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게임

정충진 변호사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펴냄

살인게임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0,000원 10% 9,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9.9.28

페이지

375쪽

상세 정보

현직 변호사가 쓴 범죄 추리 소설. 다년간의 법조계 경험을 바탕으로 쓴 첫 번째 장편소설이다. 소설은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발생한 연쇄 살인사건과 익명의 제보전화로 시작한다.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범죄자와 형사들 간의 치밀한 두뇌 싸움,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리 사회의 병폐와 후유증을 그린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님의 프로필 이미지

"!"

@pneuma

오늘 마실길에 친구 나무 하나 사귀어 봐야겠다.

친구 같은 나무 하나쯤은

강재훈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16분 전
0
god님의 프로필 이미지

god

@godd

이 책을 보니 마오쩌둥이 왜 중국의 1인자가 될 수 있었는지 알 것 같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마르크스 레닌 사상의 핵심을 펼쳐나간 걸 보면 공부량도 엄청났을 것이고, 명석한 두뇌를 가졌음이 틀림 없다.
그러나 인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탓이었을까?
선천적으로 인간이 갖고 있는 모순을 등한시 한 채 공산주의 혁명을 밀어붙인 결과가 어떠했는가?

그것이 바로 작금의 중국이다.

실천론 모순론 외

마오쩌둥 지음
범우사 펴냄

48분 전
0
제주살롱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주살롱

@jejusalon

🔖 오늘의 문장입니다.

 나는 원래 생겨먹은 데서 얼마나 많이 바뀌었을까.

- 권여선, 「실버들 천만사」; 『각각의 계절』

각각의 계절

권여선 지음
문학동네 펴냄

2시간 전
0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현직 변호사가 쓴 범죄 추리 소설. 다년간의 법조계 경험을 바탕으로 쓴 첫 번째 장편소설이다. 소설은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발생한 연쇄 살인사건과 익명의 제보전화로 시작한다.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범죄자와 형사들 간의 치밀한 두뇌 싸움,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리 사회의 병폐와 후유증을 그린다.

출판사 책 소개

“정교한 범죄트릭과 그 너머에 숨겨진 진실의 충격적 반전!”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범죄자와 형사들 간의 치밀한 두뇌 싸움,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리 사회의 병폐와 후유증


새로운 문학적 가능성과 다양한 스펙트럼을 실험하고 있는 휴먼앤북스 뉴에이지 문학선이 그 일곱 번째 작품으로, 범죄 추리 소설인 <살인게임>을 선택했다.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발생한 연쇄 살인사건과 익명의 제보전화로 시작하는 치밀한 두뇌게임에 독자들을 초대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허를 찌르는 추리에 동참케 하는 흡인력 있는 소설이다.
비단 추리의 재미뿐 아니라, 극중 형사들과 함께 범죄자가 고안한 살인게임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의 병폐와 오랜 상처에서 곪아 나온 후유증을 드러내 작품의 지층을 한층 넓힌다. 사회적 낙인, 고문, 은폐, 분노와 복수, 돌이킬 수 없는 과오와 같은, 보여주고 싶지 않은 진실이 추리가 진행되고 범죄의 윤곽이 하나하나 드러날 때마다 표출되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 작품은 범죄 추리 소설이 지닐 수 있는 다양한 미덕과 필수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정교한 범죄 트릭, 개성 넘치는 캐릭터, 범죄 속에 담긴 사회적 의미, 불쌍한 희생양, 그리고 무엇보다도 독자들을 마지막 순간까지 흡인하는 반전의 묘까지, 극적 재미 속에 사회적 의미를 잘 녹여낸 소설이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일본 추리소설 <용의자 X의 헌신> 못지않은 반전과 충격과 감동의 결말이 독자들을 마지막 에필로그를 읽을 때까지, 책에서 손을 놓지 못하게 할 것이다.

“현직 변호사가 쓴 사실성과 현장감 넘치는 범죄 추리 소설!”
-저자가 다년간의 법조계 경험을 바탕으로 쓴 정교한 플롯과 현실적 캐릭터 창조


<살인게임>은 제42회 사법고시 통과 후 현재까지 변호사로 왕성한 활동 중인 저자가 다년간의 법조계 경험을 바탕으로 쓴 작품이라, 범죄 현장이나 사건을 파헤쳐 나가는 형사들의 수사과정이 매우 사실적이고 현장감 넘치게 표현된 작품이다. 주인공 격인 네 명의 형사들 역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가진 실제 형사들의 모습을 하고 있어, 독자들이 형사들과 함께 실제 범죄수사본부에 참여한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 극중 검시관의 활약상은 마치 <CSI 과학수사대>의 범죄 입증 과정을 지켜보듯 과학적이고 실제적인 근거에 기반을 두고 있어 플롯에 보다 정교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범죄자가 고안한 범죄트릭의 치밀함과 그런 범죄를 계획할 수밖에 없었던 그 이면의 진실이 지닌 개연성은 저자가 오랜 시간 고심하여 끌어낸 이야기라는 사실을 잘 드러내 준다.
<살인게임>은 이런 모든 요소들이 한데 잘 어우러진 덕에, 마지막 순간에 가서야 트릭의 정체와 진실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흡인력 강한 범죄 추리 소설이 되었다. 독자들도 이 책을 읽으며 극중 인물들과 함께 살인게임의 진실을 파헤치는 추리 과정에 동참하는 재미와 흥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지금 앱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게시글과 FLYBOOK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