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가 쉽다

김외순 지음 | 청림Life 펴냄

김치가 쉽다 (한 가지 양념으로 끝내는 김치 & 김치 요리)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3,800원 10% 12,4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3.5.10

페이지

224쪽

상세 정보

우리 밥상에 365일 빠지지 않고 오르는 김치는 한국 사람뿐 아니라 세계인의 건강까지 책임지며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마치 엄마가 옆에서 김치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세세한 레시피와 과정 사진이 담겨 있다.

책은 기존의 김치 책과는 다르게 저자가 특별히 연구해 공개하는 비밀병기 김치양념 레시피가 들어 있다. 김치양념을 만들어 냉동 보관해놓고, 제철에 나는 싱싱한 채소로 그때그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레시피이다. 매번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제철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그 외에도 김치 담글 때 궁금했던 시시콜콜한 부분까지 빼놓지 않고 알차게 담았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당근사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사사

@qhwljbo6nzeh

  • 당근사사님의 골리앗 무찌르기 게시물 이미지

골리앗 무찌르기

Diane Ravitch 지음
박영스토리 펴냄

읽었어요
3분 전
0
별경님의 프로필 이미지

별경

@paradox

  • 별경님의 비눗방울 퐁 게시물 이미지

비눗방울 퐁

이유리 지음
민음사 펴냄

읽었어요
19분 전
0
책읽는엄마곰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읽는엄마곰

@k_jin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주변이 소란스러워도 흔들리지 않는다. 세상 사람들 모두 나를 믿지 않고 나르시시스트의 말에 현혹된다고 해도 자신을 믿는다. 지금 당장은 삶의 중심이 흔들리는 것 같고 자존감이 떨어진다면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 보자.

“네가 아무리 나를 흔들어도 나는 흔들리지 않아. 나는 나만의 확실한 목표를 갖고 내 길을 갈 거야. 그 과정에서 나는 내 삶을 진심으로 사랑해 주고 나를 무조건 믿어 줄 거야. 오직 내 삶에만 집중해서 차근차근 성장할 거야. 나에게는 매 순간이 기쁨이거든. 있지도 않은 거짓말과 나를 고립시키기 위한 이간질로 공격해도 그 공격이 내 가슴에 비수로 꽃히지 않아. 나는 이제 알거든. 네가 겁에 질린 존재라는 것을.” (p.208)


지난 겨울, 수오서재의 『그 사람은 내현적 나르시시스트입니다』를 읽으며 언제나 자신에게 유리한 구도를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우려를 느끼고, 그런 일로부터 나를 분리시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어쩌면 이번에 읽은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 법』는 그런 마음의 발전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 법』는 나르시시르트의 존재인식하기, 나르시시스트의 감정놀음에서 벗어나기, 나르시시스트의 궤변을 받아지는 기술, 나르시시스트에게서 나를 지키는 태도 등의 4단계로 나누어 이야기를 이어가는데,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법』를 통해 그들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나를 지키는 법을 풀어낸다.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법』를 읽으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내현적 나르시시스트들 역시 타인의 감정에 진정한 공감이 결여되어 있고, 공감능력이 있는 척 학습을 한다는 점이었다. 사실 나는 타인과의 공존을 위해 무척이나 노력하며 사는 타입이기에, 공감을 연기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놀랍기도 하고 무섭게 느껴지기도 했다. 또 나르시시스트들이 “나의 감정”만이 중요하여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세상에 얼마나 많은 나르시시스트들이 섞여 살아가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나이를 꽤 먹다보니 “좋은 게 좋은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많았다. 그것을 분간하는 눈이 이제야 겨우 생겨간다는 게 답답하지만,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법』등을 읽으며 조금씩 성장해갈 수 있음에 다행임을 느낀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힘듦을 느끼지만, 그것을 대놓고 기피할 에너지가 없는 분들에게, 스스로를 지키는 방어법을 배울 수 있도록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법』를 권해본다. 나도 오래도록 “친절한 사람”으로 살아오며 하기 어려웠던 “끊어내기”대신 “나를 지키기”라는 기술을 익히게 된 책이었던 것 같다.

나르시시스트에게 웃으며 거리 두는 법

오수아 지음
유노북스 펴냄

38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우리 밥상에 365일 빠지지 않고 오르는 김치는 한국 사람뿐 아니라 세계인의 건강까지 책임지며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마치 엄마가 옆에서 김치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세세한 레시피와 과정 사진이 담겨 있다.

