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천국의 우편배달부 (텔레시네마 소설)
김미조 지음
멜론
 펴냄
11,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28쪽 | 2009-11-3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영웅재중, 한효주 주연의 텔레시네마 [천국의 우편배달부]의 소설 버전. 텔레시네마 소설은 텔레비전과 영화, 소설을 뜻하는 합성어로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와 텔레비전, 소설이라는 각기 개성 있는 매체로 소통하고자 하는 새로운 형식의 문화장르이다. 한국과 일본이 공동 기획한 텔레시네마 7편 가운데 동명의 드라마를 소설화하였다. <BR> <BR> 연인, 친구, 자식, 남편, 부모…. 이들을 천국으로 떠나보내고 그리움으로 남아 있는 사람들. 그들에게 들판의 빨간 우체통으로 가는 버스가 다가온다. 그들의 편지를 천국으로 배달해주는 천국의 우편배달부 재준. 하나는 갑작스런 연인의 죽음과 배신으로 절절히 원망의 편지를 천국으로 보내려고 들판의 빨간 우체통을 찾는다. <BR> <BR> 재준은 남겨진 사람들의 위안을 위해 함께 일하자며 아르바이트를 제안한다. 그들은 천국으로 보낸 편지들을 읽으며 삶과 죽음 사이에서 벌어진 애절한 사연들을 가슴 따뜻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츰 하나의 정리되지 않은 슬픈 첫사랑의 기억도 희미해져간다. 첫사랑이 잊히면서 지금사랑도 아릿하게 사라져가는데…
더보기
목차

군함조이고 싶었던 남자 / 빨간 우체통 / 우연과 필연 사이의 만남 / 고약한 편지 / 재준의 권유 / 그들의 공백기 / 하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다 / 의심 / 숨겨야 하는 진실 / 속임수 / 나무 아래의 휴식 / 재준의 그리움 / 그녀들의 약속 / 그 남자의 아내 / 헤매는 자 / 카페 갤러리 / 기다림 / 사라진 것들에 대한 간절함 / 아무도 믿지 않는 유령의 고백 / 한 공간, 각자의 시간 / 기억과 거짓말 / 보이지 않는 자 /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 / 불길한 예감 / 건네는 말 / 문 너머의 비상구 / 여행, 그리고 시작 / 봄날의 우체국 / 재준의 편지

더보기
저자 정보
김미조
작가로 활동하며 인문학 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천국의 우편배달부》 《엄마의 비밀정원》이 있으며,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소설로 각색했습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