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당신 없이 무척이나 소란한 하루 (상실과 치유에 관한 아흔 네 가지 이야기)
멜바 콜그로브 외 2명 지음
돋을새김
 펴냄
13,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24쪽 | 2013-12-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상실과 치유에 관한 아흔 네 가지 이야기. 이 책은 누군가를 또는 무언가를 잃고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심리학자, 철학자 그리고 시인이 모여 감정의 상처가 상흔을 남기지 않고 덧나지 않도록 다독여주는 치유 처방전이다. 출간 즉시 3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 1,0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 30개 국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BR> <BR> 상실의 단계에 따른 애정 어린 조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진들 그리고 때로는 유머러스하게, 때로는 심장을 관통하는 짧은 시 94편을 통해 독자들이 죽을 것처럼 고통스러운 상황을 극복해 결국에는 그것을 딛고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돕는다.<BR> <BR> 총 5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 첫 번째 장에서는 치유를 위한 준비단계로 여러 가지 상실의 종류, 증상들, 회복의 단계들에 대해 설명한다. 나머지 4개의 장은 상실 직후부터 치유의 완성까지를 총 4단계(인정-고통-치유-성장)로 나눈 것으로, 각각의 꼭지들은 한 편의 시와 글로 이루어져 있다.
더보기
목차

잃는다는 것
상실에 대하여 / 상실의 증상들 / 회복의 단계

그럼에도, 살아남은
나는 다시 살아날 것이다 / S.O.S / 이별 인정 / 60억의 동행 / 무감각 / 고통에 투신 / 당신은 멋진 사람 / 째깍째깍 / 극적인 호전과 극심한 악화 / 내일 / 숨, 쉬기 / 지금은 잠시 휴식 / 충분히 쉬었다면 / 최소한의 결정 / 멍청한 실수들 / 우주를 떠다니는 것처럼 / 토닥토닥 / 거기, 아무도 없나요? / 어루만져주세요 / 극복의 증거 / 현명한 안내자 / 생기 있는 모든 것들 / 믿음에 대한 믿음

고통이 찾아올 때
일요일이 가장 끔.찍.하.다. / 자살? / 고통과의 포옹 / 되살아난 과거의 상처들 / 너그럽게, 더 너그럽게 / 각자의 속도대로 / 떠나보내기 / 견딜 수 없는 충동이 일 때 / 추억이 깃든 물건들 / 꼭 그렇게 될 것이다 / 두려움 / 우울 / 분노 / 죄책감과 용서 / 이야기를 나눌 누군가가 필요하다면 / 사랑 중독증 / 종합검진 / 균형을 잃은 뇌 / 내 몸이 원하는 것 / 바람결에도 상처받는 마음

스스로 치유되도록
성급한 반작용 / 값싼 황홀 / 감정의 상처도 상처다 / 악몽 / 더 잘 수도, 덜 잘 수도 / 욕구의 소멸 / 고통의 깊이가 사랑의 깊이? / 선하고 밝은 마음 / 들여다보기 / 끄적끄적 / 슬픔 속에 깃든 아름다움 / 전과 같을 수는 없기에 / 확신 / 상상은 현실이 된다 / 마음에도 색칠을 / 깔깔깔 / 더, 더, 더!

그렇게 조금 더, 자랐다
고통은 약해지고 당신은 강해졌다 / 앞으로 앞으로 / 용서, 놓아주는 것 / 그 사람을 용서하세요 / 자신을 용서하세요 / 추억 재생 / 상실이 남긴 선물 / 용기 / 소소한 변화들 / 새로운 시작 / 반갑습니다! / 새로운 것에 눈을 돌려보세요 / 하지만 오래된 것들도 잊진 마세요 / 제 이름은… / 더 낫게, 더 강하게 / 내 말과 내 뜻대로 / ‘둘 중 하나’가 아닌 ‘둘 다 혹은 모두’ / 원하는 것을 선택할 자유 / 도움이 필요하다면 / “싫어!”라는 말을 들어도 좋다 / 받아들임 / 두려움을 친구로 대한다면 / 걱정을 없애는 방법 / 머뭇거림 / 그래, 그럴 수도 있지 / 기념일들 / 온전한 고독 / 당신의 반짝이는 에너지 / 즐겨라! / 인생의 경이로움 / 이제는 누군가를 위해 / 당신은 이제 / 우선 멈춤 / 축하합니다!

더보기
저자 정보
멜바 콜그로브 외 2명
문학·철학 박사. 문학, 무역, 특수교육, 카운슬링 그리고 조직심리학을 전공했다. 논문 '창조적인 문제해결법'으로 미시건 대학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마음의 행복을 찾아주는 책》 《사랑의 상실에서 벗어나는 58가지 이야기》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