책은 기존의 김치 책과는 다르게 저자가 특별히 연구해 공개하는 비밀병기 김치양념 레시피가 들어 있다. 김치양념을 만들어 냉동 보관해놓고, 제철에 나는 싱싱한 채소로 그때그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레시피이다. 매번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제철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그 외에도 김치 담글 때 궁금했던 시시콜콜한 부분까지 빼놓지 않고 알차게 담았다.

출판사 책 소개

미셸 오바마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건강한 김치
우리 밥상에 365일 빠지지 않고 오르는 김치는 한국 사람뿐 아니라 세계인의 건강까지 책임지며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책에는 마치 엄마가 옆에서 김치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세세한 레시피와 과정 사진이 담겨 있다. 초보주부를 위한 최고의 김치 비법서라 할 만하다.

비밀병기 김치양념으로 매우 간단한 김치&김치 요리 만들기
이 책은 기존의 김치 책과는 다르게 저자가 특별히 연구해 공개하는 비밀병기 김치양념 레시피가 들어 있다. 김치양념을 만들어 냉동 보관해놓고, 제철에 나는 싱싱한 채소로 그때그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레시피이다. 매번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제철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다. 그 외에도 김치 담글 때 궁금했던 시시콜콜한 부분까지 빼놓지 않고 알차게 담았다.

[출판사 리뷰]

미셸 오바마를 비롯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치!
최근 백악관의 안주인인 미셸 오바마가 자신의 트위터에 김치를 직접 담근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그녀는 정원에 손수 심은 배추를 수확해서 김치를 담가 유리병에 담은 사진과 함께 “직접 당신만의 김치를 만들어보세요.” 하고 트위터에 올렸다.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이 박근혜 대통령은 처음 미국을 방문하면서 김치를 좋아하는 미셸 오바마 여사를 위해 특별히 김치 요리책을 선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치가 외국에서도 진정한 건강식으로 알려진 기분 좋은 소식이기도 하다.
김치가 왜 건강식인지는 ‘담그다’는 말에서부터 알 수 있다. ‘담그다’는 김치를 만드는 재료를 버무리거나 물을 부어 익거나 삭도록 그릇에 담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김치에 들어간 소금과 고춧가루는 유해균의 발육과 번식을 저지해 부패를 막고, 젓갈의 필수아미노산은 유익한 미생물과 효소의 작용을 도와 재료들이 삭게끔 한다. 그 과정에서 복합적인 발효 작용이 일어나고 젖산이 생기면서 독특한 맛과 향을 내게 된다. 이와 같이 김치에 들어간 각종 재료가 발효되면서 몸에 이로운 유산균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김치는 건강하고 과학적인 음식으로 손꼽히는 것이다.

쉽다! 맛있다! 간단하다! 모든 김치가 만만해지는 비밀병기 김치양념 레시피 공개!
이처럼 전 세계인의 입맛과 건강을 사로잡은 김치는 한국 사람들의 밥상에 매일 오르지만 정작 김치를 담글 줄 아는 젊은 주부는 드물다. 김치도 대량생산으로 유통되어 편하게 김치를 사먹거나, 친정이나 시댁에서 갖다 먹는다. 하지만 믿을 수 있는 재료로 김치를 제대로 만들었는지 신뢰하기 어렵고, 경제적인 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보통 사람들은 김치는 손맛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음식이라는 두려움과 만드는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다고 편견 때문에 김치 담그기를 포기하곤 한다. 이에 저자는 김치는 어렵고 두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김치를 담글 때마다 ‘어떻게 하면 주부들에게 쉽고 맛있고 간단하게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 이런 고민 끝에 저자는 외국에서 샐러드에 소스나 드레싱을 활용하여 간단하고 다양한 제철 샐러드 요리를 만드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

“우리의 김치도 다른 나라처럼 양념을 ‘소스’라는 개념으로 인식해 쉽게 김치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라는 발상이 이 책을 쓴 계기이다. 김치양념 하나로 제철 채소를 활용해 다양한 김치를 만든다면 어렵지 않게 온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든든한 친구가 될 것이다.” -저자 프롤로그 중에서

초보주부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계절김치, 별미김치, 김장김치, 한 끼 김치 요리, 손님상·간식 레시피 101가지

이 책은 비밀병기 김치양념을 만드는 방법부터 제철 채소에 쓱쓱 김치양념을 버무려 김치를 담그는 정말 쉬운 김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게다가 매일 식탁을 풍성하게 해줄 김치 요리까지 총 101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김치 소스인 양념을 제대로 만들어 언제든지 어떠한 채소로도 쉽게 김치를 담가보면 ‘김치 담그는 것이 이렇게 쉬웠어?’라며 한층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