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바스커빌가의 개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열린책들
 펴냄
9,800 원
8,8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2쪽 | 2010-03-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102번째 책, 아서 코넌 도일의 <바스커빌가의 개>. 음울하고 황량한 황무지, 이끼로 덮인 바위산, 탈옥수와 의문의 사내 그리고 소름 끼치는 '악마 개'의 진실까지, 그 모든 것을 밝혀내는 명탐정 셜록 홈스의 기막힌 추리가 펼쳐진다.<BR> <BR> 다트무어의 황무지에 있는 오래된 가문 바스커빌가에는 망나니였던 선조 위고 바스커빌을 물어 죽인 한 '악마 개'에 대한 오싹한 전설이 전해 내려온다. 200여 년이 흐른 후, 그의 후손 찰스 바스커빌은 전설에 대한 공포로 번민하다가 급사하고 홈스와 왓슨은 사인을 조사하는 한편 가문의 마지막 혈족이자 유산 상속자인 헨리 바스커빌을 보호하기 시작한다. <BR> <BR> 때마침 근방의 교도소에서 탈옥한 흉악한 살인범이 다트무어로 숨어들고, 바스커빌가의 저택에서 헨리 경을 보호하고 있던 왓슨은 황량한 바위산 꼭대기에 달빛을 배경으로 우뚝 선 한 사내의 검은 실루엣을 목격하면서, 황무지를 둘러싼 수상한 사건은 점점 미궁에 빠지는데…
더보기
목차

1. 셜록 홈스
2. 바스커빌가의 저주
3. 사건
4. 헨리 바스커빌 경
5. 끊어진 세 개의 실마리
6. 바스커빌 홀
7. 매리피트 저택의 스태플턴 남매
8. 왓슨 박사의 첫 번째 보고
9. 황무지의 불빛
10. 왓슨 박사의 일기
11. 바위산의 남자
12. 황무지의 시체
13. 포위망을 좁히며
14. 바스커빌가의 개
15. 회고

코넌 도일, <셜록 홈스>의 모습으로 영원을 살다
아서 코넌 도일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아서 코난 도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탐정 셜록 홈스의 창조자인 아서 코넌 도일은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낭만적인 모험담과 수많은 이야기에 빠져 살았는데 이 경험이 후에 ‘셜록 홈스’ 시리즈를 집필하는 토대가 되었다. 1887년, 도일은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다. 홈스가 가진 기막힐 정도의 관찰력과 추리력은 도일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의사였던 도일은 병을 진단하기 위해 관찰과 추론을 반복하며 이 과정을 범죄 해결에도 적용한다면 좀더 과학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 것이다. 1890년 미국 잡지사의 요청으로 발표한 두 번째 장편 『네 사람의 서명』에 이어, 1892년 단편집 『셜록 홈스의 모험』으로 도일은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셜록 홈스’ 시리즈만으로 두 편의 장편과 네 권의 단편집을 더 발표하며, 도일은 최고의 탐정소설 작가이자 셜록 홈스의 창조자로서 명성을 날린다. 아서 코넌 도일은 명탐정의 모델을 확립했으며, ‘기이한 사건 - 탐정에 의한 논리적 추리 - 뜻밖의 결말’이라는 고전 미스터리의 완성형을 제시하여 미스터리 소설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도일이 닦아놓은 토대는 이후 애거사 크리스티, 도러시 세이어스, 앤서니 버클리, S.S. 밴 다인 등의 거장이 등장하는 미스터리 황금기의 초석이 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1
Anonymous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황무지에 관한 묘사가 자세하게 돼있는데 국토 1/3이 황무지인 영국보다 우리나라가 지형적으로는 훨씬 더 살기 좋다는 생각을 했다. 영국에서 추리소설이 발전한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교수님이 그러셨는데 진짜 맞는 말 같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