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로버트 기요사키 외 1명 지음
황금가지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60쪽 | 2000-05-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이번의 이 책은 <a href="/catalog/book.asp?||ISBN=8982732365"><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a>에서 다 하지 못한 이야기와 함께 '현금흐름 사분좌표'라는 저자가 창안해 낸 고유의 좌표를 활용하여, 현재 경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을 각각 봉급 생활자(Employee), 자영업자 혹은 전문직 종사자(Self-employed), 사업가(Business Owner), 투자가(Investor)로 분류하여 각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을 서로 비교하고 있다.
더보기
저자 정보
로버트 기요사키 외 1명
재테크 분야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의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았다. 하와이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친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부자가 된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받으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돈과 투자에 대한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직설 화법과 대담한 태도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그는 좋은 일자리를 얻고 돈을 모아 빚을 갚고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를 하라는 기존의 충고는 한물간 구식이라고 평한다. “집은 자산이 아니며, 특히 그것이 가장 큰 부채라면 곤경에 처한다.”라는 그의 주장은 큰 논란을 불러 일으켰지만, 금융 위기가 닥쳐오면서 그의 말이 사실임이 증명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4
김은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달 전
현금흐름 사분면 (Employee, self-employed, big business, investor) 중에 내가 위치한 곳을 찾고 향후로는 B와 I로 나아가야한다는 내용을 주로 담았다. 정확한 목표설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현금흐름이 지출과 부채보다 자산과 수입에 집중해서 쌓아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얘기한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을 향해 걸어가야한다는 점이 자기계발 책들과도 일맥상통한다. 투자에 대한 마인드셋 차원에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더보기
JEU KIM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7달 전
4분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음.
더보기
킁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앞으로의 인생의 방향과 많은 숙제를 남겨준 책 ※ 읽어야 될 책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심리투자법칙 - 세속의 철학자들 - 지킬 섬의 괴물 - 무한한 부 - 주권자로서의 개인 - 파도의 물마루에서 - 불황기 투자 대예측 p.172 : 월스트리트는 롤스로이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 사람들에게서 조언을 구하는 유일한 곳이다. p.242 : 사실과 의견의 차이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p.303 : 실패란 성공으로 가는 과정의 일부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