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소년은 늙지 않는다 (김경욱 소설집)
김경욱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14쪽 | 2014-10-2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1993년 작가세계 신인상으로 등단한 이래 한국일보문학상, 현대문학상, 동인문학상 등을 수상하며 21년간 왕성한 작품 활동을 계속해온 김경욱의 일곱번째 소설집. 그러나 작가는 이 책을 자신의 '첫 책'이라고 소개한다. <BR> <BR> 문학평론가 김남혁은 김경욱을 두고 "전문가들이 오른손으로 쌓은 견고한 체계에 왼손 펀치로 결정적인 일격을 가하는" "아마추어"라고 소개했고, 이번 소설집의 해설을 쓴 문학평론가 백지은은 "명확하게 잡히지 않는 현란한 표정의 소설들은 그 자체로 그의 거침없는 소설 편력의 증거"라며 작가를 "바람둥이"라고 칭한다. <BR> <BR> 물론 항상 새로워지면서도 끊임없이 왕성한 창작열을 보여준 부지런한 소설가라는 점도 김경욱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일 것이다. 작가는 말한다. "다음에 쓸 작품이야말로 내가 글을 쓰게 하는 힘이 된다"라고.
더보기
목차

스프레이
개의 맛
빅브라더
소년은 늙지 않는다
인생은 아름다워
승강기
아홉번째 아이
염소의 주사위
지구공정

해설: 잘하는 능력은 어디서 오는가_ 백지은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김경욱
1971년 광주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국문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1993년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아웃사이더」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 소설집 『바그다드 카페에는 커피가 없다』 『베티를 만나러 가다』 『누가 커트 코베인을 죽였는가』 『장국영이 죽었다고?』 『위험한 독서』 『신에게는 손자가 없다』, 장편소설 『아크로폴리스』 『모리슨 호텔』 『황금 사과』 『천년의 왕국』 『동화처럼』 『야구란 무엇인가』 『소년은 늙지 않는다』를 펴냈다. 한국일보문학상, 김승옥문학상, 이상문학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종합예술학교 협동과정 서사창작과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더보기
남긴 글 3
레리오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눈 덮인 마을에 살고 있는 늙지 않는 소년의 일상 방사능에 오염된 지구를 버리고 달에 정착한 사람들이 다시 지구를 탐사하러 떠나는 이야기 약간의 미스테리함과 우울함이 공존하고 있는 단편 소설집으로 한 번 읽고서는 이해되지 않는 단편도 있고 간단하게 깔끔히 끝내버리는 글도 있어 가볍게 읽기 좋다.
더보기
눈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단편이라서 짬내서 책을 읽을 때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스프레이 편이 가장 인상깊다.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보기
박홍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