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예수의 존재를 믿는 사람에게
정치적 혁명가 예수의 모습을 알려주는 책

젤롯 (예수는 정치적 혁명가였다 20년간의 연구로 복원한 인간 예수를 만나다)
레자 아슬란 지음
와이즈베리
 펴냄
16,500 원
14,8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그리스도
#예수
#인간
#혁명가
420쪽 | 2014-03-19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어려운책
상세 정보
기독교의 나라 미국을 논쟁에 빠뜨린 화제작. 변방의 구멍이라고 불린 1세기 팔레스타인에서 예수는 그중에서도 단연 카리스마 넘치고 혁명적인 리더였다. 로마는 그를 십자가 처형했으나 그의 메시지는 종교가 되어 로마를 삼켰다. 절대 굴복을 모르는 의지, 하느님의 나라가 기어코 오리라는 열정적인 신념, 이것이 젤롯(zealot)이다. <BR> <BR> 저자는 자신이 한때 그토록 사랑했고 의심했던 예수의 진짜 모습을 추적하기 위해 20년간 학문적으로 연구했다. 주요 복음서를 분석하고, 당시 로마 문헌에도 널리 알려진 유대인 역사학자 요세푸스의 『유대고대사』를 중심으로 타키투스, 요르게네스 등이 집필한 고대 문헌들 및 존 P. 마이어, 리처드 A. 호슬리, 존 핸슨, 마틴 헹엘 등 저명한 학자들의 수백 건에 달하는 저작들을 근거로 예수가 그 당시 사회에 널리 퍼졌던 ‘젤롯’의 신념을 간직한 정치적 혁명가임을 증명해나간다. <BR>
더보기
목차

추천사
저자의 글
머리글
연대표

1부
프롤로그: 또 다른 종류의 희생 제의
1장: 변방의 구멍
2장: 유대인의 왕
3장: 너희는 내가 어디서 왔는지를 알고 있다
4장: 제4의 사상
5장: 로마의 바다를 집어삼킬 함대라도 있습니까?
6장: 원년

2부
프롤로그: 주님의 집을 생각하는 열정
7장: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8장: 나를 따라오너라
9장: 하느님의 능력을 힘입어
10장: 그 나라를 오게 하여 주십시오
11장: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12장: 황제 폐하밖에는 왕이 없습니다

3부
프롤로그: 육신을 입은 하느님
13장: 그리스도가 살아나지 않았다면
14장: 내가 사도가 아닙니까?
15장: 의로운 사람
에필로그 참 하느님에게서 온 참 하느님

감사의 말
역자 후기
주석
참고 문헌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레자 아슬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작가이자 종교학자. 1972년 이란 테헤란에서 태어나 1979년 이란 혁명 때 미국으로 건너왔다. 10대 시절, 복음주의 기독교에 심취했다가 다시 가족의 종교인 이슬람으로 개종한 이력이 있다. 산타클라라대학, 하버드대학,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종교와 신학을 공부했고, 아이오와대학의 이슬람 및 중동연구학과의 방문 조교수로 있는 동안 작가 워크숍에서 픽션 분야 예술학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종교학과 문예창작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평화와 안보에 대한 여러 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작으로 『No God But God』, 『Beyond Fundamentalism』이 있다. 『젤롯』은 20년 동안 신약성서와 초기 기독교에 대해 학문적으로 연구한 결과물로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미스터리한 인물인 예수에 대해 그리고 기독교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설처럼 속도감 있게 읽히는 매혹적인 논픽션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보수적인 미디어로 유명한 폭스TV의 공격적인 인터뷰에 학자적인 태도로 맞서면서 오히려 수많은 독자들에게 공감을 얻어 종교 부문에서는 이례적으로 아마존 전체 베스트셀러는 물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화제작.
더보기
남긴 글 2
realstar2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그리스도 예수는 배제된 나사렛 예수의 이야기. 균형을 잡고 읽는다면 한번 읽어볼만한.
더보기
박홍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정치적 혁명가로서 분석된 예수는 어떤 모습의 인간상인가?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