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예스 맨 (YES MAN)
대니 월러스 지음
민음사
 펴냄
15,000 원
13,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612쪽 | 2008-12-2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잼 캐리 주연의 영화 [예스맨]의 원작. 늘 재기발랄하고 기상천외한 일들을 감행하기로 유명한 대니가 6개월간 실제로 실천하고 경험했던 일들을 그대로 기록한 책이다. 어느 날 '더 자주 예스라고 말하세요'라고 말한 버스의 남자에게서 영감을 받아 6개월동안 무조건 '예스'만 하고 살기로 결심한 대니의 이야기다.<BR> <BR> 대니는 무조건 '예스'만 하고 살겠다는 맹세를 너무도 충실히 이행한 나머지, 절대 '예스'를 해서는 안 될 상황에서조차 '예스'를 해서 스스로 오해와 위기를 초래한다. 생계를 팽개치고 스페인으로 떠나야 할 상황에 처하고, 평소에는 죽어도 먹지 않았던 음식을 먹어야 하고, 우스꽝스러운 머리 모양을 해야 했다.<BR> <BR> 대니가 하는 일들이 미련한 짓으로만 보이지만, 결국 그는 이 어처구니 없는 일들을 통해 자신이 '예스'를 하지 않았다면 경험하지 못했을 무한한 가능성과 깨달음을 발견한다.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해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그는 일단 자신이 '예스'라고 답한 일에는 진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한다. <BR> <BR> 6개월간의 체험기를 통해 대니는 중요한 것은 '예스'라는 말 자체가 아니라, 삶에 대한 열정이며 인간과 세상에 대한 믿음임을 이야기한다. 믿지 않고서는 위험해 보이는 일을 감행할 수 없고, 열정이 없고서는 아무 기쁨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삶에 대한 애정과 열정, 신뢰. 그것이 바로 그가 외치는 '예스'의 다른 의미이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장면 설정

이야기의 발단
대니얼,흥분이 고조되다
대니얼,의기양양해하며 즐거움을 맛보다
대니얼,중대한 실수를 하다
대니얼,오만의 술탄 영지로부터 메일을 받다
예스맨의 일기에서 발췌:1
대니얼,규칙을 어기다
대니얼,이론을 정립하고 파티에 참석하다
대니얼,소동의 한가운데 착륙하다
예스맨의 일기에서 발췌:2
대니얼,낯선 남자를 열받게 하다
대니얼,엄청 색다른 연구에 착수하다
대니얼,짜증 나는 위기의 한복판에 서게 되다
우정이 의심으로 흔들리고, 대니얼,안경을 새로 사다
대니얼,매우 기쁜 소식을 듣다
대니얼,리지와 산을 오르고,형편없는 연극을 보다
대니얼,예상치 못한 소식을 듣다
대니얼,악행의 유혹을 받다
대니얼,엄청난 휴와 어린 군인과 모자를 쓴 불가사의한 개를 만나다
예스맨의 일기에서 발췌:3
대니얼,마침내 점잖은 대화를 나누다
독자들은 행간을 읽어 주길 바란다
대니얼,아름다운 성에서 미륵보살의 지혜를 발견할 기회를 가지다
대니얼,호적수를 만나다
대니얼,할당된 범위를 넘어서다
대니얼,끔직한 위기와 마주하다
대니얼,만족스러워하다
대니얼,끔찍한 자백을 하고,빠져나갈 구멍을 찾다가,마침내 처벌을 받아들이다
놀랄 만한 일이 벌어지다
예스맨의 일기에서 발췌:4

에필로그1:이언이 디저트를 얻다
에필로그2:우리는 이제 작별 인사를 나눠야 한다

더보기
저자 정보
대니 월러스
1976년 스코틀랜드 던디에서 태어나 독일 베를린과 영국 바스 등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열다섯 살 때 즐겨 읽던 비디오게임 잡지 <세가 파워>의 사무실에 무작정 찾아가 잡일을 거들다, 어느 날 병가를 낸 기자 대신 게임 리뷰를 쓰면서 칼럼니스트로서 이른 경력을 시작했다.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게임, 방송,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대중문화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애정, 잡지사에서의 경험은 그의 장편소설 데뷔작 『샬럿 스트리트』(2012)에도 고스란히 녹아 있다. 1996년 대학 교육을 위해 런던에 온 이래 지금까지 런던에서 살고 있다. 웨스트민스터 대학교에서 미디어 연구 과정을 이수하고, 1999년 스물두 살의 나이로 BBC에 사상 최연소 프로듀서로 입사하며 어릴 적 꿈을 이뤘다. 라디오 코미디 쇼 <마이티 부시>부터 자신의 작은 아파트를 ‘러블리 왕국’으로 선포하는 과정을 담은 TV 다큐멘터리 <내 국가를 세우는 법>까지, 재기발랄하고 기상천외한 아디이어를 과감하게 실행에 옮기는 데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며 영국 대중문화계의 스타이자 괴짜로 떠올랐다. 그가 실제로 육 개월 동안 무조건 “예스”만 하고 산 경험을 기록한 에세이 『예스 맨』 (2005)은 영국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짐 캐리 주연의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되어 그의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그 밖의 저서로 『나와 함께해요』(2003), 『서른 살의 인생 여행』(2008), 두번째 소설 『톰 디토가 누구지?』(2014) 등이 있다. <가디언> <인디펜던트> <코즈모폴리턴> <GQ> <엘르> 등 각종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며 프로듀서, 방송 진행자, 극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Kyungmin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