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보도 섀퍼의 돈 (경제가 어려울수록 꼭 필요한 자기경영)
보도 섀퍼 지음
북플러스
 펴냄
13,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개념
#노예
#재테크
#저축
#투자
388쪽 | 2011-05-1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돈이 있어야 좋은 일도 한다.<BR> 돈이 전부가 아니다.<BR> 내가 벌면 누군가는 잃는다.<BR> 돈은 사람을 거만하고 건방지게 만든다.<BR> 절약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BR> <BR> '돈과 부, 그리고 행복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수십개의 체크리스트 중 일부이다. 이를 통해 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지은이는 이 책의 앞 부분 절반에 이르기까지 '백만장자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어떻게 그것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알려준다.<BR> <BR> 책의 절반이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돈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기 시작한다. 빚에서 벗어나는 방법, 수입을 늘리는 방법, 저축하는 방법, 주식과 펀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지은이는 우리 인간의 뇌가 당장의 기쁨을 누리고, 당장 고통을 피하려 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없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한다.<BR> <BR> 그 예로 바빌론의 노예들을 드는데, 고대 바빌론에서는 돈을 빌려줄 때 담보로 돈을 빌려간 사람을 잡는다고 한다. 지금 집을 최후의 담보로 잡는 것처럼 그 당시에는 사람을 최후의 담보로 잡는 것이다. 돈을 갚지 못한다면 노예로 팔려가는 것이다. 바빌로니아를 둘러싼 거대한 성벽은 고대 당시 7대 불가사의에 속했다고 하는데 높이가 50m, 길이가 18km, 너비는 말 여섯마리가 나란히 달릴 수 있는 규모이다. 이 성벽이 노예들에 의해 건설되었다. 태양이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서 벽돌을 나르던 노예들의 평균 생존기간이 3년에 불과했다.<BR> <BR>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이런 광경을 매일같이 목격하며 살았을 것이다. 놀라운 것은 이 성벽에서 일하는 노예의 2/3가 빚 때문에 자유를 잃은 바빌로니아 사람이었다는 사실이다. 물론 현대에는 이렇게 직접적으로 사람을 사고 팔지는 않지만 빚을 짐으로써 노예적인 상황을 자초하는 사람은 여전히 많다.<BR> <BR> 지은이는 빚 청산을 위해 수입의 일부를 갚되, 빚을 갚아나감과 동시에 총수입의 10%를 떼어 저축하라고 한다. 빚을 다 갚는 것, 즉 제로 상태가 되는 것은 궁극적인 기쁨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거의 파산지경에 이르렀다가 30대에 경제적으로 자유를 획득한 지은이의 실질적인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BR> <BR> 부자의 마인드를 연구하고,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를 말하고 있는 책들 중에서 꽤 실용적으로 접근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이 책의 맨 처음에서 지은이는 부자가 되는 법을 매우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다.<BR> <BR>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한다 -->저축한 돈을 투자한다 -->수입이 늘어난다 -->그렇게 늘어난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한다 -->부자가 된다<BR> <BR> 이 책은 왜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해야 하는지, 어떻게 저축해야 효과적인지 그리고 그 저축한 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수입을 늘릴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 다음에 할 일은 했던 일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그러는 사이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게 지은이의 경험담이자 충고이다.
더보기
목차

자기진단: 당신의 경제적 상황은 어떤가?

1. 기본 생각부터 바꾸자
1. 이제는 찾는 법을 배워라
2.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만 부자가 된다
2. 부자가 되는 것은 기적이 아니다
4. 왜 사람들은 부자가 되지 못할까?
5. 당신에게 돈이란 정말 무엇인가?

2. 돈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누린다
6. 빚에서 벗어나자
7. 수입은 어떻게 늘려야 하나
8. 저축으로 자신에게 대가를 지불하라
9. 이자의 이자가 기적을 부른다
10. 주식은 돈을 불리는 지름길이다
11. 펀드, 남이 내 돈을 불려준다
12.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3단계
13. 당신의 부를 키워줄 네트워크를 구성하라
14. 주는 자가 더 많이 갖는다

더보기
저자 정보
보도 섀퍼
독일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이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저자가 어릴 때 미국에 건너가 생활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으로 경제 관념을 쉽고 독특하게 전달하는 동화 형식으로 씌어져 유럽뿐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수백만 부가 팔리며 많은 화제가 되었다. 그 외《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길》을 비롯해 다수의 저서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연석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주 전
보도섀퍼의 돈은 돈에대한 마인드와 생각을 바꿀수있게 도와주었으며 신념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었다. 당신은 7년후에 어떤사람이 될것인가? 당신이 바꾸고 싶은 신념은 무엇인가? 저자는 질문에 대해 골몰히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미래의 소망에 한발짝 다가간다고 주장한다. 변하고싶은가? 그렇다면 질문에대한 답을 적어라 그 후 행동해라!!
더보기
h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어떤 가치를 따를 것인가를 먼저 분명하게 결정한 뒤에야 비로소 자신의 삶을 컨트롤할 수있다. 나는 살면서 자유가 없으면 사는게 사는게 아니라고 생각했다. 우리 부모님은 주말에도 쉬지 않으면서 열심히 일하시는데도 여전히 힘드시다. 자유가 없는 삶은 차라리 죽는게 낫다고 생각했었다. 마치 감옥에 죄수처럼. 그래서 내 가치는 진정한 자유를 얻는것. 자유를 얻기 위해선 돈이 필요했다. 그래서 내가 이책을 감명 깊게 봤나보다. 내가 그동안 무의식적으로 생각했던 신념과 가치를 다시한번 정립할수있게 만들어줬다. 7년후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갖게 되는가 하는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 책임이다. 당신이 모든 책임을 스스로 떠맡으면, 당신은 7년 안에 부자가 될수있다. 그래...난 솔직히 내인생을 방관하고있었다. 알아서 잘되겠지.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주겠지. 이런 나에 나태하고 무지한 생각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헛되이 보냈다. 지금은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지않다. 후회를 해봤자 과거로 돌릴수 없고,앞으로의 깨달음으로 과거를 번복하지 말고 앞으로 내가 믿고있는 신념과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지금 배우지 않는다면 책임은 오로지 나에게 전가될거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