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우리가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벅찬 생의 한 순간과 사랑에 대한 반짝이는 통찰

두근 두근 내 인생
김애란 지음
창비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슬플 때
이별했을 때
사랑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가족
#감동
#두근두근
#따뜻
#사랑
#힐링
356쪽 | 2011-06-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2002년, 약관의 나이로 등단한 이래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 두 권의 소설집만으로 한국일보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신동엽창작상, 이효석문학상, 김유정문학상, 젊은작가상 등을 수상하며 2천년대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한 김애란의 첫번째 장편소설. 가장 어린 부모와 가장 늙은 자식의 청춘과 사랑에 대한 눈부신 이야기를 다룬다. <BR> <BR> 관광단지 공사가 한창인 마을, 아직 자신이 자라서 무엇이 될지 모르는 열일곱 철없는 나이에 덜컥 아이를 가진 부모가 있다. 어린 부모는 불안과 두근거림 속에서 살림을 차리고,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태어난 아이 '아름'은 누구보다 씩씩하고 밝게 자란다. 하지만 아름에게는 미처 다 자라기도 전에 누구보다 빨리 늙어버리는 병, 조로증이 있다. <BR> <BR> 열일곱 소년의 마음과 여든의 몸을 지닌 아름은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고, 이웃의 예순살 할아버지를 유일한 친구로 삼은 아이이다. 고통과 죽음을 늘 곁에 둔 채 상대적으로 길게만 느껴지는 시간을 겪어야 하는만큼 아름은 자연스레 인생에 대해 배우고 느낀다. 아름은 어린 부모의 만남과 연애, 자신이 태어난 이야기를 글로 써서 열여덟번째 생일에 부모에게 선물하기로 마음먹는데…<BR> <BR> 조로증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다루고 있음에도 이 소설은 역정(歷程)의 비화를 처절하게 그리는 데 큰 관심이 없다. 삶의 찬란한 순간들을 포착해내고 인생에 대해, 시간에 대해 진중한 사색을 가져다줌으로써 보편성을 획득해나가는 것이다. 작가 김애란은 아프지만 아름다운 청춘, 그리고 인생을 특유의 생기발랄한 문장과 반짝이는 통찰로 그려낸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1부
2부
3부
4부
에필로그

두근두근 그 여름 / 한아름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김애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를 졸업했다. 소설집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 『비행운』, 장편소설 『두근두근 내 인생』이 있다. 한국일보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신동엽창작상, 김유정문학상, 젊은작가상 대상, 한무숙문학상, 이상문학상 등을 수상했고, 『달려라, 아비』 프랑스어판이 프랑스 비평가와 기자들이 선정하는 ‘주목받지 못한 작품상’을 받았다.
더보기
남긴 글 32
새바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달 전
아직 못 봤지만 2014년에 개봉한 강동원, 송혜교, 조성목 주연의 영화도 있다. 2011년에 발간된 이 소설책의 그 표현력은 아마도 영화가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다. 조로증에 걸린 소년과 그의 부모 이야기를 다룬 내용인데 후루룩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언제 어른이 되느냐… 이 소년은 벌써 어른이 되어 있어 보인다. 바람에 13계급(0~12)이 있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았다. ————————— '사람들은 왜 아이를 낳을까?' '자기가 기억하지 못하는 생을 다시 살고 싶어서.' ​ '하나님은 왜 나를 만드셨을까?' 불행히 그 해답은 아직 찾지 못했다. ​ 조로증은 아이들에게 조기 노화현상이 나타나는 치명적이고 희귀한 질환이다. 지금까지 세계에 보고된 것만 백 건 정도. 한국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 환자복을 입은 몇몇 사람들은 카디건을 걸친 채 해바라기를 하고 있었다. 나도 이런 해바라기를 해 본 적이 몇 십 년 전 같은 느낌이 든다. ​ '너한테 자식을 주겠다. 대신 두 가지 중 하나를 정해야 한다. 첫째, 아프더라도 오래 산다. 둘째 짧게나마 건강한 삶을 누린다' "그런 걸 선택할 수 있는 부모는 없어"
더보기
hy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조루증을 앓고 있는 한 소년과 그 가족 이야기가 따뜻한 파스텔톤으로 예쁘게 그려져 있어요. #가족#인생#연애#보증수표김애란
더보기
상어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달 전
모든 고통에는 의미가 있다고. 하지만 그건 위로가 되지 않았지. 내게 필요한 건 의미가 아니었거든. 나는 그냥 내 나이가 필요했어. 그리고 지금도 그게 참 갖고 싶어. p. 286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