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노트

이진희 지음 | 하서출판사 펴냄

안주노트 (술맛별로 즐기는 우리집 웰빙 안주 한 접시)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1,000원 10% 9,9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2.5.20

페이지

152쪽

#레시피 #술안주 #웰빙 #혼술 #힐링

상세 정보

술맛별로 색다른 안주를 만들어 먹고 싶은
애주가들의 웰빙 안주 레시피

몸에 좋은 건강한 조리법으로 열량은 낮추고 맛과 영양을 높인 안주를 소개한다. 술맛별로 맥주, 소주, 막걸리, 사케, 와인과 궁합이 맞는 55가지의 안주를 소개하고, 각각의 레시피에는 난이도와 칼로리를 보기 쉽게 표기하였다. 또 술안주에 들어가는 기본 소스와 드레싱 만드는 법, 술을 더욱 더 맛있게 마시는 법, 미리 만들어 두면 좋을 스피드 안주 부록까지 알찬 내용이 가득한 안주노트로 가족과 연인, 친구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근사한 안주를 즐겨 보자.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김대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대리

@ololob

새드엔딩으로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아름답게 마무리되어서 좋았다.

다만 성인과 미성년자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라 개인적으로는 반감이 들었다.

그래도 쉽게 읽히는 문체라 빠르게 읽었는데, 초반부에는 비슷한 스토리가 반복되어서 조금 지루하다고 느꼈다.

전형적인 라노벨이라 중~고등학생이 읽으면 좋을만한 작품이다.

어느 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

세이카 료겐 (지은이), 김윤경 (옮긴이) 지음
모모 펴냄

14초 전
0
lael님의 프로필 이미지

lael

@upfly

책 내용과는 상관없이 그냥 문득 든 생각

구조조정, 명예퇴직, 희망퇴직, 권고사직 등 애매모호한 이름을 갖다 붙여 결국 목적은 '필요없는 사람 내보내기' 를 하고 있는 기업과 「퇴사하는 순간은 내가 정해 」 라는 대립되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 책 표지

퇴사라는 단어의 뉘앙스가 집단에 따라 사회적으로 이미지가 나뉘니 나중에 똑같이 기업에 등 떠밀려 퇴사ed 되는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 퇴사를 선택하는 것도 명예퇴사, 희망퇴사 등 단어로 포장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오늘부로 퇴사하겠습니다

최익준 지음
미다스북스 펴냄

읽었어요
7분 전
0
이서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서문

@yiseomoon

서른 살에 나는 결혼을 했다. 여름 휴가 때 혼자서 여행을 하다가 그녀를 만났다. 그녀는 나보다 다섯 살 아래였다. 시골길을 거닐고 있는데 갑자기 소낙비가 퍼부어, 비를 피하려고 뛰어든 곳에, 때마침 그녀와 그녀의 여자친구가 있었던 것이다. 우리 세사람은 모두 흠뻑 젖어 있었고, 그런 허물없는 분위기에서 비가 그칠 때까지 이런저런 세상 사는 얘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가까워졌다. 만일 그곳에 비가 내리지 않았더라면, 혹은 그때 내가 우산을 가지고 있었더라면(그건 있을 수 있는 일이었다. 나는 호텔에서 나올 때 우산을 가지고 갈까 말까 하고 꽤 망설였으니까) 나는 그녀와 만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만일 그녀와 만나지 못했더라면, 나는 지금도 교과서 회사에 근무하면서, 밤이 되면 홀로 아파트 방 벽에 기대어 혼잣말을 중얼거리면서 술을 마시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일을 생각하면 나는 언제나, 사람은 참으로 한정된 가능성 속에서만 살고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그녀와 함께했던 선명한 기억은 내게 잠들지 못하는 밤을 안겨다 주었다. 한밤중 두세 시에 눈을 뜨곤 그대로 잠들지 못할 때도 종종 있었다. 그럴 때면 나는 침대에서 나와 부엌으로 가서 위스키를 잔에 따라 마셨다. 창밖으로 어두운 묘지와 그 아래로 난 도로를 달려가는 자동차의 헤드라이트가 보였다. 술잔을 손에 들고 나는 그런 풍경을 하염없이 바라보았다. 한밤중과 새벽을 잇는 그 시간은 길고 어두웠다. 울 수 있다면 편안해질 텐데 하는 생각을 할 때도 가끔 있었다. 하지만 무엇을 위해서 울어야 좋을지 나는 알 수 없었다. 누구를 위해서 울어야 좋을지 알 수 없었다. 타인을 위해서 울기에는 나는 너무나도 나 자신밖에 모르는 인간이었고, 나 자신을 위해 울기에는 너무 나이 들어 있었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무라카미 하루키 (지은이), 임홍빈 (옮긴이) 지음
문학사상 펴냄

19분 전
0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몸에 좋은 건강한 조리법으로 열량은 낮추고 맛과 영양을 높인 안주를 소개한다. 술맛별로 맥주, 소주, 막걸리, 사케, 와인과 궁합이 맞는 55가지의 안주를 소개하고, 각각의 레시피에는 난이도와 칼로리를 보기 쉽게 표기하였다. 또 술안주에 들어가는 기본 소스와 드레싱 만드는 법, 술을 더욱 더 맛있게 마시는 법, 미리 만들어 두면 좋을 스피드 안주 부록까지 알찬 내용이 가득한 안주노트로 가족과 연인, 친구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근사한 안주를 즐겨 보자.

출판사 책 소개

고칼로리 안주가 먹기 망설여진다고요?
맛과 영양을 생각한 술안주로 분위기를 바꿔 보세요.
칼로리는 낮추고 재료의 맛 그대로 담았습니다.


술안주 하면 집밖에서 사먹게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더군다나 밖에서 사먹는 안주 중에는 맛을 내기 위해 조미료를 사용하는 곳도 많지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칼로리가 낮고 술과도 궁합이 맞는 안주를 집에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안주노트>는 술맛대로 즐길 수 있는 안주는 물론, 건강을 생각하여 저칼로리의 웰빙 안주들을 담았습니다. 이밖에도 술을 맛있게 마시는 방법 및 간단하게 안주를 만들 수 있는 부록과 식재료 보관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지방과 탄수화물 위주의 고칼로리 안주 때문에 술자리를 피했다면 이제 집에서 직접 만든 안주로 지인들과 모임을 가져 보세요. 건강도 생각하고 함께 나누어 먹는 즐거움도 배가 될 것입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뚝딱!
술맛 살려주는 저칼로리 안주를 만들어 보세요!


맵고 짠 안주와 칼로리가 높은 안주 때문에 술자리를 꺼려했던 분들이라면 안주노트를 펼쳐 주세요. 안주 노트는 몸에 좋은 건강한 조리법으로 열량은 낮추고 맛과 영양을 높인 안주를 소개합니다. 술맛별로 맥주, 소주, 막걸리, 사케, 와인과 궁합이 맞는 55가지의 안주를 소개하고, 각각의 레시피에는 난이도와 칼로리를 보기 쉽게 표기하였습니다. 술안주에 들어가는 기본 소스와 드레싱 만드는 법, 술을 더욱 더 맛있게 마시는 법, 미리 만들어 두면 좋을 스피드 안주 부록까지 알찬 내용이 가득한 안주노트로 가족과 연인, 친구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근사한 안주를 즐겨 보세요.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