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Q&A (온다 리쿠 장편소설)
온다 리쿠 지음
비채
 펴냄
12,8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20쪽 | 2013-07-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미스터리에서 청춘소설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폭넓은 독자에게 사랑받는 온다 리쿠의 서늘한 미스터리 소설. 다양한 캐릭터의 '질문'과 '대답'으로만 구성된 이야기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언더그라운드>와 비견되는 르포르타주 스타일이다. <BR> <BR> '죽음'과 '환상' '집단공포' '신' '음모론' 등 현대사회에서 흔히 마주치는 주제를 의문의 사건과 마주한 사람들의 공포와 긴장감을 통해 생생하게 풀어냈다. 매혹적인 전개와 오싹한 반전으로 온다 리쿠만의 매력을 오롯이 발산하는 작품으로 손꼽히며 제58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BR> <BR> 도쿄 교외의 대형마트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는다. 그렇게 의혹만 커져가던 가운데 피해자와 목격자를 대상으로 은밀한 인터뷰가 진행된다. 당시 사건 현장에 있었던 여성과 할아버지, 초등학생, 사건 발생 후 현장으로 달려갔던 신문 기자와 소방대원, CCTV를 확인한 고문 변호사, 현장에서 살아남아 '기적의 소녀'라 불리는 아이의 어머니…. <BR> <BR> 겉으로는 평범하게만 보이는 인물들은 떠올리고 싶지 않은 그날의 기억을 상기해 자신이 겪은 것을 털어놓는다. 뜨겁고 잔혹하며 매서운 열두 번의 인터뷰를 통해 모인 사건 당일의 '기억들'은 결국 하나의 모자이크로 완성될 수 있을까?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이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애당초 진실이 하나이긴 했을까?
더보기
저자 정보
온다 리쿠
1964년 미야기 현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했다. 대학 시절 추리소설 동아리에서 소설을 쓰며 글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회사원으로 재직하던 중에 틈틈이 써내려간 작품이 제3회 판타지 노벨문학상 최종심에 오른 《여섯 번째 사요코》이다. 2005년 《밤의 피크닉》으로 제26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과 제2회 서점대상을 수상했고, 이듬해인 2006년 《유지니아》로 제59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2007년 《호텔 정원에서 생긴 일》로 제20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2017년 《꿀벌과 천둥》으로 제14회 서점대상과 제156회 나오키상을 동시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일본의 대표 작가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수려한 문장력과 섬세한 묘사, 여성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작가 특유의 글쓰기는 대표작 《삼월은 붉은 구렁을》 《달의 뒷면》 《몽위》 등 미스터리, 판타지, SF, 청춘소설 등 장르를 불문한 여러 작품에서 목격할 수 있다. 그중 《몽위》는 제146회 나오키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닛폰 TV에서 ‘악몽짱(?夢ちゃん)’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화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정말 두려운 것은 기억나지 않아”라는 키워드에서 드러나듯, 인간의 무의식에 깊이 봉인되어 있던 ‘미지의 것’을 그려낸 《몽위》는 ‘온다 월드’를 가로지르는 서정적인 공포와 몽환적인 미스터리를 구현해낸 독창적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더보기
남긴 글 3
레리오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대형마트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피해자와 목격자를 대상으로 은밀한 인터뷰가 진행된다. 당시 사건 현장에 있었던 여성, 노인, 초등학생, 기자, 소방대원, 변호사, 현장에서 다친 곳 하나 없이 살아남은 기적의 소녀에 어머니 등. 겉으로는 평범하게만 보이는 인물들은 각자 자신이 겪은 일을 털어놓는다. 목격자들은 자신의 입장에서 증언하지만 진실성을 확신하지는 못한다. 인간은 보고 싶은 대로 보고 믿고 싶은 대로 믿기 때문이다. 군중과 집단에 편승하게 되는 개인들의 맨얼굴. 죽음과 공포, 신, 음모론 등의 주제가 골고루 섞인 미스테리 소설.
더보기
3시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결말까지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궁금해서 읽었지만 정작 결말 부분에서는 그 이유보다 그 일 이후에 더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회의 문제점과 지금도 정확히 알지 못하는 심리에 다룬 것이 정말 신선하고 재밌었습니다
더보기
빛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공포의 의미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