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날개 (이상 소설전집,봉별기 날개 12월 12일 불행한 계승 종생기 단발 외 10편)
이상 지음
애플북스
 펴냄
13,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20쪽 | 2014-06-16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한국문학을 권하다' 시리즈. 시리즈의 각 권에는 현재 문단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10명의 작가들이 '내 생애 첫 한국문학'이라는 주제로 쓴 각 작품에 대한 인상기, 혹은 기성작가를 추억하며 쓴 오마주 작품을 어려운 해설 대신 수록하였고, 오래전에 절판되어 현재 단행본으로는 만날 수 없는 작품들까지도 발굴해 묶어 국내 한국문학 총서 중 최다 작품을 수록하였다.<BR> <BR> 이상 소설전집 《날개》는 그의 데뷔작이자 유일한 장편소설인, <12월 12일>을 비롯하여 이상의 문학적 재능이 집약된 , <날개>, 그리고 사후에 발견된, <불행한 계승>에 이르기까지 그가 남긴 16편의 소설들을 총 망라하였다. 작가 특유의 아방가르드적 독창성을 확보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가독성을 살리는 편집과 구성을 택해 읽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았다. 시와는 또 다른 이상 문학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사랑한 동료 작가 김유정을 동명의 제목으로 쓴 소설 , <김유정>도 담았다.<BR> <BR> 애플북스의 , <한국문학을 권하다 시리즈>는 그동안 전체 원고가 아닌 편집본으로 출간되었거나 잡지에만 소개되어 단행본으로 출간된 적 없는 작품들까지 최대한 모아서 총서로 묶었다. 현재 발간된 한국문학 전집 중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수록한 전집이라 하겠다. 종이책은 물론 전자책으로도 함께 제작되어 각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대학교의 도서관은 물론 기업 자료실에도 꼭 필요한 책이다.
더보기
목차

이상의 문장에는 늘 슬픈 비가 내린다_ 임영태

12월 12일
지도의 암실
휴업과 사정
지팡이 역사轢死
지주회시??會豕
날개
봉별기逢別記
동해童骸
황소와 도깨비
공포의 기록
종생기終生記
환시기幻視記
실화失花
단발斷髮
김유정
불행한 계승

작가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이상
이상(李箱, 1910-1937)의 본명은 김해경(金海卿)으로 ‘이상’이라는 필명은 1932년 「건축무한육면각체」를 발표하며 처음으로 사용했다. 1934년 구인회의 김기림, 박태원 등과 교우하며 문단과 교우를 맺었으며 이태준의 주선으로 <조선중앙일보>에 연작시 「오감도」를 연재하였으나 난해함에 항의하는 독자들의 반발로 중단되었다. 이상의 문학에는 억압되고 좌절된 욕구를 가진 무력한 자아의 불안과 공포 및 탈출 시도, 그리고 무의식의 개념을 도입한 자기 분열과 비합리적인 내면세계가 그려져 있어 흔히 난해한 초현실주의적인 작가로 일컬어진다. 그러나 기존 문학의 형태를 해체하여 이전까지는 없었던 전혀 새로운 의식과 언어로 구축한 작품 세계는 시대를 초월하여 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