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

티애 김은정 지음 | 한빛라이프 펴냄

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000원 10% 13,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5.9.20

페이지

136쪽

이럴 때 추천!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읽으면 좋아요.

#글쓰기 #셀프 #캘리 #캘리그라피

상세 정보

개성있는 영문서체를 만들고 싶을 때
한 글자씩 따라 쓰며 쉽게 익힐 수 있는 책

2013년 출간된 <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의 개정판으로, 시원시원한 판형에 고딕체 소문자와 대문자 익히기가 추가되었다. 일곱 가지 영문 서체의 특징과 알파벳 한 획 한 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아 누구나 영문 캘리그라피에 대한 기본을 이해하고 쓸 수 있도록 했다.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기구의 종류와 사용법부터 친절하게 소개하며, 서체별 가이드지가 수록되어 있어 바로 오려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저자의 한글 서체, 티애 콩알체와 티애 의지체도 함께 소개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김까치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까치

@kkachi

정말 괜찮은 단편집! 발랄한 상상력. 귀하다.

현실 일상에 환상을 섞다 보면 자칫 지나치게 삶과 동떨어진 판타지가 되거나,,, 이도 저도 아닌 뭐 어쩌라고 싶은 잡탕이 되기 쉬운데ㅋㅋ ㅠㅠ 이건 딱 절묘하게 버무렸다!! 사람과 삶에 대한 시선이 허무맹랑하지 않게 따스하다. 어려운 균형을 잘 잡았다.

거기에 기본적으로 이야기가 재 미 있 다 !!!!!!

읽고 나면 기분 좋아지고 위로받은 느낌+짜치는 저렴한 감성으로 대놓고 따뜻한 메시지 전하는 게 아니라 그냥 이야기에 아무렇지 않게 녹아 있음+내용 흥미진진
=짱;;;;

조금 웃기고 조금 이상하고 조금 따뜻한 이야기들.

브로콜리 펀치

이유리 (지은이)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추천!
17분 전
0
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yong0

멀리멀리 이동할 때 읽기 좋은 가벼운 소설 🫠🫠

진흙탕 출퇴근

정용대 지음
서랍의날씨 펴냄

읽고있어요
1시간 전
0
두드님의 프로필 이미지

두드

@doodeu

20240420 너무 사소한 소설. 발단-전개-절정-결말 중에서 발단까지만 나오고 끝남. 발단에서 끝내는 구성를 통해 여운을 주려고 한 의도가 이해가 되기는 하나 내용이 너무 짧아서 다소 허무했음. 쇼츠가 넘쳐나는 SNS 시대에 먹히는 소설임. 주제가 명확하지만 소설보다는 에세이에 가까울 만큼 허전한 내용임.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지음
다산책방 펴냄

1시간 전
0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2013년 출간된 <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의 개정판으로, 시원시원한 판형에 고딕체 소문자와 대문자 익히기가 추가되었다. 일곱 가지 영문 서체의 특징과 알파벳 한 획 한 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아 누구나 영문 캘리그라피에 대한 기본을 이해하고 쓸 수 있도록 했다.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기구의 종류와 사용법부터 친절하게 소개하며, 서체별 가이드지가 수록되어 있어 바로 오려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저자의 한글 서체, 티애 콩알체와 티애 의지체도 함께 소개한다.

출판사 책 소개

베스트셀러 <혼자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가 시원시원한 판형에 고딕체 소문자와 대문자 익히기가 추가되어 개정 출간되었다. 일곱 가지 영문 서체의 특징과 알파벳 한 획 한 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아 누구나 영문 캘리그라피에 대한 기본을 이해하고 쓸 수 있도록 했다.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기구의 종류와 사용법부터 친절하게 소개하며, 서체별 가이드지가 수록되어 있어 바로 오려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저자의 한글 서체, 티애 콩알체와 티애 의지체도 함께 소개한다.

펜을 드는 순간, 당신도 멋진 캘리그라퍼가 될 수 있다
각기 다른 느낌의 일곱 가지 영문 서체를 내 손으로!
로마 대문자 | 언셜 | 파운데이셔널 | 이탤릭 소문자.대문자 | 고딕 소문자.대문자

시선을 사로잡는 일곱 가지 영문 손글씨를 내 손으로 쓴다!

영문 캘리그라피는 알파벳 문화권에서 넓적한 펜촉으로 쓰는 손글씨로, 컴퓨터 서체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매력과 감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붓을 사용하는 한글 캘리그라피에 비해 영문 캘리그라피는 컴퓨터로 쓴 듯 정교해 보이기 때문에 따라 쓰기 어려울 것 같지만, 각 서체의 원리만 이해하면 오히려 연습하기가 쉽다. 이 책은 최초의 알파벳 서체인 로마체 대문자, 귀엽고 활기찬 느낌의 언셜체, 가장 기본적이며 읽기 쉬운 파운데이셔널체, 영문 캘리그라피의 대표적인 서체라고 할 수 있는 이탤릭체 소문자와 대문자, 엄숙한 느낌을 주는 고딕체 소문자와 대문자까지 일곱 가지 영문 서체를 소개한다. 각 서체의 특징과 알파벳 한 획 한 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쓸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서체를 정해서 또박또박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서체인 이탤릭체로 쓴 다양한 문장 샘플을 수록해서 기념일 카드나 액자 작품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펜촉의 종류와 사용법 등 기초부터 상세하게 담은 영문 캘리그라피 입문서
딥펜 등 여러 캘리그라피 도구들은 초보자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다. 저자는 영문 캘리그라피를 처음 시작할 때 어려웠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적인 펜촉의 브랜드와 특징 등 도구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 용어와 획 연습은 영문 캘리그라피만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뒷부분에는 영문 캘리그라피를 연습할 때 꼭 필요한 가이드지가 서체별로 수록되어 있어 바로 오려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영문 서체뿐만 아니라 저자의 개성이 담긴 한글 서체 두 가지도 함께 소개하는데, 창제 원리에 맞춰 정리했기 때문에 글씨를 익히기가 쉽고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글 캘리그라피를 통해 영문과 한글의 확실히 다른 점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지금 앱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게시글과 FLYBOOK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