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

우정욱 지음 | 스타일북스 펴냄

따끈한 국물 (밥보다 중요하다)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9,900원 10% 8,91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3.6.20

페이지

180쪽

상세 정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만든 생활 밀착형 실용서 ‘진짜 진짜 쉬운 책’ 시리즈. 매일 먹게 되는 국물요리 중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 메뉴와 ‘이촌동 맛선생님’으로 유명한 저자의 비결이 담긴 특별한 국물요리를 모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어느 집이나 밥상에 오르는 국과 찌개, 푸짐한 전골, 보양식으로 그만인 탕, 소화가 잘되고 입맛을 돋우는 죽과 수프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Limhyo님의 프로필 이미지

Limhyo

@limhyo

얼마전에 ‘그것이 알고 싶다(AI와 사랑해도 될까요?)‘를 보고
세상이 어떻게 되려고 이러나 했는데 책을 읽고나니
이미 우리는 그런 세상에 살고 있었다.
생각할수록 너무 무서운 세상 아닌가?
실제와 AI, 현실과 비현실을 구분하는 능력이 사라지는 세계.
그런데 더 무서운 건 그 와중에도 격차가 생길거라는 것.

기술로 모든 것이 쉬워진다는 건 좋은 일이기도 하겠지만
이것이 직접 부딪히며 얻었던 경험보다 더 좋다고 할 수 있을까?
발전된 기술로 인해 우리가 얻은 것은 무엇인지,
잃은 건 무엇인지 이제라도 생각해야할 때이다.

경험의 멸종

크리스틴 로젠 지음
어크로스 펴냄

읽었어요
6분 전
0
Seyh님의 프로필 이미지

Seyh

@seyhpayg

  • Seyh님의 내가 네번째로 사랑하는 계절 게시물 이미지

내가 네번째로 사랑하는 계절

한정원 지음
난다 펴냄

읽었어요
11분 전
0
야수 또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수 또치

@yasoottochi

  • 야수 또치님의 세계 경제 지각 변동 게시물 이미지

세계 경제 지각 변동

박종훈 지음
글로퍼스 펴냄

읽었어요
26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만든 생활 밀착형 실용서 ‘진짜 진짜 쉬운 책’ 시리즈. 매일 먹게 되는 국물요리 중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 메뉴와 ‘이촌동 맛선생님’으로 유명한 저자의 비결이 담긴 특별한 국물요리를 모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어느 집이나 밥상에 오르는 국과 찌개, 푸짐한 전골, 보양식으로 그만인 탕, 소화가 잘되고 입맛을 돋우는 죽과 수프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출판사 책 소개

‘진짜 진짜 쉬운 책’ 시리즈는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만든 생활 밀착형 실용서입니다. 요리, 인테리어, 건강, 미용 전반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실용적인 정보와 노하우가 차곡차곡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 분야의 기본기 다지기부터 다양한 활용과 응용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한 권에 알차게 담아 독자 여러분의 살림은 쉬워지고, 생활이 윤택해지는 진짜 진짜 필요한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인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국물요리 총집합!
어느 집에나 밥상 위에 국물요리 한두 가지는 꼭 올라가지요. 밥 먹을 때 국물요리가 빠지면 어쩐지 허전한 기분이지요. 자박하게 끓여 먹는 찌개는 때마다 만들어 먹고, 시원한 국이나 재료를 푹 우려 맛을 내는 탕은 한꺼번에 많이 끓여두고 덜어 먹기도 하지요. 손님상에는 푸짐한 전골을 끓여 내면 좋고 가끔 시원한 냉국이나, 소화가 잘되는 죽과 수프를 끓여 먹기도 하고요. 이렇듯 반찬 못지않게 매일 먹게 되는 국물요리 중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 메뉴와 저자의 비결이 담긴 특별한 국물요리를 모아 한 권의 책으로 완성했습니다.

국물요리 제맛 내는 비결 배우기
국물요리는 일정한 맛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일 끓여 먹어 익숙한 듯해도 손에 잘 익지 않는 것이 바로 국물요리이고, 할 때마다 맛이 달라지기 일쑤죠. 국물요리 제맛을 내려면 책 속에 나와 있는 8가지 육수를 활용하세요. 육수를 활용하면 소금이나 간장을 적게 넣어도 깊은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국물요리를 통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답니다. 육수를 이용하고, 정확하게 계량된 책 속 요리법을 차차 손에 익혀보세요. 어느새 레서피 없이도 자신만의 국물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맛 비결을 갖게 될 겁니다.

군더더기 없는 완벽 레서피
맛있는 국물요리를 만드는 비결은 무궁무진합니다. 육수를 비롯해 여러 가지 갖은 양념을 넣을 수도 있고, 귀하고 좋은 재료를 구해 깊은 맛을 우려낼 수도 있지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범한 주부가 부엌에서 큰 준비 없이 쉽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책 속 레서피에는 특이한 재료가 없습니다. 된장,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처럼 집집마다 있는 양념에 고기, 해물, 채소 등의 주재료만 바꿔가며 국물의 맛을 냅니다. 조리법도 군더더기가 없어 냄비 하나로 뚝딱 끓여 낼 수 있답니다.

국, 찌개, 전골, 탕, 수프, 죽이 한 권에 빼곡
어느 집에서나 흔하게 밥상에 올라오는 국과 찌개, 온가족이 나눠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전골, 보양식으로 그만인 탕, 부드러워 소화가 잘되고 입맛을 돋우는 죽과 수프가 한 권에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국과 찌개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기본적인 것 즉, 여러 가지 된장찌개와 된장국, 미역국 레서피를 비롯해 입맛 돋우는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때마다 생각나는 해물뚝배기, 꽃게찌개, 매생이굴국, 토란국 등이 있습니다. 전골과 탕은 푸짐하게 바로 끓여가며 나눠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여름마다 챙겨 먹는 삼계탕, 여느 식당 부럽지 않은 갈비탕, 감자탕, 육개장, 나눠 먹기 좋은 어묵탕, 샤브샤브, 해물떡찜, 두부전골, 이국적인 해물누룽지탕과 화이트와인 홍합탕까지 있습니다. 저자의 자랑이자 그만의 특징이 살아 있는 별미국물요리에는 믹서를 활용해 쉽게 끓이는 죽과 흔한 재료로 감칠맛을 낸 수프 요리가 가득합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