 지금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
5.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
6. 레몬이 주어지면 레몬 주스를 만들어라
7. 14일간의 우울증 해소법

제5부 걱정을 완벽하게 극복하는 법
1. 기도하라

제6부 다른 사람들의 비평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1. 죽은 개를 걷어차는 사람은 없다
2. 부당한 비평에 마음을 뺏기지 말라
3. 스스로의 비평에 철저하라

제7부 피로와 걱정을 방지하고 늘 원기 있게 사는 방법
1. 하루에 한 시간을 더하는 방법
2. 무엇이 사람을 피로하게 만드는가
3. 피로에서 벗어나 항상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
4. 피로와 고민을 예방하는 4가지 작업 습관
5. 피로·걱정·분노의 주요 원인인 권태를 물리치는 방법
6. 불면증에서 벗어나는 방법

제8부 걱정 근심을 극복한 사례

더보기
저자 정보
데일 카네기
미국 미주리주 매리빌의 농장에서 태어났다.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에 진학했으나 가난한 탓에 기숙사비를 댈 돈이 없어 매일 6마일을 등하교했으며, 풋볼팀에 들어가고 싶었으나 체격이 작아 포기했다. 한때 스스로 목숨을 끊을 생각마저 했을 정도로 열등감과 패배의식으로 괴로워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교사, 세일즈맨, 연극배우 등을 전전했으나 어느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처럼 방황하던 그의 인생은 뉴욕 YMCA에서 대중연설 강좌를 수강한 뒤로 완전히 바뀌게 된다. 1912년부터 뉴욕 YMCA에 채용되어 성인 대상 화술 강좌를 맡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처음 그의 화술 강좌는 비즈니스 인터뷰, 대중 연설을 위한 것이었으나 점차 일상대화로까지 확대되었고, 자연히 카네기의 관심은 인간관계 자체에 관한 것으로 넓어졌다. 1936년에 출간된 《어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움직일 것인가(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는 인간관계에 관한 고전이 되었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하나의 명저인 《어떻게 걱정을 멈추고 진정한 삶을 시작할 것인가(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1948년)는 그가 인간관계와 경영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며 얻게 된 인생과 ‘걱정’에 관한 고찰을 담고 있다. 데일 카네기는 1955년 세상을 떴으나 자기계발과 세일즈, 연설, 화술, 인간관계 등을 가르치는 카네기 훈련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